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초보 사냥꾼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 덱, 졸업덱 등등

by 뱀선생 2015. 10. 11.
반응형

사냥꾼 영웅인 렉사르.

특징은 사냥꾼인 만큼 강력한 영웅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마나에 상대 명치 2데미지.

이 영웅능력을 활용해 빠르게 상대 명치를 털어버릴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덱이 많습니다.

만원짜리 사냥꾼 스킨도 나왔습니다. 나이트 엘프 사냥꾼인 알레리아 윈드러너 ㅋㅋㅋ

Sheng Wang이라는 하스스톤 코칭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만든 초보자용 가이드 덱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사냥꾼 기본 무료덱

2. 사냥꾼 낙스라마스 0가루 덱

3. 사냥꾼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4. 약식 돌진 사냥꾼 - 980 가루 + 낙스라마스 4지구 & 검은바위 산 1지구

5. 약식 미드레인지 사냥꾼 - 1040가루 + 낙스라마스 4지구 & 검은바위 산 1지구

6. 사냥꾼 졸업덱 | 누커정점애니 님 10/8 전설 81위



1. 사냥꾼 기본 무료덱 (사냥꾼 레벨 10 필요)




멀리건 (초반 손패 결정)

1코스트 : 신비한 사격, 추적, 돌엄니멧돼지

2코스트 : 민물악어, 붉은늪지랩터

3코스트 : 가시덩굴 사냥꾼, 야생의 벗


추적은 호불호가 갈리는 드로우 카드입니다. 1코스트에 임의의 3장 중에 1장을 선택할 수 있어서 중요한 순간 저비용으로 원하는 카드를 뽑는 확률은 증가하지만 반대로 2장의 카드를 버려지기 때문에 추적을 사용하는 타이밍을 잘 경정해야 함. 개인적으로 초반에 쓰는것은 비추천 합니다.

전반적인 플레이는 상대 명치를 치는것과 필드를 잡는것을 적절히 적용해야 함. 야수 조합 때문에 생각보다 덱이 무겁습니다. 사냥꾼의 영웅능력인 2코스트에 2데미지를 써먹으시고 사냥개 조련사와 굶주린 대머리수리를 야수와 함께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추천 콤보

오아시스 무쇠턱거북 + 사냥개조련사 : 3턴 동전 + 거북, 4턴 사냥개조련사 뜨면 개꿀 ㅋㅋㅋ

야수 카드 + 살상 명령 : 살상 명령은 킬각을 잡거나 주요 하수인을 제거하세요.

돌엄니멧돼지 + 사냥개조련사 : 5턴 3/3 돌진, 도발 하수인으로 이득을 봅시다.

굶주린 대머리수리 + 야수 카드 : 후반 손패가 떨어질 때 드로우를 봅시다. 만약 전턴에 툰드라 코뿔소가 나와있었다면 돌진까지 개꿀~

사냥꾼의 징표 + 돌엄니멧돼지 : 이건 상대 도발이나 중요 하수인 제거용 콤보

툰드라 코뿔소 + 야수 카드 : 툰드라 코뿔소를 활용해 야수 돌진을 보여줍시다.



2. 사냥꾼 낙스라마스 0가루 덱




모험모드인 낙스라마스 결제 덱 ㅋㅋㅋ

골드 노가다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효율 때문에 비추하고 25,000원 현금으로 결제를 추천합니다.


멀리건 (초반 손패 결정) : 최대한 1,2코를 뽑는게 우선이며 동전이 있는 후공일 경우 3,4코 하수인까지 노려볼만 함.

1코스트 : 신비한 사격, 그물거미

2코스트 : 산성 늪수액괴물, 유령 들린 거미

3코스트 : 야생의 벗, 무너진 태양 성직자

4코스트 : 서리바람 설인


현질을 한 만큼 위력적인 카드들을 마음껏 즐겨봅시다.

그물거미를 통해 왕크루쉬(전설, 9코 8/8 돌진)를 드로우하는게 실력 ㅋㅋㅋㅋ

명치를 치는것보다는 필드를 잡는것에 주력합니다. 공체합이 뛰어난 하수인들이 많은 덱이기 때문에 필드를 잡고 켈투자드가 뜨면 거의 승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은 그저 도울뿐)



3. 사냥꾼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마찬가지로 두번째 모험모드 결제 덱 (25,000 + 25,000 현금 결제 추천)


멀리건 (초반 손패 결정) : 최대한 1,2코를 뽑는게 우선이며 동전이 있는 후공일 경우 3코 하수인까지 노려볼만 함.

1코스트 : 그물거미

2코스트 : 붉은늪지랩터, 유령 들린 거미

3코스트 : 야생의 벗


이제 슬슬 사냥꾼 답게 돌진 명치 덱에 가까워 집니다.

대부분 필드 정리보다는 명치를 노려 공격적으로 운영하세요. 사냥꾼의 영웅능력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주문 카드 또한 명치나 상대 도발 하수인을 뚫어주시는데 활용하세요.

속사가 정말 좋은 카드라고 생각되실겁니다 ㅋㅋㅋ

속사가 속사를 불러오고 살상 명령까지? ㅋ




4. 약식 돌진 사냥꾼 - 980 가루 + 낙스라마스 4지구 & 검은바위 산 1지구




크~ 보통 돌냥(돌진 사냥꾼)이라고 불리는 덱. 뒤가 없이 미친듯이 명치만 노리는 전통적으로 악명 높은 덱입니다 ㅋ(요즘은 돌냥이 좀 약해진감도 있고 워낙 성기사가 미쳐날뚸서 조금은 명성이 감소한 느낌)


멀리건 (초반 손패 결정)

1코스트 : 늑대인간 침투요원, 오염된 노움

2코스트 : 유령 들린 거미, 단검 곡예사, 미치광이 과학자, 수리검포


돌진 사냥꾼은 상대방 영웅 본체의 생명력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0으로 만드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합니다. 오염된 노움이나 늑대인간 침투요원 등의 카드를 내려놓아서 극초반부터 전장을 휘어잡고, 나중에는 돌진 하수인이나, 즉발 데미지를 주는 주문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숨통을 끊는 것이 이 덱이 그리는 큰 그림입니다.

무쇠부리 올빼미는 정말 아껴서 사용하세요. 게임 후반 킬각이 필요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음. 상대 도발 하수인을 침묵을 걸고 살상 명령을 콱~!!!


추천 콤보
추적 : 중요한 순간 추적을 사용해 주문이나 돌진 하수인으로 킬각 or 위기 탈출!!
늑대인간 침투요원 + 수리검포 : 은신 하수인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공격력 버프를 줍시다. (1턴 요원, 2턴 수리검포)
미치광이 과학자 + 폭발의 덫 : 미치광이 과학자는 2코스트 2/2 + 공짜 폭발의 덫 광역기까지 개사기 카드임.
독수리뿔 장궁 + 폭발의 덫 : 장궁 3딜이 광장히 큰 역활을 하는데 폭덫을 활용해 내구도를 +1 증가시킵시다.

야수 하수인 + 살상 명령 : 역시 사냥꾼하면 살상 명령 5딜이쥬~

단검 곡예사 + 유령 들린 거미 or 개들을 풀어라 : 단검 + 거미가 2마리 튀어나올때나 개풀각은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야생의 벗(레오크) + 유령 들린 거미 or 개들을 풀어라 : 만약 야벗으로 레오크가 나왔다면 개풀 콤보 개꿀입니다.



5. 약식 미드레인지 사냥꾼 - 1040가루 + 낙스라마스 4지구 & 검은바위 산 1지구




(추가된 대 마상시합 카드: 왕의 엘레크 2장


 미드레인지 사냥꾼은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린 약식 돌진 사냥꾼과는 많이 다릅니다. 돌진 사냥꾼은 적 본체의 체력에 큰 중점을 두는 데 반해, 미드레인지 사냥꾼은 전장 장악과 쉬지않고 능동적인 플레이를 하는 데에 (템포를 유지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다양한 유틸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재밌고 유연한 덱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2마나 하수인들을 내서 필드 주도권을 잡고, 이렇게 장악한 필드를 십분 활용하여 상대의 본체 체력을 압박하고, 상대방이 내 하수인들을 처리하도록 강요하며, 누가누가 더 명치를 더 빨리 털어버리냐 하는 싸움으로 끌고 가는 것이 미드레인지 사냥꾼의 전략입니다. 이 덱의 중심 하수인은 사바나 사자이며, 따라서 사바나 사자가 제 때 등판할 수 있도록 덱이 짜여져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전설급 성능을 가진 하수인인데, 사냥꾼은 이걸 두 장씩이나 쓸 수 있죠. 미쳤다 미쳤어. 


 *용어/은어/별명: 사냥꾼은 줄여서 "냥꾼" 이라고도 많이 불립니다. 미드레인지 사냥꾼은 '미드냥', 돌진 사냥꾼은 '돌냥', 두 덱을 적당히 섞은 덱인 하이브리드 사냥꾼은 '하이브리드냥' '하브냥' 이라고도 널리 불립니다. 덱의 무게와 덱의 전략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어쨌든 영웅능력 때문에 언젠가는 상대방의 명치(영웅 본체)를 노리는 것이 모든 사냥꾼 덱의 핵심입니다. 돌냥처럼 초반부터 빠르게 명치만 노리는 건지, 미드냥이나 하이브리드냥처럼 중후반부터 본격적으로 명치를 노리느냐 그 타이밍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그래서 "미드냥이나 돌냥이나 하브냥이나 명치 노리는건 똑같지 않냐?" 라는 의미에서 

 돌냥을 '돌냥 1', 하이브리드냥을 '돌냥 2', 미드냥을 '돌냥 3' 이라고도 부릅니다. 

사냥꾼 영웅은 두 명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알레리아는 묻히는 경향이 있으며, 사냥꾼의 대표는 아직도 렉사르라는 인식이 지배적입니다. 따라서, 워크래프트의 스토리에서 렉사르의 어머니가 오우거라는 설정이 있으므로, 사냥꾼은 흔히 "애미오우거"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패드립 같지만 아무런 왜곡없는 사실 그대로입니다. 전혀 문제가 없는 말입니다. 

 사냥꾼이 살짝 저물고는 있지만, 최상위권에 군림하는 일부 덱들을 잘 잡아먹기 때문에, 마치 배트맨 시리즈의 다크나이트 영화처럼, "냥크나이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어둠 속에서 일하는 균형의 수호자인 셈이죠. 렉사르의 복면이 배트맨의 박쥐모양 복면과 흡사하기도 하고요. - 인벤 번역 펌)


멀리건 (초반 손패 결정)

1코스트 : 그물거미

2코스트 : 유령 들린 거미, 왕의 엘레크, 단검 곡예사, 미치광이 과학자

3코스트 : 야생의 벗, 독수리뿔 장궁


미치광이 과학자 + 비밀 카드로 상대의 하수인을 무력화 시키고 내 하수인들로 필드를 장악합시다.



6. 사냥꾼 졸업덱 | 누커정점애니 님 10/8 전설 81위



사냥꾼 졸업덱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 81위 덱입니다.

3000가루 정도 필요한 덱. 전설은 리로이 젠킨스(5코, 6/2 돌진, 1600가루)가 들어가네요. 아마 마무리 킬각용으로 사용하실 듯 합니다. 또 위 5번덱과 다르게 뱀 덫 영웅 카드가 들어가네요. 나머지 카드는 비슷한듯 합니다.


초보덱에서 졸업덱까지 빠르게 올시길 ㅋㅋㅋ

즐거운 하스스톤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