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초보 마술사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 덱 등등

by 뱀선생 2015. 10. 6.
반응형

하스스톤 초보 마술사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 덱 등등


Sheng Wang이라는 하스스톤 코칭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만든 초보자용 가이드 덱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미 2년이 되가는 하스스톤은 진입장벽이 높은편인데요

이 포스팅 글이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기본 무료덱을 플레이해 보신뒤 생각보다 잼있으면 모험모드 결제 고고~

(일단 모험모드 카드정도는 있어야 경쟁이 됩니다.)

하스스톤 세계에 빠져보세요 ㅋㅋㅋㅋ


1. 마법사 기본 무료 덱

2. 마법사 모험모드 낙스라마스 0가루 덱

3. 마법사 모험모드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4. 마법사 약식 템포 법사 덱 (800가루 + 고블린 대 노움 + 낙스 + 검바)

5. 마법사 약식 템포 법사 덱 (960가루 + 고블린 대 노움 + 대 마상시합 + 낙스 + 검바)

6. 마법사 졸업 템포 법사 덱 (9월 아시아 37위 현서 님)



1. 마법사 기본 무료 덱 (마법사 영웅 레벨 10 필요)




하스스톤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배우게 되는 기본 영웅인 마법사 무료덱입니다.

인공지능과 대전을 하면서 룰도 배우고 영웅 레벨도 올리세요. 레벨 10은 찍어야 보상으로 하스스톤 최고의 광역기인 불기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 유명한 카드라 효과가 반감될 때가 있지만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카드이니 빨리 레벨을 얻어 불기둥을 얻으세요~!!!


마법사(제이나)라는 직업 이름대로 하수인보다는 강력한 주문 카드가 많습니다. 특히 2코 얼음화살이나 4코 화염구를 잘 써먹으세요 ㅋㅋㅋ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으로는

하수인 같은 경우는 2코 붉은늪지랩터, 산성 늪수액괴물

주문으로는 1코 신비한 화살, 2코 얼음화살

이정도가 안잡혔다면 다 갈아서 위에 언급한 4가지 카드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ㅋㅋㅋ


마법사 같은 경우는 게임 플레이 스타일이 어제와 그제 작성한 주술사, 드루이드 덱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 덱들은 최우선적으로 하수인으로 필드를 꽉 잡아서 마무리짓는다면 마법사는 순식간에 주문 콤보로 명치(상대방 영웅 본체)를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하수인으로 필드 장악과 명치의 비율을 4:6 정도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8마나 이후에 화염구 두 장이 있으면 순식간에 12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데미지.


그래서 마법사는 플레이 스타일은 두 가지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1. 내 하수인을 살리는 위주로 해서 화염구는 킬각을 위해 최대한 아끼고 나머지 주문으로 상대방 하수인은 제거해 주는 방법.

2. 상대방 하수인을 계속 필드에 쌓이게 내버려두고 난 계속 명치를 달리는 스타일. 7코 불기둥을 통한 필드 리셋을 믿고 명치 달리는 겁니다 ㅋㅋㅋ

상황에 따라 저 두가지 작업을 적절히 해주는 선택이 바로 실력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본덱은 초반에는 내 하수인을 지키는 쪽으로 주문을 소모하다가(화염구 제외), 불기둥이 있는 상황에 7마나에 가까이 오면 상대 하수인을 제거마시고 명치를 쳐서 불기둥 타이밍에 최대한 상대 하수인을 많이 제거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 화염구 및 기타 주문으로 킬각을 노려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2. 마법사 낙스라마스 0가루 덱 (낙스라마스 결제 골드 노가다보다 현질 추천)



기본 카드와 낙스라마스 카드가 포함된 마법사 0가루 덱.

골드 노가다를 통해 낙스라마스 카드를 얻을수도 있지만 효율이 너무 떨어져 이만오천원 현질을 추천합니다.

3500골드면 카드뽑기가 무려 35팩. 힘들게 퀘스트깨서 번 골드는 카드팩을 사시고 모험모드는 현금으로 구매하세요.


어쨌거나 현질한 만큼 강력한 낙스라마스 카드가 포함된 덱입니다.

특히 1코 간식용 좀비, 2코 유령 들린 거미,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5코 로데브,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8코 켈투자드는 낙스라마스 뒤에 확장팩이 3가지 더 나왔지만 지금도 쓰이는 효율 좋은 카드입니다. 무조건 위에 카드는 구해놓으세요 ㅋ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은

1코 간식용 좀비, 2코 산성 늪수액괴물, 유령 들린 거미

만약 1마나 동전이 있는 후공이라면 낙스라마스의 망령이나 서리바람 설인, 물의 정령까지 노려볼만 합니다.


플레이 방법은 비슷합니다. 순식간에 명치를 털어버릴 수 있는 화염구와 필드 리셋이 가능한 불기둥 같은 주문 카드가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저코 주문을 활용해 내 필드를 지킨다던가 상대 명치에 데미지를 누적시켜 후반 불기둥 각이나 화염구 킬각을 조절합니다.

초반에 힘이되줄 하수인은 1코 깡패인 간좀이 첫손패에 뜨면 정말 좋습니다. 4코 물의 정령 또한 필드에 많은 힘이 되줄겁니다. 상대방 입장에선 3/6 스텟은 정말 제거하기 힘듬.



3. 마법사 낙스라마스 +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낙스, 검바산 결제는 골드 노가다보다 현질 추천)




두번째 모험모드인 검은바위 산 카드까지 추가한 0가루 덱

검은바위산 카드로는 불꽃꼬리 전사와 제왕 타우릿산이 들어갔습니다.

불꽃꼬리 전사(템포법사,퍄퍄법사라고 불리는 컨셉 덱)는 지금도 전설가는 덱의 핵심카드로 쓰이고 있습니다. 제왕 타우릿산은 내 손패의 비용을 턴마다 -1씩 줄여주는 사기카드.


멀리건

간좀, 수액, 거미, 불꽃꼬리 이외에는 모조리 바꾸세요.


나머지 카드들은 2번 마법사 낙스 0가루덱과 비슷하지만 검바산 핵심카드인 타우릿산과 불꽃꼬리가 들어가면서 약간은 플레이 스타일이 바꼈습니다.

불꽃꼬리 전사가 내 필드에 살아있어야 효과가 발휘 되기 때문에 불꽃꼬리 전사 시너지를 위해 주문을 살짝 아껴써야 합니다. 적어도 신비한 지능 같은 경우는 불꽃꼬리 전화와 같이 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불꽃꼬리 전사와 주문을 아끼고 나머지 하수인들로 최대한 버티다가 타우릿산으로 최대한 이득을 보고 카드를 쫙 풀어버리는 방식도 괜찮습니다. 다만 내 명치피를 보고 조절해야 됩니다.

운이 좋다면 타우릿산을 이용해 한턴만 코스트 감소를 시켜주면 7턴에 화염구 2방에 얼화 1방으로 15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4. 초보자용 마법사 800가루 약식 템포 마법사 (낙스 4지구 + 검바산 4지구 + 고블린 대 노움)



초보자용 마법사 800가루 약식 템포 마법사라는 덱으로 검바산에서 추가된 불꽃꼬리 전사를 극대화 시킨 덱입니다. 템포법사나 퍄퍄법사라고 불립니다.

1코 마나 지룡, 2코 마술사의 수습생, 3코 불꽃꼬리 전사 이 세가지 하수인이 핵심입니다.

마술사의 수습생으로 전체 주문 비용을 감소시킨뒤 주문을 난사해 마나 지룡은 데미지를 올리거나 초반 장악, 불꽃꼬리 전사는 필드 정리 or 명치 딜 누적 시키는 컨셉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초반을 장악하는 카드로는 마나지룡이나 미치광이 과학자로 환영 복제를 발동시키거나 신비의 화살 같은 주문으로 상대방 하수인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중반은 불꽃꼬리 전사 + 주문 ~!!!

마무리 킬각으로는 역시 화염구나 은빛십자군 부대장의 돌진을 이용해 승리를 거둡시다.


멀리건

하수인 : 마나 지룡, 미치광이 과학자, 마술사의 수습생

주문 :  신비한 화살, 환영 복제, 얼음 화살, 화염포


덱을 완성시키는데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일단 기본 오리지널 카드팩을 까세요. 그리고 불필요한 카드를 갈아서 고블린 대 노움 확장팩 카드인 화염포,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는 가루로 만드세요. 참고로 벌목기는 모든 영웅이 대부분 쓰는 가성비 갑 카드임.



5. 초보자용 마법사 980가루 약식 템포 마법사 덱 (낙스 4지구 + 검바산 4지구 + 고블린 대 노움 + 대 마상시합)




이번에 추가된 대마상시합 카드인 인형 의식까지 추가된 템포법사(퍄퍄법사) 덱.


컨셉은 똑같습니다.

초반부터 강력한 주문을 이용해 필드를 잡습니다 + 미치광이 과학자를 이용해 거울상으로 상대방에게 꼬장부리기

중반은 마술사의 수습생 + 불꽃꼬리 전사 + 각종 주문으로 미친듯한 데미지를 보여주기

후반 마무리는 화염구 or 부대장을 통해 깜짝 킬각 잡기.


마나 지룡, 마술사의 수습생, 불꽃꼬리 전사를 살리면서 얼마나 주술을 쓸 수 있느냐가 이덱을 결정합니다.


멀리건

하수인 : 마나 지룡, 미치광이 과학자, 마술사의 수습생, 불꽃꼬리 전사

주문 : 환영 복제, 화염포, 얼음 화살, 불안정한 차원문



6. 9월 시즌 아시아 37위 퍄퍄법사 졸업덱




말 그대로 불꽃꼬리 전사를 활용한 템포법사(퍄퍄법사)의 졸업덱 입니다.

아시아 서버 37위라는 무시무시한 성적을 거둔 현서님이 올린 덱입니다.

전반적으로 5번의 약식 퍄퍄 법사와 비슷하지만 고급카드인 박사 붐과 불덩이 작렬이 보입니다.

가루는 생각보다 적은 2860가루로 만들 수 있는 뛰어난 효율의 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단 초보자 분들에게는 전설 카드인 박사 붐(1600가루)을 최우선 적으로 만들라고 하고 싶네요. 거의 모든 덱에 들어가는 사기 카드 입니다.


모두들 원하는 카드 얻으시고 즐거운 돌겜 되세요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