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통조림 편 - 참치동그랑땡, 참치쌈장, 고등어추어탕, 어탕국수 레시피

by 뱀선생 2017. 5. 17.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통조림 편 - 참치동그랑땡, 참치쌈장, 고등어추어탕, 어탕국수 레시피


tvN 집밥백선생3 14회 20170516 

이번주 집밥백선생3 요리 주제는 묵혀둔 통조림 활용 레시피 ㅋ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새우 요리~)


1. 참치동그랑땡 만드는 방법

2. 참치버거 만드는 방법

3. 참치밥전 만드는 방법

4. 참치쌈장 만드는 방법

5. 고등어추어탕 만드는 방법

6. 어탕국수 만드는 방법



백종원 참치동그랑땡 레시피


일반 동그랑땡보다 훨씬 만들기 쉽고 응용메뉴도 만들 수 있다는 백종원 참치동그랑땡 레시피.


1. 양파 반개를 잘게 다져준다.


2. 당근 1/3개 곱게 다져준다.


3. 대파 한 대도 잘게 다기기


4. 어른 버전에 넣으면 좋은 청양고추 2개 잘게 썰어 모두 볼에 넣는다.


5. 거기에 참치 통조림 한캔을 넣고 간마늘 반숟갈 + 소금 1/3숟갈 + 설탕 1/3숟갈 + 액젓 1숟갈을 넣고 섞는다.


6. 달걀 2개를 넣고 또 섞어준다.


7. 부침가루 4숟갈을 넣고 섞어주면 참치동그랑땡 반죽 완성~

(부침가루를 많이 넣을수록 부친기는 쉽지만 식감이 떨어진다고 함)


8. 기름 두른 팬에 숟가락을 이용해 동그란 모양으로 부쳐주면 참치동그랑땡 끝~

(이미 익은 참치 통조림을 쓰니까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이 부침가루만 익혀주면 됨. 약불에 서서히 익혀주라고 함)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참치동그랑떙 ㅋ 케첩에 찍어먹으면 핵꿀맛~



백종원 참치버거 레시피


참치동그랑땡 반죽을 응용한 백종원 참치버거 레시피~


1. 위의 참치동그랑땡의 반죽을 만든다.


2. 기름두른 팬에 패티 크기로 부친다.


3. 또 다른 팬에 모닝빵 or 식빵을 굽는다.


4. 오이, 양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


5. 잘 구워진 빵에 마요네즈를 바른다.


6. 잘 구워진 두툼한 참치패티를 빵 위에 올리고 양상추, 케첩, 오이, 다시 빵을 올려 마무리~


쉑쉑버거 말고 백종원의 붹붹버거 양세형 드립 ㅋㅋㅋㅋ

패티는 뜨겁고 야채는 차가운게 신선한 햄버거를 먹는 느낌이 좋다고 ㅋㅋㅋㅋ



백종원 참치밥전 레시피


아이들 간식이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다는 참치동그랑땡 반죽 응용 레시피~


1. 위의 참치동그랑땡의 반죽을 만든다.


2. 취향에 따라 옥수수콘도 넣어준다.


3. 찬밥 반 공기를 넣고 쓱쓱 비벼준다.


4. 기름 두른 팬에 원하는 크기로 부처준다.


약간 볶음밥 스멜~ 겉과 속이 다른 식감으로 한끼 식사거리라고 함.



백종원 참치쌈장 레시피


그냥 참치쌈장과 상추만 있으면 된다는 백종원 참치쌈장 레시피.


1.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대파 한대를 잘게 다진다.

(냉장고 속 아무 채소 가능)


2. 쌈 채소를 씻어서 준비한다.


3. 참치통조림 속 기름을 뚝배기에 넣고 불을 켠다.


4.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낸다.


5. 양파도 넣고 볶다가 된장 2숟갈, 고추장 2숟갈, 물 반컵, 고춧가루 1숟갈, 간마늘 1숟갈, 설탕 반숟갈을 넣고 끓인다.


6. 참치통조림, 청양고추를 투하하고 마무리로 참기름 둘러주면  참치쌈장 완성~

(취향에 따라 오징어 넣어주면 해물쌈장 ㅋㅋㅋㅋ)

쌈채소에 오이고추, 통마늘 등을 올리고 밥한숟갈  참치쌈장 한숟갈이면 꿀맛 ㅋㅋㅋㅋ

참치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 고기가 필요 없는 맛이라고 함.


7. 응용버전으로 뜨거운밥에 통깨, 소금 살짝, 참기름을 넣고 섞어준다.


8. 미니 주먹밥 먹기 좋은 크기로 뭉쳐준다.


9. 상추 줄기부분을 자르고 상추 안에 밥을 싸준다.

(양배추는 잎 몇장을 물 넣고 전자레인지에 3~4분 돌리면 삶은 양배추 끝~)


10. 위에 참치쌈장을 올려주면 참치쌈밥  완성~


젓가락으로 쏙쏙 뽑아먹는 재미라는 참치쌈밥 ㅋㅋㅋㅋ

맨밥과 달리 간을 한 밥에 먹으니까 고소하다고~



백종원 고등어추어탕 레시피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해 추어탕 맛이 난타는 백종원 고등어추어탕 레시피 ㅋㅋㅋㅋ 고등어추어탕은 원래 부산 영도식 명물이라고 함.


1. 고등어통조림을 볼에 넣고 살코기를 바른다.

(뼈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빼는 작업인데 그냥 해도 된다고 ㅋㅋㅋ)


2. 감자, 새송이버섯 채썰기, 대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


3. 팬에 식용유 2숟갈, 참기름 2숟갈,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낸다.


4. 고춧가루 2숟갈을 넣고 섞어줘서 고추기름을 낸다.


5. 바로 물 5컵을 넣으면 고추기름 동동 ㅋㅋㅋㅋ


6. 고추장 1숟갈, 된장 1숟갈반을 넣고 끓인다.


7. 볼에 넣은 고등어통조림을 으깨서 뭔지 모르게 만들어 팬에 투하~


8. 끌기 시작하면 감자, 새송이버섯 투하

(얼갈이, 시래기를 넣겠다면 지금 넣으라고 함)


9. 간맞추기로 간마늘 1숟갈, 액젓 2숟갈, 국간장 5숟갈을 넣고 끓인다.


10. 마무리로 얼큰하게 먹으려면 청양고추, 대파, 후춧가루 투하~


비린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라는 평가. 산초가루 넣으면 완전 추어탕 같다고 함.

걸쭉한 국물에 보양식 같은 느낌이라고 함.



백종원 어탕국수 레시피


고등어추어탕을 활용한 응용레시피인 백종원 어탕국수 레시피.


1. 위 고등어추어탕을 끓인다.


2. 물 두컵을 넣고 추어탕이 아닌 국처럼 만들어준다.


3. 대파를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투하


4. 국수 소면 투하~~~~


5. 청약고추 대파 추가 투하~


6. 물이 더 들어갔기 때문에 된장 or 국간장 or 액젓으로 추가 간을 해준다.


7. 깻잎을 먹기 좋게 썰어서 투입!!!


면과 채소를 크게 담아내고 고등어살과 국물도 듬뿍 담아 먹으라고 함.

고등어통조림에서 보양음식으로 신분상승 ㅋㅋㅋㅋㅋ

이거 레알 장난 아니게 맛있다고 함. 맛집 어죽, 어탕국수 맛이라는 평가 ㅋㅋㅋㅋ

해장용으로도 좋고 밥 말아먹어도 좋다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