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뱀선생] DC 영화 배대슈 브루스웨인의 악몽 장면은 플래시포인트와 연계???

by 뱀선생 2017. 7. 24.
반응형

[뱀선생] DC 영화 배대슈 브루스웨인의 악몽 장면은 플래시포인트와 연계???


ㅋㅋㅋㅋㅋ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2016) 영화에서 

첨 봤을때 이게 뭔 장면인지 알 수가 없었던 브루스 웨인의 악몽씬 ㅋㅋㅋㅋㅋ


갑자기 황폐화된 세상에서 배트맨이 이상한 괴물들과 싸우고 슈퍼맨이 사람들 죽이면서 조지는 장면 ㅋㅋㅋㅋㅋ

그러다가 꿈에서 깨는데 플래시가 나타나 내가 너무 일찍 왔냐며 외치고 끝~ 

원작 알못인 저에게는 너무 개뜬금포인 장면이였음.

(그나마 배대슈 감독판을 다시 보고 이게 배트맨의 꿈인 장면 & 떡밥이라는걸 알게됨 -_-;;;)


이 장면을 해외에서는 Knightmare 라고 부르나봄 ㅋㅋㅋㅋㅋ


어쨌거나 코믹콘2017에서 발표된 DC 슈퍼히어로 영화 라인업 플래시 포인트와 연계될지 모른다는 내용.



'플래시 포인트' 영화는 '배트맨V슈퍼맨'의 악몽씬을 다룰것인가?


2017 코믹콘에서 DCEU 패널은 팬들을 흥분하게 하는 여러 새로운 소식들을 가져왔다.

그 소식들 중 가장 큰 발표는 DCEU 플래시의 영화 제목이 '플래시 포인트'로 확정됐다는 점인데,


이 제목은 지난 10년간 가장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온 코믹스의 스토리 라인을 즉각 떠올리게 하여,

많은 추측을 불러일으키게 했다.


하지만, 이 '플래시 포인트'는 단순히 원작과의 연결고리를 떠나서 새로운 연결고리에 관한 가능성을 야기하는데,

바로 배트맨V슈퍼맨의 장면 중 굉장히 기괴한 씬으로 일컬어진 'Knightmare' 장면이다.


(플래시의 경고 장면)


위 해당 장면은, 영화 내용에 심하게 벗어난 장면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브루스 웨인이 끔직한 미래세계에 관한 환영을 보게 되는것인데,

이 장면은 "Knightmare" 로 일컬어지는 장면으로 마지막에 플래시가 등장하여 브루스 웨인에게


"네가 항상 옳았어." "그를 두려워해" "로이스 레인이 열쇠야"


라고 경고를 하면서 마무리 된다.


이 경고에 대한 의미는 끝내 배트맨V슈퍼맨에서 해결되지 않았는데,

심지어 현재로서는 '저스티스 리그'에서 조차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배트맨V슈퍼맨에서 등장한 플래시의 경고는 플래시포인트와 이어질 수 있을까?


또다른 가능성으로 '플래시 포인트'의 스토리라인은 대체로 베리 앨런이 자신의 힘으로

원하는대로 역사를 바꿀수는 없다는 것을 받아들이는데 있다.

그렇기에 배트맨V슈퍼맨의 미래 장면은 지구가 새로운 암흑기에 빠질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며,

이 평행세계는 베리 엘런의 잘못으로 연결될 가능성을 말한다.


이것은 어째서 브루스 웨인이 플래시가 등장하기도 전에 환영을 보게됐는지에 대한 설명이 될수 있으며,

베리 앨런이 타임라인을 망쳐놓고 '진짜'세계와 다시 접촉하여 고치려 한다면,

그 에너지 혼란이 브루스 웨인에게 베리 앨런이 넘어서고 있는 또다른 현실이 전달됐을 수 있다.


배트맨에 대한 이 베리 앨런의 경고는 DCEU 영화를 인상적인 루프로 이어주는 주요한 연결점이 될 지 모른다.


출처 : http://comicbook.com/dc/2017/07/22/flashpoint-movie-batman-v-superman-connections/#2

http://bbs.ruliweb.com/av/board/300013/read/231895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