[뱀선생] 손흥민 군면제가 달린 2018 아시안게임 김학범호 축구대표팀 조편성 및 규칙
대한축구협회 KFA 축협 오피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추첨 결과
대한민국 김학범호는 E조에 들어갔고 상대팀 나라는 키르키즈스탄 KGZ, 말레이시아 MAS, 바레인 BHR, 아랍에미리트 UAE.
참고로 각 2위까지 12팀이 16강에 진출하고 거기에 각팀 조별 3위끼리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를 치뤄서 4팀이 올라감.
참고로 손흥민 군면제를 받으려면 아시안게임 축구 종목에서 무조건 우승 금메달을 따야함 ㅋㅋㅋㅋㅋ
아랍에미리트가 같은 조에 들어와서 살짝 까다롭지만 어짜피 우승하려면 상대가 누구든지 다 이겨야함.
참고로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 감독인 김학범호는 아시안게임과 2020 도쿄 올림픽을 조준하는 23세 이하 올림픽 대표팀이라고 할 수 있음.
나이 제한 상관없는 와일드카드로 뽑힌 선수는 3명 손흥민 황의조 조현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 편성이 최종 확정됐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축구 대표팀은 키르기스스탄, 말레이시아, 바레인에 더해 아랍에미리트(UAE)와도 만나게 됐다.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 추첨이 추가로 이뤄졌다. 이날 다시 실시된 조추첨은 지난 5일 실시했던 조 추첨 당시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의 실수로 추첨에서 빠졌던 UAE와 팔레스타인을 대상으로 했다. 추첨 결과 UAE가 한국이 속한 E조로 들어오게 됐다. 이로써 한국은 키르기스스탄, 말레이시아, 바레인, UAE와 한 조가 됐다. 팔레스타인은 인도네시아, 홍콩, 라오스, 대만이 속한 A조에 편성됐다.
실수로 2개국을 빼놓고 24개국을 대상으로 조추첨을 실시했던 OCA는 기존 추첨 결과를 완전 무효로 하고 새롭게 추첨을 하려고 했었다. 그러나 24일 OCA,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아시아축구연맹(AFC)이 3자 협의를 다시 해 지난 5일에 실시한 조 편성 결과를 그대로 인정하고, UAE와 팔레스타인을 6개 조 중 2개 조에 1팀씩 배정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당초 조 추첨 결과대로라면 김학범호는 8월 14일에 조별리그 첫 경기를 하기로 돼 있었지만 UAE가 같은 조에 들어오면서 이보다 일정이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 편성>
-남자축구
그룹A: 인도네시아, 홍콩, 라오스, 대만, 팔레스타인
그룹B: 태국, 우즈베키스탄, 방글라데시, 카타르
그룹C: 이라크, 중국, 동티모르, 시리아
그룹D: 일본, 베트남, 파키스탄, 네팔
그룹E: 대한민국, 키르기스스탄, 말레이시아, 바레인, UAE
그룹F: 북한,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미얀마
-여자축구
그룹A: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만, 몰디브
그룹B: 북한, 중국, 홍콩, 타지키스탄,
그룹C: 일본, 베트남, 태국
출처 : http://www.kfa.or.kr/news/news_view.asp?BoardNo=15195&Query=Gubun%3D11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