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대패삼겹살 레시피 - 양배추파무침, 대패두루치기

by 뱀선생 2017. 3. 15.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대패삼겹살 레시피 - 양배추파무침, 대패두루치기, 대패덮밥, 대패된장찌개, 대패된장죽


tvN 집밥 백선생3 5회 20170314 대패삼겹살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대패삼겹살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 ㅋㅋㅋㅋ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아는맛이 무섭다는 나물비빔밥과 겉절이)


1. 양배추 파무침 만드는 방법

2. 대패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3. 대패덮밥 만드는 방법

4. 대패된장찌개 만드는 방법

5. 대패된장죽 만드는 방법



백종원 대패삼겹살 집에서 구워먹을때 팁~!


일반 고기와 달리 대패삼겹살은 얇기 때문에 약불로 구워줘라.

처음부터 센불로 구우면 기름이 없어서 고기가 팬에 눌러붙는다.

두번째 구워먹을때는 팬에 기름이 있기 때문에 센불로 구워도 된다고 함.



백종원 양배추 파무침 레시피


특별한 스페셜 파무침 고기맛을 살려주는 백종원표 양배추 파무침~!!!


1. 양배추를 한 웅큼 채썰다.

(양배추 채썰때 팁으로 뿌리의 수직 방향으로 채를 썰어야 가늘게 썰린다고 함)


2. 파채는 양배추채의 두배 정도 준비한다.


3. 볼에 양배추채와 파채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4. 파무침 소스로 고추장 2숟갈 + 설탕 1.5숟갈 + 식초 4숟갈 + 고춧가루 2숟갈 + 물 적당량을 넣어주며 농도를 잡는다.

(시중에 팔고 있는 초고추장을 써도 된다고 함)


5. 양배추채와 파채를 적당량을 덜어 파무침 소스 2숟갈 + 참기름 살짝 넣어주면 양배추 파무침 완성~


양배추를 넣어 아삭한 식감이 끝까지 살아있는 양배추 파무침의 맛. 파채의 매운맛도 줄어들어서 밥반찬으로도 괜찮을것 같다고 함.



백종원 대패두루치기 레시피


백종원의 초강력 비장의 메뉴라는 대패두루치기 ㅋㅋㅋㅋ


1. 대패삼겹살 한근(600g)을 준비한다.


2. 진간장 반컵, 물 반컵, 맛술 반컵(1:1:1비율) + 설탕 1숟갈을 넣고 간장소스를 섞어준다.


3. 편마늘을 넉넉히 준비한다.

(마늘을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고 함)


4. 위에 언급한 양배추채 1주먹 + 대파채 2주먹에다가 초고추장 소스 +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준다.

(초고추장이 부족할 경우 고춧가루를 추가로 투입해도 좋다고 함. 이따가 간장소스와 섞여서 좀 빨게도 괜챃다고...)


5. 큰 팬에 불을 켜고 대패삼겹살 + 편마늘을 넣는다.


6. 팬이 어느정도 달궈졌다면 2번에서 만든 간장소스를 모두 투하!!!


7. 대패삼겹살이 익기 시작하면 양배추파무침을 팬 위에 그대로 왕창 올려준다.

(고기와 파무침을 섞기 전 국물이 졸지 않게 끓이는 게 포인트라고 함)


8. 파무침의 숨이 죽으면 대패삽결살과 잘 섞어준다.

(파무침의 매콤새콤함이 육즙과 섞여 최고의 맛은 낸다나? ㅋㅋㅋㅋ)


9. 파무침을 뒤섞으며 물기가 좀 날아가면 대패두루치기 완성~

푸짐한 쌈과 함께라면 최강이라고 ㅋㅋㅋㅋ 양세형, 윤두준 말로는 평생 해먹을 요리이고 지금껏 먹어본 요리 중 1등이라고 함.



백종원 대패덮밥 레시피


혼밥족에게 적합한 10분이면 빠르게 뚝딱 완성된다는 대패덮밥.


1. 김치짜글이편에 나온 만능맛간장을 준비한다

2017/03/01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김치 편 레시피 - 고깃집 김치볶음밥, 김치짜글이

(만능맛간장이 없으면 진간장과 맛술을 섞어 사용해도 OK~!)


2. 밥을 미리 퍼서 준비한다.


3. 대파는 반으로 갈라 큼직큼직하게 썬다.


4. 팬에 대패삼겹살 투하해 볶아준다.


5. 기름이 나오면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낸다.

(가능한 대패삼셥살을 바삭바삭하게 충분히 구워주는게 팁)


6. 설탕 1숟갈을 골고루 살살 뿌려주면 코팅되며 윤기가 좔좔~


7. 간조절은 만능맛간장으로 3숟갈을 넣고 볶아준다.

(덮밥용이니까 조금 짭짤해야됨)


8. 바삭해진 대패삼겹살을 밥위에 올리면 대패덮밥 완성~!!!


남녀노소 애기들까지 좋아할 단짠단짠 입맛 당기는 대패덮밥의 맛 ㅋㅋㅋㅋ (파를 살짝 태우는 향이 너무 좋다고 하네요)



백종원 대패된장찌개 레시피


된장찌개의 신기원이라는 백종원 대패된장찌개


1. 팬에 대패삼겹살을 넣고 물을 잠길정도로 부어 불을 올린다.


2. 된장 2숟갈을 넣고 잘 풀어준다.


3. 양파, 느타리버섯, 청양고추, 대파, 애호박, 감자, 간마늘 등의 채소를 비슷한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4. 된장국이 끓어오르면 그때 맛봐 간을 맞춘다.

(야채를 넣을걸 생각해서 약간 짜야 정상. 심심하다면 된장 추가 투하~)


5. 딱딱한 감자나 단맛을 내는 양파, 간마늘을 먼저 넣는다.


6. 한참을 끓여 감자가 익을 때쯤 나머지 채소 몽땅 투하해 끓여준다.


7. 고추가루를 살짝 풀어주면 된장찌개의 색감이 확 살아난다고 함.


채소 육수가 아닌 고기 육수의 구수한 맛이 살아있는 대패된장찌개의 맛.



백종원 대패된장죽 레피시


남은 대패된장찌개를 활용한 요리이자 찬밥을 해결한다는 대패된장죽 ㅋㅋㅋㅋ


1. 위에서 만든 대패된장찌개에 찬밥을 넣은 뒤 물 적달량을 추가해 섞어가며 끓여준다.


2. 냉동실에 돌아다니는 떡국떡을 물에 살짝 헹군 후 투하~


3. 밥알이 퍼지는 식감 취향에 따라 추가로 물을 보충해가며 끓여주면 대패된장죽 완성~

(물조절 잘못하다간 된장밥떡이 된다고 ㅋㅋㅋ)


떡이 들어가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김치와 찰떡궁합이라는 대패된장죽의 맛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