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기간한정무료] 바이오웨어 rpg 제이드 엠파이어(Jade Empire)!!!

by 뱀선생 2015. 12. 2.
반응형

크~ 제이드 엠파이어(Jade Empire, 2005)가 오리진에서 기간 한정 무료로 풀렸습니다.

서두르세요 ㅋㅋㅋㅋ

독특하게도 서양에서 바라본 동양 컨셉의 게임입니다.


제이드 엠파이어에 대해서 소개하자면

서양 알피지(RPG,롤플레잉)의 명가 바이오웨어가 만든 게임입니다.

초기 엑스박스1(Xbox1)의 독점 타이틀이기도 했죠 ㅋㅋㅋㅋ

(우리나라에는 콘솔이 아무래도 인기가 후달리고 거기에 플스가 아닌 엑박1이라 더 인지도가 ㅜㅜ)

바이오웨어(bioware) 사가 만든 게임으로는

전설의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 네버윈터 나이츠,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매스 이펙트 시리즈,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가 있습니다. 진짜 말 그대로 RPG의 명가~!!!!


2005년 고티(goty, 올해의 게임)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2005년 최다 고티 1,2,3위는 바이오하자드4, 완다와 거상, 갓 오브 워 였지만요 ㅋ

그래도 수상 횟수 똑같은 게임을 확인해보니 대략 배틀필드2, 번아웃 리벤지, 철권5와 비슷한 게임성, 완성도를 자랑함을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바이오웨어의 명작 알피지는 가장 큰 단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한글화 ㅜㅜ

그렇지 않아도 수익 때문에 공식 한글화가 힘든데 판매량 대비 대사 번역량이 환상적으로 많은 롤플레잉 장르라는게 너무나 큰 압박입니다. 특히 액션게임은 그냥 한다고 쳐도 알피쥐는 대사가 한글화가 안되면 뭔 재미로;;;;

옛날에는 대사집이라고 번역한 메뉴얼이나 잡지, 책자물을 보고 했더라면 지금은 누가 그럴까요 -_-;;;;;


이 제이드 엠파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에서 유통해서 한글화가 되있습니다.

pc버전도 디지님이 한글패치를 만드셨습니다.(정확히 말하면 언락 + 추가 수정판??)

(으아 그런데 블로그 패치 다운이 안된다 ㅜㅜ 있으신분으나 다운받을 수 있는곳 댓글로 알려주시면 ㄳㄳ)


오리진은 EA에서 스팀보고 만든 플랫폼입니다.

게이머라면 한번 써보세요. 거의 EA게임 전용임. 피파 시리즈, 배틀필드 시리즈 등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