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이제는 당연, 요즘 유행하고있는 아파트 입주 문화 사전점검 리스트정보

by 뱀선생 2024. 4. 25.
반응형

이제는 당연, 요즘 유행하고있는 아파트 입주 문화 사전점검 리스트정보

 

 

 

 

상태 심각하네..... 부산 신축아파트 사전점검 하자상태 ㅋㅋㅋㅋㅋ

https://snaketeacher.tistory.com/6819

 

상태 심각하네.....부산 신축아파트 사전점검 하자상태

상태 심각하네.....부산 신축아파트 사전점검 하자상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쳤다 진짜 신축이면 무엇하리... 안에가 개똥망인데 더 웃긴건 1군 브랜드라는 사실 ㅋㅋㅋㅋ 부실시공 대박 쌩

snaketeacher.tistory.com

30억짜리 강남의 신축 아파트 근황

https://snaketeacher.tistory.com/6884

 

30억짜리 강남의 신축 아파트 근황.jpg

30억짜리 강남의 신축 아파트 근황.jpg 심지어 주변에선 방치된 폐기물 더미까지 발견됐습니다.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있는 창고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페인트 통이 열린 채로 방치돼 있고 공사

snaketeacher.tistory.com

 
 
 
 
 
 
잇단 부실시공에 이제 사전점검 무조건 대행 맡기나, "사전점검"도 대행시대

 

 

 

 

 

 

전국적으로 아파트 부실시공 문제가 많아지니까

입주 전에 아예 사전점검 업체한테 의뢰해서 시공 하자가 있는지 사전 체크하는게 기본이 되어버렸는데 

비용은 전용 84 제곱미터 기준으로 30만원대가 전국 업체들 평균 의뢰 가격이라고 함

이거보다 면적이 적으면 저렴해지고 면적이 크면 비싸지는 방식

일부 예비입주자들은 공동구매를 통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는 하자 발견 시 단체로 문제제기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작용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입주자들 사이에서는 사전점검 비용이 불필요하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사전점검을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지 않았던 경험을 한 입주자들은, 하자 개수만 늘리는 것 같다는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다.

이에 시공사들은 "입주 예정자와 불필요한 갈등 조장" 이라며 

"점검 업체가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지적해 가구당 하자 보수 신청 건수가 평균 100건이 넘는다"

"입주자들의 빠른 입주와 편의를 위해 가장 빠른 하자 보수법 (타협점)을 제시하는데도 업체 얘기만 듣고 무조건 다 뜯어고치라고한다" 

며 사전 점검 대행업체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있는 상황

 

 

 

 

 

 

ㅊㅊ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29887?sid=101

 

“30만원 내고 말래”…아파트 입주 전 필수됐다는 이 업체

부실 시공 우려에 수요 늘어 경기도 고양의 한 신축 아파트 입주를 앞둔 김모(39)씨는 지난달 건설사가 진행한 입주민 사전 점검 때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문 업체를 썼다. 3명의 업체 직원이 열

n.news.naver.com

 

 

 

사전점검 준비물

수평앱, 네임펜, 포스트잇, 목장갑, 물티슈, 미니사다리or의자, 비닐봉지, 색깔 있는 음료

 

색깔있는 음료? 싶었는데 이건 화장실 바닥에 흘려보고 물 빠짐이 괜찮은지 체크하기 위함이라고하네요 

 

 

 

 

 

신축 입주 아파트 사전점검 체크리스트

 

 

오우 생각보다 꼼꼼하게 세분화 잘 되어 점검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네요

근데 내가 살 집이니 꼼꼼히 봐야 집값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내돈 주고 내가 들어가는데 하자점검, 사전점검해야 하는 시대라니....

 

그런데 이런거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사람들 많으니까 여유 있으면 사설업체 맡겨버리는게 속 편할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