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뱀선생] 썰전 219회 - 문재인 518, 한국의 오바바, 안철수 화난 전교1등

by 뱀선생 2017. 5. 19.
반응형

[뱀선생] 썰전 219회 - 문재인 518, 한국의 오바바, 안철수 화난 전교1등 ㅋㅋㅋㅋ


jtbc 목요일 시사 예능 썰전 219회 20170518


전반적으로 문재인 대통령 취임 1~2주차 행보에 관한 내용이였음.


ㅋㅋㅋㅋ 안철수 대선 재도전 기사에 화난 전교 1등 모드라고 ㅋㅋㅋㅋ 오답노트 써야지 자막 개웃기네



유시민 "'임을 위한 행진곡' 합창, MB가 부르기 싫어서 바꿨을 것"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서 제창해 오던 '임을 위한 행진곡'을 

합창으로 바꾼 이명박 전 대통령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은 제창할 것을 지시 

유시민 "MB는 부르기 싫어서 합창, 문 대통령은 부르고 싶어서 제창"



유시민의 연기금 활용 아이디어! "이 좋은 아이템 두고 왜 빚 내!?"

문재인 정부의 10조 추경 편성… 유시민의 연기금 활용 아이디어! 

국민연금공단이 수익률 높은 도로 사용권 구매 

그 돈으로 정부는 고속도로 건설, 한국도로공사는 인력 채용 

수익률 보장받는 연금공단과 새 사업으로 수익 나는 도로 공사 윈윈!



전원책, 문 대통령에 대한 기대 "한국의 오바마가 됐으면…"

유시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평가 "의외로 과감해" 

전원책 "많은 사람과 접촉하고 상대방 존중하려는 태도 장점" 

문 대통령의 이런 성향이 재임 기간 동안 계속 돼 

오바마처럼 대중의 지지를 받으며 퇴임하는 대통령 됐으면…



되~게 어려운 국민의당 & 바른정당의 합당? (Ft. 캐스팅보트)

호남기반 국민의당 + TK·수도권기반 바른정당의 합당? 

캐스팅보트를 가지게 되어 정국 주도권을 공유할 수도...! 

단기적으로 위협적이지만, 문제는 내년 지방선거 

실제로 합당할 가능성은? 유시민 "되게 어려워요"



'대선 삼수' 선언한 안철수, 시험 한 번 잘못 봐 화난 전교 1등?


재충전 시간 없이 바로 대선 재도전 의사 밝힌 안철수 

안철수에 '화난 전교 1등'이라 말하는 네티즌들… 

유시민 "열심히 하면 또 1등할 수 있다고 믿고 열심히 할 것" 

반면 전원책 "한 번 낙선했으면 정계은퇴 해야…"



(북한 미사일) 문재인 정부, 첫 '국가안보회의(NSC)' & 과정 공개

새 정부 출범 나흘 만에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 

첫 국가안보회의(NSC)를 소집, 회의를 진행한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의 알 권리, 회의 직후 NSC 과정 공개 브리핑까지 

과거 정부에 비해 정상 궤도에 오른 현 정부의 대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