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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뱀선생] 엔비디아가 또? 신기술 MRS 해상도 옵션 발표

by 뱀선생 2016.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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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엔비디아가 또? 신기술 MRS 해상도 옵션 발표


캬~ 역시 게이밍은 Nvidia일까요?


새로운 그래픽 옵션을 발표했습니다.

MRS(Multi-Res Shading) 해상도 기술이라고 하는데 해상도가 부분별로 다른 원리임.


위 사진을 보면 MRS 옵션을 사용할 경우 화면 중앙부분은 100% 해상도를 그대로 출력해주고 

화변 가장자리의 해상도를 60% 정도로 출력하는 기술.

-> 즉 가장 많이 주목되는 중앙은 그대로 뒤고 가장자리에 낮은 해상도를 넣어서 프레임을 향상시키기 위함.

=> VR시대 화면 주변 부분은 렌즈로 인해 왜곡이 일어나니까 이런 기술을 개발한것으로 추정.


뭐 어쨌거나 이 MRS 옵션을 사용할 경우 셰도우 워리어 2 게임에서 4K UHD 해상도의 경우 최대 15프레임 정도 더 확보가 가능하다고 함.


(쉐도우 워리어 2의 MRS 기술 자체 벤치마크 성능표)


살짝 단점으로 걱정되는 부분은 보통 게임 UI 정보는 화면 가장자리에 표시되는데 문제가 될까? 하는 생각.

그리고 안정적이면 상관없는데 시스템이 불안정할때 막 갈라지거나 분리되는등 깨져보이지 않을까? 이정도의 생각 ㅋ

어쨌거나 엔비디아에 올라온 실제 구동 영상을 보면 잘 나온것 같음.


당연히 원본 해상도 그대로 보는게 제일 좋겠지만 

좀 더 안정적인 프레임이 욕심나면 사용할 수 있는 Multi-Res Shading 이 옵션이 빨리 보급화되면 좋겠음.


출처 : http://www.geforce.com/whats-new/articles/shadow-warrior-2-nvidia-multi-res-shading?ClickID=appswpr5la9saskl5zw0wanzy59z0okyvs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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