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16/17 EPL R7 토트넘 v 맨시티 | 펩 기자회견, 정보 등

by 뱀선생 2016. 10. 1.
반응형

[뱀선생] 16/17 EPL R7 토트넘 v 맨시티 | 펩 기자회견, 정보 등


2016/17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토트넘 대 맨시티 경기.

2016년 10월 2일 일요일 오후 2시 15분(영국), 오후 10시 15분(한국)

지상 최고의 축구쇼 EPL 7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로 꼽히는 토트넘 대 맨시티
경기시간도 밤 10시로 개꿀 치킨각

요즘 미친듯이 날아다니는 느그흥 말고 우리흥
그리고 펩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리그 최강 맨시티.

솔직히 셀틱을 상대한 챔스에서도 수비불안에 삐끄덕한 모습을 보여
토트넘한테 질것 같음 ㅜ
항상 맨시티는 빠르고 많이 뛰는 팀에 약했음.
역시 작년처럼 양 사이드 정신못차리고 탈탈 털릴것 같다...


감독 기자 회견ㅣ토트넘 v 시티


시티의 다음 상대인 토트넘의 감독인 포체티노와 그의 지휘력에 엄청난 팬이라고 밝힌 펩 과르디올라 감독...


2009년 스페인에서 감독으로 서로를 상대한 경험이 있는 과르디올라 (바르셀로나)와 포체티노(에스파뇰), 그리고 바르셀로나는 에스파뇰을 상대로 27년만에 처음으로 홈경기 패배를 맛봐야 했습니다.


<토튼험 v 시티에 대해>


펩: "선수로서 그리고 감독으로서 포체티노를 상대한 적이 있다. 포체티노는 세계 최고의 감독 중 하나라 생각한다. 토트넘의 경기 시청을 즐긴다.


포체티노는 감독으로서 런던, 토트넘에서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 토틈험의 경기 방식을 매우 좋아한다. - 그들은 공격적이고 실력을 갖추고 있다. 팀의 주요 선수로는알리, 워커, 케인이고 그들은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수준 높은 플레이를 펼치고 있고 현재 리그 2위를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그리고 내 생애에 처음으로 화이트 하트 레인에 가는 것이 무척이나 기대된다. 우리는 우리의 일을 하도록 노력하겠다.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누구나 (토튼험의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토트넘은 반응을 보이는 플레이가 아닌 주도적인 플레이를 펼친다.


상대가 어떻게 나오는 지 기다렸다가 반응하는 팀들이 많은데 토트넘은 그들이 무엇을 할지를 재면서 기다리지 않는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경기를 만들어내기를 원한다. 그것이 내가 그들의 경기를 좋아하는 이유이다. CSKA, 리버풀, 미들스버러를 상대한 경기를 봤는데 내가 보고 있는 것들을 좋아했다."


<챔피언스 리그에 대해...>


펩: "축구에서는 모든 것들이 어렵다. 셀틱에게 3-4회의 기회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들은 3개의 득점을 성공시켰다 - 그것이 챔피언스 리그인 것이다. 선수들은 경기에 매우 집중하고 있으며 그들은 챔피언스 리그가 얼마나 특별한 지 알고 있다.


많은 일들이 있었다 - 셀틱의 첫 골은 오프사이드였고 두번째 골은 우리의 자책골이었다. 하지만 그런것들은 경기의 일부이다. 프리미어 리그에서 승점을 잃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잃은 승점을 만회할 수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챔피언스 리그는 그렇지 않다. 다음 3회의 경기에서 승점 4점을 메꿔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다음 라운드 진출이 매우 어려워 질 것이다. 지난 셀틱전은 우리의 핵심 원칙, 빌드-업, 압박이 충분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줬다. - 그것들에 대해 더욱 훈련을 해야 한다."


<데 브루인, 콤파니에 대해...>


펩: "(토트넘전 후에) 우리에게는 열흘의 시간이 있고 그 시간이 우리를 도울 것이다. 우리에게는 그들의 복귀가 필요하다. 델프도 마찬가지다. (정확히 언제 복귀할 수 있는 지는) 나도 잘 모르지만 아마도 2주-3주 정도 후에는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에버튼전 아니면 바르셀로나전을 위해 돌아올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데 브루인과 콤파니의 부상이 그 당시에 보여졌던 것보다 심하지는 않다. 근육 부상을 당하면 보통 한 달 정도의 치료/회복 기간이 걸리지만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는 기다려 봐야 한다."



예상 라인업(선발 출전 명단)


홈팀 토트넘인 경우 4231 포메이션

얀센

손흥민 에릭센 라멜라

다이어 완야마

로즈 베르통언 안더베이럴트 워커

요리스


원정 맨시티인 경우 4141 포메이션

아구에로

스털링 권도안 실바 사네

페르난지뉴

콜라로프 오타멘디 스톤스 사냐

브라보

를 선발로 예상했네요~

손흥민 평점 보소 크으~ 주모~~~




16/17 EPL R7ㅣ토트넘 v 맨시티


프리미어 리그의 현 1위와 2위의 대결...


White Hart Lane, Tottenham


10월 2일 오후 2시 15분(영국), 오후 10시 15분(한국)


1. 상대 전적 (총 151전)


58회 시티 승 (38.4%)

34회 무승부 (22.5%)

59회 토트넘 승 (39.1%)



2. 지난 시즌 결과 (v 시티)


15/16 시즌 전반 원정 경기ㅣ토튼험 4 시티 1

15/16 시즌 후반 홈 경기ㅣ시티 1 토트넘 2 

2전 2패



3. 지난 시즌 순위


시티 4위

토트넘 3위



4. 지난 시즌 경기 당 득점수


시티ㅣ총 71 득점 (경기 당 1.86)

토트넘ㅣ총 69득점 (경기 당 1.81)



5. 주요 선수


시티ㅣ세지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

토트넘ㅣ델리 알리, 에릭 라멜라



6. 주요 관전 포인트


시티는 스코틀랜드 원정에 이어 다시 런던행에 오르게 됩니다. 시티의 이번 목적지는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이고 스퍼스는 지난 시즌에는 프리미어 리그 3위를, 현재는 시티의 뒤를 쫓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리그 타이틀의 유력한 후보팀이기도 합니다.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바르셀로나를 지휘했을 당시에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이 이끌었던 에스파뇰을 상대한 적이 있습니다. 포체티노 감독이 이끌었던 에스파뇰은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인 캄프 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27년만에 처음으로 원정승을 성공시켰습니다. 


시티는 지난 주말에 있었던 스완지 원정 경기에서 팀의 주요 선수인 케빈 데 브루인을 부상으로 잃게 되었고 토트넘의 스타 스트라이커인 해리 케인 또한 발목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장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