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오스] 새로운 맵 '영원의 전쟁터' 정보 및 차기 업데이트 안내

by 뱀선생 2015. 6. 7.
반응형

 

 

 

 

 

오늘 새벽 진행된 차기 업데이트 생방송 공개

 

 

 

"영원한 분쟁" 이벤트

디아블로 테마의 전장 "영원의 전장" 은 6월 24일 PTR(테스트 서버)에 선적용된 후 6월 30일 출시된다. (국내는 2~3일정도 차이날 것)

이미 "영원의 전장"과 다른 전장이 작업중이다. 영원의 전장이 출시된 후 짧은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을 것.

"영원한 분쟁" 이벤트는 몇 달 동안 진행될 것이며, 이 기간동안 디아블로 세계관의 새 영웅, 탈것, 스킨들이 지속적으로 나올 것이다.

 

"영원의 전장" 

한타(팀파이트) 중심이며 공격로(라인)가 2개임

불멸자들은 영웅들이 개입할때까지 서로 싸우는 우두머리 생성물

전투에서 승리한 불멸자는 공격로를 미는데 도움을 줌

기존의 공성 골렘 캠프가 세마리의 카즈라로 바뀜

브루저(Bruiser) 캠프는 2마리의 개와 주술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술사가 죽을때까지 개들이 소환됨

이스터에그는 현재 데모에는 없지만, 출시때는 추가될 것 

 

영원의 전장 로딩 화면이라고 합니다.

 

천사쪽 우두머리와 죄수복 타이커스가 눈에 띄네요 ㅋ

 

이건 악마쪽 우두머리인듯

 

디아블로3 맵 배경에서 봤던 덩치큰 악마. 히어로즈에서도 배경 등장 ㅋ

 

영원의 전장 컨셉 아트


"도살자"

Fresh Meat - 패시브 - 적 돌격병을 죽이면 1개, 영웅을 죽이면 3개가 드랍되며, 먹으면 1%의 추가 데미지를 얻는다. 최대 25스택

Hamstring - Q - 도끼를 바닥으로 내리쳐 40의 피해를 주며 50% 감속시킨다. 2초에 걸쳐 사라짐.

Butcher's Brand - W - 기본 공격력에 기반해 피해를 주며 피해의 75%를 회복한다. 적 영웅에게 사용하면 2배의 재생 효과

Ruthless Onslaught - E - 적을 목표로 삼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점차 증가한다. 목표에 근접하면 적은 1초간 기절하며 110의 피해를 받는다.

Furnace Blast - R1 - 3초의 시전 시간 후 도살자의 주변에 막대한 피해를 준다. E 사용 중 시전 가능

Lamb for the Slaughter - R2 - 1초의 시전 시간 후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말뚝을 던져 4초간 묶습니다.

 

도살자 늠름하다잉~

 

도살자가 타고있는건 신규 탈것인듯?? 기계 코도정도 되려나


일반

새 영웅 출시 주기는 3~4주로 예상중이다. (이상적으로)

새로운 유저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고유한 디자인을 가진 영웅들(머키, 길 잃은 바이킹, 아바투르)은 생소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유명해졌다.

골드 수급은 좋은 상태다.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것.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원래 모드였다. 그래서 초기엔 먼저 스스로의 세계를 구축하려고 했다.

현재 7개의 전장이 있다. 이제는 원작들의 세계를 방문할 시간이 되었다. - 디아블로 테마의 전장 "영원의 전장" 공개 - 

영웅 출시, 커뮤니티와의 소통, 프로 플레이어의 잠재력 모두 좋은 상태다.

항상 출시 전 완벽을 기하는 습관은 이 장르에 그렇게까지 잘 맞지는 않는다. 그래서 출시하기에 괜찮을 것이라 봤고 적응중이다.

플레이어들은 내부 테스트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것들을 매번 발견해낸다. 그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7년동안 게임을 완벽히 만들기 위해 붙들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은 기쁘다. 커뮤니티와 함께 하면 된다!


영웅 리그

영웅 리그에서 영웅들을 역할에 따라 분류해달라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 이 사항은 우리의 위시리스트에 올라있다.

MMR 수치는 공개하지 않을 것이다. 생각보다 의미가 있지 않으며 몇몇 상황에 의해 제멋대로인 수치를 갖는다. 랭킹 시스템이 이보다 나을 것이다.

최근 영웅 리그의 결점은 이미 알려져있다. 개선될 방법을 찾는 중이다. 배치 고사 등으로.


전장

전장의 로테이션이 준비중이다. 전장이 더 추가되면 적용될 것. 여러분들이 싫어하는 전장이 있다면 지워버릴 수 있다.

최근 같은 전장이 연속적으로 걸리지 않도록 했다. 

전장 블랙리스트 옵션은 현재 계획에 있다. 아마도 미래엔 추가될 수 있을 것

"영원의 전장"의 임모탈 디자인은 유니크하고, 새롭다!

엘윈 숲이 서부 역병지대나 악령숲으로 바뀌는 것처럼 보일 수 있을 것

누락된 아트나 에셋은 이미 개발팀의 손에 있다. 영원의 전장은 두 가지 타일셋을 쓰기 때문인데, 그래서 아직 이스터 에그도 없다. 하지만 출시 때는 갖게될 것.

맵 에디터는 이 장르가 태어난 곳이기 때문에 정말로 하고싶은 물건이다. 하지만 현재 활발히 작업중이진 않다. 하지만 어떻게든 갖게될 것.

 

-----------------------------------------------------------------------------------------

(개인적으로  전장 로테이션이 맘에 드는데 가장 좋아하는 맵인 블랙하트 항만과 가장 싫어하는 전장인 저주받은 골짜기 영상)

https://youtu.be/suM8swCuLVo ←모바일용 링크

 

https://youtu.be/ZZY3Ed-gAjs ←모바일용 링크


제 유튜브 채널에서 보시면 1080p 60프레임으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도 쓰고 있는데 저보다 더 초보인 분들은 도움이 될 지도? ㅋ

언제나 실수나 더 좋은 한 수에 대한 조언은 환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http://snaketeacher.tistory.com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eP89HSZMb60P4UOIDlKMg
루리웹 마이피 :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id=clzpg_da
-----------------------------------------------------------------------------------------

 


유저 인터페이스

버프와 디버프 표시 UI는 구식이고 미완성된 요소였다. - 곧 개선되어 돌아올 것

스랄처럼 더 많은 영웅 전용 UI가 있을 것.

Jump to Last Ping 핫키 옵션이 고려중이다. 추가되기 어려운건 아니다.

어떻게 죽었는지 되돌아보는 기능이 할 것 목록에 올라있다.

UI 수정 기능이 몇가지 문제가 있다.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듣고 있다.


영웅과 스킨

스킨/영웅 선물 기능은 우리도 넣고 싶은 기능이지만, 그 기능으로 인해 초래될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계정 관리 이슈가 있을 수 있고 추후에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번들 개선 - 아직 여러분들이 이미 소유한 영웅에 대해 할인이나, 크레딧, 키 등등을 원하고 있는지 확실치 않다. 그래도 지금 사주는 고객들에겐 감사를 드린다! 곧 더 많은 정보를 줄 수 있을 것.

올드스쿨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캐릭터 스킨 - 이 상징적 캐릭터들에 대해 정말로 추가하고 싶은 것들이다. 하지만 아티스틱적으로 더 어려운 문제이며, 시각적으로 되돌리는 것은 쉬우나 "포팅"되는 것은 쉽지 않다.

뒤바뀐 운명 스킨들은 몇가지 중복된 실루엣과 테마를 갖고있는 문제가 있다. 계속해서 가능한 한 유니크하게 만드려고 하고있다.

만들 수 있는 스킨에 대한 제한은 전혀 없다. 비키니 누더기처럼. "웃긴" 캐릭터들을 위한 웃긴 스킨은 더 많아도 좋다. 다른 영웅들은 "진지한" 스킨을 갖는게 더 좋겠지만, 최소한 하나의 웃긴 스킨은 갖게될 것.

영웅을 개발하는 것은 순서가 있다. 개발팀은 자신이 필요한 역할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 아트 팀과 디자인 팀이 이에 대해 논한다. 아니면 그냥 게임에 넣어보고 싶은 영웅을 찾는 것에서 시작할 수도 있다!

영웅 제작 프로세스는 굉장히 최적화되어있고 개발팀은 일정을 아주 잘 세우고있다. (앞으로 8개월간의 계획이 잡혀있다.)


특성

수 많은 특성이 삭제되고 고쳐진 버젼이 내부적으로 테스팅되고있다.

특성 시스템은 절대 완료되지 않는다. - 계속적으로 고쳐지고 변화할 것.


불량 플레이어

불량 플레이어에 대한 수 많은 이야기가 오갔다. 여러분의 팀이 아군에서 적군으로 변하는걸 원치 않는다!

몇가지 메카닉적 디자인이 이를 구체적으로 개선시키고 있다. - 핑 시스템, 차단 시스템 (이미 잘 작동중이지만,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걸 알고있다.)

플레이어 신고 시스템은 불량 플레이어에게 아주 효과적이다! 소비자 지원 팀에서 항상 이것을 분석하고 처리한다.

불량 플레이어는 자기들이 했던 탈주나 AFK같은 것들을 똑같이 한 다른 불량 플레이어들끼리 매치가 잡히게 될수도 있다.

내부적으로 플레이어를 평가하는 시스템이 논의중에 있다.

 

- 출처 : 히어로즈넥서스, 루리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