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언팩 행사를 통해 삼성 갤럭시 S6 엣지+가 공개됐습니다.
말 그대로 전작인 S6 엣지의 확장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5.7인치로 사이즈 업업~
지금 공통적으로 지적되는 단점은 3,000mAh로 줄어든 교체 불가능 배터리 용량과 SD카드의 미지원이 있습니다.
그걸 커버치는 퀵충전 기능과 아름다운 디자인.
https://youtu.be/_Q-p-zkydLQ ←모바일용 링크
4가지 색상 (블랙, 골드, 실버, 화이트)
이제는 엣지 시리즈가 되버린 독특한 Dual edge screen
삼섬의 표현으로는 더 커진 듀얼 엣지 스크린은 시선을 뗄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고 써있네요 ㅋ
(근데 진짜 이쁘긴해 -_-;;;)
4GB로 늘어난 램~!!! 어플이 좀 더 빠릿빠릿하게 구동될까?(동시에 여러 앱을 더 돌릴 수 있을듯)
더 뛰어난 사진 촬영이라는데 앞으로 더 많은 비교가 올라와 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1600만 화소, 손떨림 방지 기능 등등
배터리 용량이 줄어든 만큼 배터리 충전 시간에 홍보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발전된 기술(갈린 공대생) + 줄어든 배터리 용량 + 교체 불가 배터리 -> 더 짧은 충전 시간
무선 충전기로 완전 충전하는데 약 130분이 소요된다고 함.
배터리 문제는 민감하니 공식 홈페이지에도 많은 설명이 있네요.(무선충전, 퀵충전, 충전 액세서리)
사이드 싱크를 통해 컴퓨터 사용 중에도 문자에 답하거나 알람을 받을 수 있다고 함.
출시는 8월 21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순차적 출시라고 합니다. 오늘 날짜를 보니 바로 다음주부터 발매네요.
인터넷에 유럽이 1차 출시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말도 떠다니고 한국은 언제 나오려나? ㅋ
아직 한국 출시 가격이 정확히 나와있지 않는데 미국 통신사 AT&T 가격 정보는 공개됐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듯. 당연히 한국 가격과 비슷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뭐 부가세 차이 정도 있을것 같네요.
갤럭시노트5 무약정 : 32GB(740달러, 원화 87만원 정도, 부가세 제외), 64GB(840달러, 99만원 정도)
갤럭시 S6 엣지+ 무약정 : 32GB(815달러, 원화 96만원 정도), 64GB(915달러, 108만원 정도)
과연 한국 가격과 약정 금액은 얼마가 될까요? 삼성의 프리미엄폰 이미지가 있으니 쌀 것 같지는 않습니다 ㅜㅜ.
중국 샤오미 처럼 막 싸져서 최고 보급율을 경신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