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16/17 EPL 10라운드 웨스트 브롬 v 시티 선발명단, 평점 등등

by 뱀선생 2016. 10. 30.
반응형

[뱀선생] 16/17 EPL 10라운드 웨스트 브롬 v 시티 | 선발명단, 평점, 감독 인터뷰, 경기 하이라이트


2016-17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웨스트 브롬위치 대 맨시티.

6경기 연속 승이 없이 무패무패무패를 반복했던 최악의 컨디션 상태인 맨시티.

거기에 원정경기!!!


그래도 하위권 웨스트브롬이라 뒤지게 화풀이를 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역시나 대승을 거둠 ㅋㅋㅋㅋ

고무적인건 아게로와 귄도안의 조합이 살아난다는거?


펩시티 좀 잘해보자!! 

돈 왕창써서 기대하는대 다시 우승 복귀합시다!!


아직까지는 페예그리니 감독과 그리 큰 차이를 모르겠음. 

그떄는 선수가 없어서 수비가 발암이긴했지만 공격력은 개쩔었는데

이번 시즌은 수비도 문제고 공격도 문제인 느낌 -_-;;;


(술먹느라 제대로 경기 못 봤는데

풀버전 다시 봐야겠다.)


-추가 수정 : 전체 경기 다시 봤는데 이날 경기는 귄도안이 미친듯.

실바가 오히려 미끼역활을 하고 킬패스는 귄도안이 찍었음.

물론 후반에는 다시 실바가 킬패스 넣는 역활로 바뀐듯.

이때까지는 점유율을위해 중거리슛을 최대한 자제한것 같았는데 6경기 연속 무승 때문에 펩이 전술 수정을 한건지 상대의 수비벽을 허무는 방법으로 중거리슛이 약간 많아졌음. 전반전 페르난지뉴와 아게로의 중거리 ㅋㅋㅋㅋㅋ

시즌 초반 미친폼을 보여주던 스털링은 이번 경기에 공격포인트 올리는건 실패했지만 참 부지런히 뛰는듯. 개발빼고는 나쁘지 않았던 폼이였음. 바르셀로나 챔스 홈경기 기대한다 ㅋ (오히려 놀리토가 공격 다 끊어먹음. 아군 슛을 자기가 다 막아 -_-;;;)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 선수 평점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의 경우 4231포메이션을 가동했고


아구에로

놀리토 실바 스털링

페르난지뉴 귄도안

콜라로프 오타멘디 스톤스 페르난두

브라보


가 선발로 출전했음.


원래 경기전 발표는 343포메이션 쓰리백으로 발표함

중앙 미드필더로 페르난지뉴, 페르난두 쌍빡이 조합.


하지만 실제 경기에서는 평소의 4141느낌의 포백으로 변형함.

사냐, 사발레타가 부상인 오른쪽 수비수 자리를 페르난두로 대체해서 경기를 진행.

물론 펩의 전술처럼 공격시에는 오른쪽 풀백이 중앙쪽으로 많이 올라와서 경기를 치룸.



매치리포트


여섯 경기 연속 '無'승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한 시티!



경기는


시티는 경기 전반에 최고 81%의 점유율을 선보이며 홈팀인 웨스트 브롬을 압박했으며 전반전에 2골 (세지오 아구에로 19' 28') 그리고 후반전에 2골 (일카이 귄도안 78' 89')을 기록하며 4-0의 원정승을 거뒀습니다.


전반전에 두개의 골을 성공시킨 세지오 아구에로는 후반전에는 어시스트로 성공적인 변신을 거두며 일카이 귄도안의 후반 첫번째 득점에 도움을 주었고 일카이 귄도안은 케빈 데 브루인의 크로스를 한방에 득점으로 마무리하는 폭발력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경기를 포함해서 시티는 웨스트 브롬의 그라운드에서 최소 3점차로 총 4번의 승리를 거뒀으며 3-1의 승리와 함께 리그 1위 자리를 차지한 아스날을 다시 2위로 밀어냈습니다.



주요 순간


아구에로의 선제골 후, 웨스트 브롬은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티에게 경기 주도권을 내주었고 그 후 시티는 더욱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이며 홈팀을 따돌렸습니다. 시티의 팬들은 과르디올라 응원가를 부르기 시작했고 선수들은 자신들의 기량을 뽐내며 프리미어 리그 10 라운드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경기의 스타


세지오 아구에로: 이번 시즌에 13개의 득점을 성공시키고 있는 세지오 아구에로는 이번 경기에서 마스터클라스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총 149회의 시티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세지오 아구에로는 클럽 최고 득점 선수 순위 6위와 프리미어 리그의 최고 득점 선수 순위 20위에 당당히 자신의 이름을 올렸습니다. 



매치 샷



선수들의 스탯


시티의 최고 득점 선수 순위 3위에 오르기까지 단 5골 성공만을 남겨놓고 있는 세지오 아구에로



다음 경기는...?


시티는 다음 주 화요일에 에티하드에서 스페인의 강호인 바로셀로나를 상대하게 됩니다.



감독 리액션ㅣ웨스트 브롬 0 시티 4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아구에로는 내가 본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선수 중 하나다'라고 말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



아구에로가 더 많은 것을 선보일 거라 말한 과르디올라


펩: "우리에게는 세지오가 필요하다. 우리는 그가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그는 클럽 역사의 일부고 언제나 그럴 것이다. 나는 그를 돕고 싶다. 그는 시티에서 그의 경력 동안 더 많은 대단한 일들을 해낼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세지오를 돕기 위해 있는 것이다.


세지오 아구에로의 두 골들은 정말 좋은 골이었다.


그는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하나다. 물론이다! 하지만 나는 그가 더 성장하도록 돕고 싶다.


그것이 나의 목표다. 프리미어 리그에게 골을 넣는 것이 어렵다는 것과 세지오 많은 골을 성공시켰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로 인해 매우 기쁘다. 그는 내가 만나온 사람들 중에서 가장 친절하고 좋은 사람중 하나이기도 하다.


나는 좋은 사람들과 일하기를 좋아하고 세지오 아구에로는 그들 중 하나다."



프리미어 리그가 정말 치열한 대회라는 것을 느끼고 있는 펩 과르디올라


펩: "프리미어 리그는 어려운 대회다. 우리가 2-0으로 이기고 있었을 때, 웨스트 브롬은 그들 최고의 플레이를 펼치기 시작했다. 그들은 크로스를 만들어내며 공을 차지하기 시작했다. 전반에는 우리가 그러한 것들을 주도했지만 후반에는 그러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말 좋은 플레이로 우리를 상대했기 때문이다.


3무, 3패 후에 우리는 다시 승리를 하는 방법을 찾으려 노력했고 지난 경기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는 이번 경기에서 하나의 그룹, 하나의 팀이라는 것을 더 많이 보여줬다. 그 후에 선수들의 실력이 경기 결과의 차이를 만들어냈다."



골장면 및 경기 전후반 하이라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