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맨시티 이적 마무리 단계라는 나폴리 미드필더 조르지뉴 특징 및 장단점
나폴리에서 3미드필더 포메이션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아 최다 볼터치 횟수를 기록할 정도로 빌드업 과정에서 핵심 자원이라는 조르지뉴.
딱 봐도 맨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환장하고 좋아하는 스타일이려나 ㅋㅋㅋㅋㅋ
이번 시즌 433 포메이션을 주로 썼는데
그대로 페르난지뉴의 경쟁자로 영입하는것 같음.
(이번 시즌에 페르난지뉴 로테이션 후보 선수는 야야투레였음)
원래는 샤흐타르 선수인 프레드를 노렸지만 맨유가 껴서 가격이 올라 포기하고
키가 더 큰 조르지뉴로 선회했다고 함.
프레드 키 169cm 조르지뉴 키 180cm.
이적 시장은 막판까지 가봐야 알지만 조르지뉴 진짜 왔으면 좋겠음.
페르난지뉴 너무 혹사 모드라... ㅜㅜ
맨시티 - 나폴리, 조르지뉴는 결론으로 향해가다 - 맨시티는 45m 이상 오퍼 의향, 나폴리는 50m
대표팀에 있기에 이적시장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 조르지뉴는 뛰어난 시즌을 보내면서 유럽의 탑 클럽들이 그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불가피했다.
그중에서도 맨시티가 앞서 나왔다. 과르디올라는 중원에 퀄리티를 더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에 조르지뉴가 맞는 선수다.
맨시티는 45m 보다 약간 높은 오퍼 (46-47) 를 낼 의향이 있다. 하지만 나폴리는 50m 이상을 요구한다. 양 클럽은 보너스를 포함해 적절한 균형점을 찾고자 협상을 계속하고 있다.
양클럽간의 접촉이 계속되는 가운데, 협상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조르지뉴는 연봉 €4m의 5년 계약에 사인할 것이다. 대표팀 일정 이후에 아마도 완료에 이를 것이다.
현 시점에서 나폴리는 바이아웃 30m인 파비앙 루이즈에게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이외에 대체 타겟은 파레데스다.
본인은 토트넘, 나폴리의 팬으로 토트넘은 오래전부터 팬이었으나 나폴리는 고작 세시즌밖에 서포팅하지 않은 뉴비입니다. 따라서 비교적 후하거나 박한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조르지뉴의 가장 큰 강점은 기습적인 스루패스
이것은 조르지뉴의 히든 무기이자 최대강점중 하나로, 전성기의 피를로나 알론소에는 못미치지만 굉장히 정확한 스루패스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압박이 중요시되는 현대축구에서 대다수의 팀들은 수비 라인을 끌어 올리게 되고, 자동적으로 높은지점에서 수비를 하게 되는데 조르지뉴는 3선에서 이 라인을 한방에 붕괴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역습시에도 빠른 볼전개도 가능하구요. 물론 조르지뉴에게 압박이 덜하다는 가정에서 말이죠.
아마 이것이 과르디올라가 조르지뉴를 원하는 가장 큰 이유일테고, 맨시티가 역습시 드리블뿐만 아니라 스루패스를 통해 빠르게 역습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조르지뉴는 굉장히 매력적인 카드니까요. 일단 체력적으로도 시간적으로도 힘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더더욱 매력적인거죠.
이름 : 조르지 루이스 "조르지뉴" 프렐로 필류 (Jorge Luiz "Jorginho" Frello Filho)
생년월일 : 1991년 12월 20일
국적 : 이탈리아 (이중국적자로 브라질 국적도 가지고 있다고 함)
출신지 : 브라질 산타 카타리나 주 임비투바
포지션 : 수비형 미드필더
신체조건 : 180cm / 65kg
유소년 클럽 : 엘라스 베로나 FC (2007~2010)
소속 클럽 :
엘라스 베로나 FC (2010~2014)
삼보니페이시스 (임대) (2010~2011)
SSC 나폴리 (2014~ )
국가대표 : 6경기
SSC 나폴리 No.8
나폴리의 심장
세리에 A 정상급 레지스타
출처 : https://gianlucadimarzio.com/it/calciomercato-napoli-city-jorginho-si-va-verso-la-chiusura
https://namu.wiki/w/%EC%A1%B0%EB%A5%B4%EC%A7%80%EB%89%B4
https://www.fmkorea.com/best/108100327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