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중식 편 - 탕수육강정, 중국식 만능소스, 채소볶음, 해물누룽지탕, 꽃빵튀김 레시피

by 뱀선생 2017. 5. 10.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중식 편 - 탕수육강정, 중국식 만능소스, 채소볶음, 해물누룽지탕, 꽃빵튀김 레시피


tvN 집밥 백선생 시즌3 13회 20170509 중국요리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 주제는 중국집 요리 레시피 ㅋㅋㅋㅋ

중식 만능 소스를 이용한 집밥 스타일 야매 중식 버전 ㅋ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는 찬장 털기라고 통조림 활용 레시피 ㅋ)


1. 백종원 탕수육강정 만드는 방법

2. 백종원 특제 중국식 만능소스 만드는 방법

3. 백종원 초스피드 중국식 채소볶음 5종(청경채, 양상추, 숙주, 버섯, 피망) 만드는 방법

4. 백종원 만능소스 해물누룽지탕 만드는 방법

5. 백종원 꽃빵튀김 만드는 방법



백종원 - 탕수육강정 레시피


요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냉동탕수육을 이용해 꿔바로우 맛이 비슷하게 난다는 새콤달콤 초간단 별미 탕수육강정 요리 ㅋㅋㅋㅋ


1. 팬에 기름을 붓고 불을 켜 온도를 올린다

(일반 가정집에서는 온도 측정이 어려우니까 이것만 알라면서 식용유를 끓이다가 연기가 나면 과열된거라고 불을 끄고 기다리라고 함)


2. 튀김 쪼가리를 넣고 3~5초 후에 올라오면 적정온도라고 함 ㅋㅋㅋㅋ


3. 정정온도가 됐다면 냉동탕수육 투하해 바삭하게 튀겨준다.

(방송에서는 오뚜기 꺼 냉동탕수육을 쓰는듯. 기본 간도 됐다고 함)


4. (레몬 1/4개 얇게 썰기), 설탕 4숟갈, 식초 1/3컵, 진간장 2숟갈, (풍미용 간 생강 살짝)


5. 팬에 불 켜고 레몬빼고 4번 소스용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며 걸쭉하게 소스를 만들어준다.


6.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레몬도 넣고 졸인다.


7. 튀긴 탕수육을 투하하는데 촉촉한 강정을 원한다면 소스가 묽은 상태에서, 바삭한 강정을 원한다면 소스가 걸쭉해진 뒤 넣고 졸여줘라.


8. 잘 섞어가며 코팅해주면 탕수육강정 완성~ ㅋㅋㅋㅋ

(남은 후라이드 치킨도 가능할것 같다는 식샤 윤두준 평 ㅋ)


양꼬치집 꿔바로우 맛 같다고 진짜 맛있다는 맛 평가 ㅋㅋㅋㅋ

찍먹파라 부먹을 욕할정도로 싫어하는데 이건 너무 맛있다고 진리의 볶먹 ㅋㅋㅋㅋㅋ

식혀먹으면 반찬으로도 좋다함.



백종원 - 특제 중국식 만능소스 레시피


이거 하나면 웬만한 중국요리 끝난다는 백종원 표 특제 중국식 만능소스~!!


1. 진간장 반컵, 굴소스 반컵, 설탕 1/5컵, 물 2컵, 전분가루 1/4컵

(많은 양이니까 집에서 한번 해먹으려면 소주컵으로 계량하라고 ㅋ)


2. 볼에 모두 다 투입해서 충분히 저어주면 초간단 중식 만능소스 완성~ ㅋㅋㅋㅋ



백종원 - 초스피드 중국식 채소볶음 5종 레시피


만능소스가 부린 마법이라는 초스피드 중식 채소볶음 요리 ㅋㅋㅋㅋ


1. 대파를 송송 썰어 놓는다.


2. 피망은 먼저 윗동을 잘라 씨를 제거한뒤 삼등분해서 길게 채 썰어준다. (취향에따라 청양고추도 썰어준다.)


3. 잡채용 돼지고기(or 삽겹살, 불고기용)을 준비한다.


4. 새송이버섯 한개 채썰기 (+ 표고버섯 or 불린 목이버섯 채썰기)


5. 잘씻은 숙주 두주먹 준비


6. 식용유 1/4컵 투하, 대파 한주먹으로 파기름을 충분히 낸다.


7. 잡채용 돼지고기를 넣고 완전히 익혀준다.


8. 대파가 노릇노릇해지면 썰어둔 피망과 청양고추를 넣고 볶다가 중국식 만능소스 1/4컵을 넣고 볶아준다.


9. 마무리로 고소함을 더항 참기름 살짝 향을 입혀주면 피망볶음(고추잡채) 완성~!

최소 시켜먹는것보다 맛있으면 맛있지 맛없지 않다고 함. 대박이라고 ㅋㅋㅋㅋ


10. 이런식으로 새송이버섯 + 잡채용고기로  또 다른 채소볶음 반찬을 만들어주면 됨 ㅋㅋㅋㅋ

버섯볶음은 비주얼이 유산슬 같다고 사기라고 함 ㅋㅋㅋㅋㅋㅋ

전복이랑 오징어 썰어 넣으면 전가복 ㅋㅋㅋㅋㅋ


11. 숙주 + 말린홍고추(사천고추) + 잡채용고기로 볶다가 마무리로 참기름 대신 식초 한숟갈로 마무리하면 또 다른 스타일이 나온다고 함.

(숙주는 숨 죽기 전까지 살짝 볶는게 포인트, 숙주와 식초는 정말 잘 어울린다고 함)


12. 팬에 물을 끓이고 식용유 한국자 + 소금 한꼬집 투입해 양상추를 한입씩 벗겨 큼직큼직하게 자른걸 약 20초 데친다.


13. 그릇에 데친 양상추를 이쁘게 잘 깐다.


14. 다른 팬에 만능소스 두국자 반을 넣고 끓이다 걸쭉해지면 대파 한주먹, 마무리 참기름으로 야매 샥스핀소스 맛을 만든다 ㅋㅋㅋ


15. 데친 양상추 위에 샥스핀소스 맛이 나는 소스를 덮어주면 완성~

동파육 소스 같기도 하고 데친 양상추의 식감이 끝내준다고 함.


16. 똑같은 방식으로 청경채를 삶아서 청경채와 소스를 층층이 쌓으면 끝~

(냉장고이 있는 각종 야채를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 중국식 만능 소스 활용법 ㅋ)



백종원 - 만능소스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손이 좀 가지만 집에서 만들었다고 하면 깜짝 놀랄거라는 만능소스를 활용한 해물누룽지탕 요리~!


1. 마트에 파는 누룽지탕 용 누룽지 준비.

(물론 집에서 만든 누룽지를 써도 된다고 함)


2. 해물믹스 한봉지를 물에 씻어서 준비한다.


3. 양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잡채용 돼지고기, 청경채를 가늘게 채 썰어서 준비.

(해물누룽지탕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죽순을 채 썰어서 넣으면 좋다고 함)


4. 팬에 기름을 넣고 높은온도에서 누룽지를 튀긴다.

(누룽지를 튀기면 뻥튀기처럼 2배로 커진다고 함 ㅋㅋㅋㅋ)


5. 또 다른 팬에 파기름을 내고 돼지고기를 볶아준다.


6. 거기에 해물믹스도 넣고 볶아준다.


7. 해물이 머금은 물이 나오면 썰어둔 버섯을 넣고 볶는다.


8. 물 한컵을 넣고 끌어오르면 중국식 만능소스 두 국자로 간을 해준다.

(전분은 금방 굳어버리기 때문에 계속 저어주면서 끓여야 함)


9. 간이 잘 맞는다면 청경채 투하하고 마무리는 참기름 한바퀴.


10. 이제 튀긴 누룽지를 접시에 올리고 소스를 끼얹으면 맛있는 소리와 함께 완성~!


누룽지의 고소한 향과 장난 아닌 맛이라는 평가 양세형 말로는 한입먹고 요리왕 비룡 나왔다고 ㅋㅋㅋㅋㅋ

이거 만능소스 완전 요물이라고 ㅋㅋㅋㅋ



백종원 - 꽃빵튀김 레시피


밥 메뉴 말고 이제는 중식 빵 메뉴 ㅋㅋㅋ 튀겨서 먹으면 맛있다는 꽃빵튀김.

실제 중국에서 주식처럼 먹기도 하는 만터우(꽃빵). 이규한 말로는 양꼬치집에서 먹어보면 30개 들어간다고 ㅋㅋㅋㅋ


1. 마트에서 파는 꽃빵을 사서 준비.


2. 팬에 기름을 붓고 불을 켠다.


3. 너무 높은 온도에서 튀기면 탄다고 적당한 온도에 식용유가 튀지 않게 꽃빵을 하나씩 팬에 넣어준다.


4. 뒤집어가면서 노릇노릇 튀겨준다.


5. 그릇에 연유를 듬뿍 담아 소스로 준비~


6. 이미 익은 꽃빵을 데우며 겉을 바삭하게 튀기는게 포인트라고 함.


7. 튀겨진 꽃빵을 체에 걸러 기름을 빼주면 완성.


먹는 방법으로 연유는 듬뿍 찍어서 먹으라고 함. 달달함과 고소함의 환상 조화~

글레이즈드 도넛 느낌 물씬난다고 ㅋㅋㅋㅋ 앞에서 만들었던 채소볶음을 넣어서 싸먹어도 좋다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