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16회 - 오이소박이, 무소박이, 부추달걀볶음, 건새우부추전 레시피

by 뱀선생 2017. 5. 31.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16회 - 오이소박이, 무소박이, 부추달걀볶음, 건새우부추전 레시피


tvN 집밥 백선생 3 16회 20170530

이번주 집밥 주제는 초여름이면 생각난다는 오이 소박이 김치 담그는 방법 ㅋㅋㅋㅋ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볶음밥 레시피인듯 ㅋ)


1. 오이소박이 레시피

2. 바로먹는 초스피드 오이소박이 레시피

3. 무소박이 레시피

4. 부추달걀볶음 레시피

5. 부추전 레시피


백종원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손질도 양념도 초간단하다는 백종원 오이소박이 레시피~~


1. 가시를 조심해서 오이 5개를 씻는다.


2. 오이 손질법으로 양끝 꼭지를 잘라 먹기좋은 크기로 4등분 한다.


3. 나무젓가락이나 집게로 잡고 오이소박이 모양으로 십자 칼집을 낸다.


4. 물 2/3컵에 꽃소금 3숟갈을 넣고 잘 섞는다.


5. 소금물은 칼집 낸 오이에 부어 골고루 버무려준다.


6. 40분간 절이면서 두번정도 뒤적거려 준다.


7. 팬에 물 1/3컵, 밀가루 반숟갈을 넣고 충분히 풀어준다.


8. 약불을 올리고 잘 저어가며 밀가루풀을 만들어 식혀준다.

(불켠지 10초만에 점성이 생기며 풀이된다고 ㅋㅋㅋ)


9. 김치소 재료로 굵은고춧가루 2/3컵, 설탕 2숟갈, 액젓 1/3컵, 새우젓 1.5숟갈, 간마늘 한숟갈, 간생강 1/3숟갈, 잘게썬 부추 2컵, 당근 1/3개 채썰어 준비한다.


10. 약 40분이 지나면 소금물에 절인 오이의 물기를 제거한다.


11. 양파 1/4개 잘라서 믹서에 넣고 액젓, 새우젓, 설탕도 넣고 잘 갈아준다.


12. 믹서에 간 양념을 큰 볼에 담고 식힌 밀가루풀을 투하해 잘 풀어준다~

(생활 꿀팁으로 사용한 믹서는 물에 바로 헹궈야 젓갈 냄새가 배지 않는다고 함 ㅋㅋㅋ 그래도 냄새난다면 감자를 갈면 된다고 함)


13. 고춧가루, 간마늘, 간생강, 부추, 당근까지 투하해 양념소를 잘 섞어준다.


14. 절인오이에 양념소를 끝까지 잘 박아주라고 ㅋㅋㅋㅋ


15. 양념소 양을 잘 조절해서 남지도 않게 모자르지도 않게 해서 통에 넣는게 핵심 노하우라고 함

(마지막으로 꾹꾹 눌러주라고 함. 오이 사이의 틈ㅁ이 없어야 공기가 적게 들어가 골고루 익는다나?)


16. 실온에서 반나절 놔뒀다가 냉장고에 옴겨서 보관하라고 함.


오이물이 나오기 때문에 막 담궜을때 약간 짭짤해야 간이 맞다고 함.



백종원 바로 먹는 초스피드 오이소박이 레시피


절일 필요 없이 1분이면 끝난다는 초스피드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


1.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김치양념소를 만든다.


2. 팬에 꽃소금 한컵, 물 9컵을 넣고 끓인다.


3. 물이 끓어오르면 거기에 십자낸 오이를 넣고 1분간 데친다.


4. 데친걸 바로 건져서 식힌다.


5. 양념소를 채워넣으면 초스피드 오이소박이 완성~


익은 오이소박이와 거의 흡사한 식감이라고 함. 부드럽고 아삭아삭한 느낌.



백종원 무소박이 레시피


오이 못 먹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 개발한 신 메뉴라는 박종원 무소박이 만드는 방법 ㅋㅋㅋㅋ


1. 무를 적당한 크기로 오이 하나 두께만큼 썰어준다.


2. 똑같이 토막마다 칼집 모양을 낸다.

(십자, 대각선 등등 자유롭게 양념을 박아넣을수 있기만 하면 된다고 ㅋㅋㅋㅋ)


3. 물 2/3컵, 꽃소금 3숟갈, 설탕 1숟갈을 섞어서 소금설탕물을 만들어준다

(여름무는 맵고 쓴맛이 나기 때문에 설탕을 넣어주면 감칠맛이 더해진다고 함)


4. 소금설탕물을 무에 골고루 뿌려준 후 약 30분 동안 두번정도 뒤적거리며 골고루 절여준다.


5. 물기를 제거하고 김치양념소를 만들어 넣어주면 무소박이 완성~


양념소와 무가 잘 어울린다고 함. 

오이를 못 먹는 사람도 무소박이로 그 느낌을 맛 볼 수 있다고 함 ㅋㅋㅋㅋ



백종원 부추달걀볶음 레시피


남은  부추로 만드는 별미라는 향긋한 중국 풍미의 부추달걀볶음 (지우차이차우지단) 만드는 방법


1. 부추 한 줌을 잘게 썰어준다.


2. 달걀 3개를 풀어서 준비한다.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연기 날때까지 충분히 달궈준다.


4. 달걀물 투입해 젓가락으로 휘저어 익혀준다.


5. 부추 투입 후 굴소스 1숟갈을 넣고 잘 볶아준다.


6. 마무리로 참기름 살짝 둘러주면 완성~


달걀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부추의 싱그러운 향과 고소함~

부추가 중간중간 씹혀서 식감도 있다고 ㅋㅋㅋㅋㅋ



백종원 부추전 레시피


부추와 건새우의 환상 궁합 백종원 부추전 만드는 방법.


1. 부추 한 줌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2. 청양고추 취향껏, 당근 1/4개 채썰어 준비


3. 큰 볼에 건새우 한줌 + 물 한컵을 넣어 불려준다.


4. 거기에 간마늘 1숟갈, 액젓 1숟갈, 부추, 당근, 청양고추 투척~


5. 부침가루 3/2컵을 넣고 잘 섞어준다.

(반죽을 버무릴수록 물기가 생긴다고 함)


6. 팬에 식용유를 바닥이 안보이게 넉넉히 붓고 건새우부추전을 올려서 노릇노릇 부쳐준다 ㅋㅋㅋㅋㅋ


부추가 살아있고 바삭바삭한 식감 ㅋㅋㅋㅋ

건새우가 하나하나 씹을때마다 맛이 장난아니라고 ㅋㅋㅋㅋㅋ

건새우부추전, 오이소박이를 막걸리와 함께 먹으라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