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달걀 레시피 - 햄달걀프라이, 중국식달걀탕, 구운달걀카레덮밥

by 뱀선생 2017. 4. 12.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달걀 레시피 - 햄달걀프라이, 중국식달걀탕, 구운달걀카레덮밥


tvN 집밥 백선생 3 9회 20170411 계란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달걀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 ㅋㅋㅋㅋㅋ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는 오징어 요리 레시피.)


1. 스팸달걀프라이 만드는 방법

2. 달걀말이 만드는 방법

3. 중국식 달걀탕 (산라탕) 만드는 방법

4. 구운달걀 카레덮밥 만드는 방법



백종원 햄달걀프라이 레시피


아침에 먹기 좋다는 백종원 표 발상의 전환  햄달걀후라이~


1. 통조림햄 스팸을 적당한 두께를 썰어 기름을 충분히 두른 팬에 구워준다.


2.  스팸을 세로로 잘라 별 모양으로 배열한다.


3. 햄과 햄 사이에 달걀을 하나씩 깨트려 준다.

(달걀이 익기 전에 햄 간격을 맞추면 모양이 더 이뻐진다고 함 ㅋ)


4. 노른자에 소금을 톡톡톡


5. 완숙 노른자를 원하면 팬의 뚜껑을 닫아주면서 프라이를 해주면 끝~


5개 짜리가 많으면 3개짜리로 해도 괜춘~ ㅋㅋㅋㅋ



백종원 달걀말이 레시피


꽝손도 금손으로 실패없는 백종원 달걀말이 레시피~


1. 대파, 당근을 잘게 채썬다.

(달걀말이에 넣을 속재료는 잘게 자르는게 좋다)


2. 볼에 달걀 다섯개와 소금 한꼬집, 설탕 한꼬집을 넣고 잘 섞는다.


3. 볼에 잘게 채썬 채소를 넣어주는데 달걀 5개 기준으로 채소는 한 주먹 정도만 넣어줘야 말기 쉽다.


4. 팬에 식용유를 살짝 넣고 키친타올을 접어 팬을 닦듯이 골고루 발라준다.

(팬이 코팅될 정도로 소량을 골고루 발라주는게 포인트!)


5. 초보자의 경우 그릇 네개에 달걀물을 똑같은 양으로 각각 나눠 담는다.


6. 식용유를 잘 펴바른 팬 위에 첫번째 달걀물 한그릇을 붓고 약불에 팬을 요리조리 움직여 얇게 펴면서 익혀준다.

(달궈진 팬을 옆에 내려두고 해도 된다고 함)


7. 주걱과 젓가락을 이용해 얇은 지단을 접듯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말아준다.


8. 이제 같은 순서를 3번더 반복해주면 됨~ 식용유 묻힌 키친타올로 팬을 닦아주고 두번째 계란물 ㅋㅋㅋㅋ

(약불에서는 식용유가 적어도 달걀이 눌어붙지 않고 잘 말린다고 함)


9. 마지막은 네면을 골고루 구워 달걀말이 모양과 색을 잡아주면 완성~




백종원 중국식 달걀탕 레시피


중국 코스 요리에 처음 나온다는 달걀탕 ㅋㅋㅋㅋ


재료 : 진간장, 굴소스, 전분가루 1숟갈, 달걀 3개, 게맛살, 대파, 당근 1/5개, 양파 반개, 스모크햄, 표고버섯 2개, 새송이버섯 반개.


1. 돼지고기(or 스모크햄), 게맛살, 양파, 당근, 대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목이버섯), or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길쭉길쭉 채 썰어준다.


2. 볼에 달걀 3개를 잘 풀어준다.


3. 전분가루 한 숟갈을 준비.

(전분가루와 물을 섞어 바로 전분물을 만들어 넣어줘야 되서 미리 준비한다고 ㅋ)


4. 팬에 식용유 3숟갈 넣고 파기름을 낸다.


5. 파기름이 나면 햄을 넣고 볶아준다.


6. 대파와 햄이 노릇해지면 모든 재료를 투하해서 볶는다.

(게맛살만 빼고)


7. 진간장 2숟갈과 굴소스 2숟갈을 넣고 볶는다.


8. 물은 건더기 양에 따라 적당량을 넣는다.


9. 간은 소금으로 맞춘후 끓여준다.


10. 물이 끓으면 게맛살 투하.


11. 전분가루 물 1:1비율을 잘 풀어서 조금씩 넣어주며 잘 저어준다.

(취향에 따라 전분물을 조절해 걸쭉한 농도 조절)


12. 달걀물을 마지막에 투하하고 바로 불을 꺼줘서 부드러운 맛을 살린다.



13. 또 다른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 끓인뒤 고운 고춧가루에 식용유 넣고 잘 섞어줘 고추기름을 만든다.

(더 맛있게 만들려면 참기름, 대파 등을 넣어서 만들어주면 된다고 함)


14. 그릇에 1차 완성된 중국식 달걀탕을 담고 후춧가루와 참기름 (or 고추기름 + 식초)을 넣어주면 2가지 버전 완성~


참기름 넣은 중국식 달걀탕 맛평가는 먹어본 수프중에 최고인것 같다고 대박각 ㅋㅋㅋㅋ

고추기름 + 식초를 넣은 달걀탕 맛평가는 비싼 중국집 산라탕 맛이라고 함.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레시피


구운달걀 카레덮밥은 집에 양파 달걀 밖에 없을 때 해먹을 수 있는 좋은 요리라고 ㅋㅋㅋㅋㅋ


1. 삶은 달걀을 만들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


2. 팬에 삶은 달걀 14개를 넣고 식용유 5숟갈을 넣고 불을 켜 약불에 서서히 구워준다.

(방송에서는 팬 뚜껑을 덮고 흔들어주면서 골고루 구워줬음)



3. 양파 3/4개 채썰기.


4. 삶은 달걀이 노릇노릇 구워지면 채썬 양파 투하~

5. 양파도 노릇노릇해지면 (달걀 10~14개 기준) 물 세컵 투하


6. 끓어오르면 카레가루 한봉지 투하해 잘 풀어준다.

(적당한 농도가 되도록 카레가루를 넣어주면 됨)


7. 간을 맞춘 뒤 구운 달걀에 카레 향이 배도록 물을 좀 더 넣고 조려라.


덮밥으로 올린 뒤 후추 톡톡. 달걀을 잘 으깬 다음 카레와 쓱쓱 비벼먹으라고 함.

부드럽고 깊은 맛의 카레 덮밥 ㅋㅋㅋㅋㅋ 의외로 노른자와 카레가 정말 잘 어울린다고 함.

애기들이 먹어도 좋다고 함. 혹시나 매운맛을 원하면 양파랑 볶을 때 고춧가루를 넣으라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