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뱀선생] 차이나는클라스 - 정의 수업 두 번째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by 뱀선생 2017. 4. 10.
반응형

[뱀선생] 차이나는클라스 - 정의 수업 두 번째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6회 20170409 정의 수업 두 번째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이번주 수업도 정의 전문가 김형철 교수, 정의는 살아있나? ㅋㅋㅋㅋ



오상진 "대한민국 정의, 법 앞의 평등을 생각하면 갈 길이 멀다"


일부의 생각, '정의'는 현실에서 절대 실현될 수 없다!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정의는 살아있나? 

법의 불평등… 누구한테는 가혹한 누구한테는 관대한 처벌 

오상진 "법 앞의 평등을 생각하면 정의는 살아있지 않다"



(공감 100%) 지숙이 겪은 부정의, 쇼핑할 때 옷차림으로 차별!


지숙이 겪은 부정의, 쇼핑할 때 겪었던 사건 

지숙이 먼저 왔는데도 불구하고 좋은 아이템(?)을 장착한 

손님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직원들, 옷차림으로 차별받는 느낌! 

(feat. 인도 왕의 사이다 복수)



딘딘이 고등학교를 자퇴한 이유, 선생님의 완벽한 차별!

딘딘이 고등학교 자퇴를 하고 유학을 가게 된 계기 중 하나 

등굣길에 두발 검사에 걸려 1분 지각해 벌을 선 딘딘 

같은 반 회장도 7분 지각! 그런데 그냥 들어가라는 선생님 

선생님의 완벽한 차별!! 지금 생각해도 열이 펄펄~



[토론 배틀] 성적 장학금 폐지, 정의롭다고 생각하는가?

서울의 한 대학에서는 장학금 전액을 

성적이 우수한 학생 순이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과연 정의로운가? 

'성적 장학금 폐지' 찬성 VS 반대의 팽팽한 토론 배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