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요즘 미국에서 쓴다는 한식재료 한국화된 고추장만능버터 레시피

by 뱀선생 2024. 2. 16.
반응형

 

요즘 미국에서 쓴다는 한식재료 한국화된 고추장만능버터 레시피

 
나혼자 산다에 박나래표 간단한 와인안주 감태치즈, 김치버터레시피

https://snaketeacher.tistory.com/8361

 

나혼자 산다에 박나래표 간단한 와인안주 감태치즈, 김치버터레시피

나혼자 산다에 박나래표 간단한 와인안주 감태치즈, 김치버터레시피 나혼자산다에 나온 진짜 부러운 박나래 집 야외 욕조 https://snaketeacher.tistory.com/8360 나혼자산다에 나온 진짜 부러운 박나래

snaketeacher.tistory.com

편스토랑 - 모든 양식 요리가능한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https://snaketeacher.tistory.com/8131

 

편스토랑 - 모든 양식 요리가능한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편스토랑 - 모든 양식 요리가능한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레몬딜버터는 들어봤어도 이건 처음이라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들고옴. 이거 하나면 집에서 만드는 모든 양식 레시피 가능하다

snaketeacher.tistory.com

 

 

 

 

 

 

요새 이런 만능 버터레시피가 많은듯.

처음에는 레몬버터딜로 시작해 빵에 발라먹고, 고기에 구워먹더니 몇년 지나니 점점 진화됨

나혼자산다에서는 박나래가 선보인 김치버터레시피, 편스토랑에서 이정현 마늘버터레시피 생각나네요 ㅎㅎ

근데 버터랑 매운맛이 잘 어울리나 보네요.

김치랑도 어울리고 고추장과도 잘 어울리는듯...?

 

이제 누가 된장이랑, 쌈장으로 해보면 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된장은 이상할거 같고 쌈장은 기대되네 

외국인들 쌈장 환장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

 

 

 

 

 

버터, 고추장, 다진 마늘, 쪽파, 파마산 치즈를 넣고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굳히면....

 

버터250g, 고추장 2, 꿀 1, 다진마늘 1, 파르미지아노레지아노 40g 혹은 파마산 치즈을 섞어후 모양을 잡고 유산지에 싸서 냉장고에 넣고 하루 굳혀주면 완성.

 

빵에 발라먹기도 하고 샐러드, 스테이크 ,파스타에 주로 사용한다고 

 

 

 

 

 

 

외국에서는 주로 빵에 바르거나 스테이크에 녹여 먹는다는 듯.

 

 

 

 

 

 

 

고추장 버터 스테이크를 먹어본 한국인 평.

 

 

 

ㅊㅊ ㅇㅍㅋㄹㅇ

 

 

https://youtu.be/SU1sbm3xP70?si=QfTIT2wpdyfnSQPw

 

 

 

예전부터 유튜브에 유행해서 먹어봤는대 맛있음

 

솔직히 스테이크 싸구려먹으면 제육이 더 맛있는데 그만큼 갓갓양념이라는거지~

 

맛있을듯? 요리는 퓨전이다

 

재료맛 섞으면 로제인데 로제가 맛없을 수가 없지 ㅋㅋㅋㅋ

 

당장 집에서 갓지은 따뜻한 흰밥에 고추장+버터 넣고 비벼묵어바라 디진다

 

한식의 세계화
제육의 세계화
모든 음식의 제육화
가즈아

 

삼겹살을 고추장에 찍어먹으면
그게 고추장버터임

 

그 로제떡볶이 로제찜닭에 들어가는 소스랑 맛 비슷하지않을라나

 

고추장 마늘 파 기름이 들어가면 맛있을 수밖에 없긴해
우리야 소 비싸서 스테이크가 고급이지 재네는 질리게 먹는게 소고기인데 색다르면 좋지 뭐 ㅋㅋ

 

왜 김밥이 유행타는지 알겠네.. 저기는 그냥 혈관병 달고 살듯... 나도 인스턴식품 자주먹고 제로콜라먹고 살다가
이석증+십이지장궤양,위궤양 동시에 와서 그냥 건강아작났는데... 저기는 저런게 주식 아니냐??
와 지금은 식단관리 규칙적인 생활 하면서 몸관리해서 회복됐지만 저기는 진짜 빨리죽는 이유가 있음..

 

제육은 좋는고기로 하면 더 맛있는데
삼겹살제육이 진짜 밥도둑이지
근데 스테끼는 모르겠네 ㅋㅋ

 

고추장은 자기주장이 강한 소스라 어디에 넣어도 고추장 맛이남
 
맛다시 한봉이면 뚝딱인데
 
저거 먹게둬라
값싼 삼겹살로 고추장버터 스테이크맛을 내는 방법을 알게되면 보먹돼 한국으로 안온다
 
 
한식이 퍼진다는게 이런 기분이야?? 유명해져... 아니 유명해지지마... 유명해져... 아니 유명해지지마.. 무한 반복이네

 

매운맛이랑 치즈 버터 어울리는건 우리나라에서 벌써 인증한거 아닌가?

 

요즘 버터에 추가해서 많이들 하잖아 박나래가 만든 김치버터인가 그것도 유명하고
하긴 버터 자체가 사기라 뭘 넣어도 뭔들

 

먹어봤는데 딱 제육볶음, 두루치기 맛임

 

 

느끼한맛을 가리는 느낌인가? 맛있을거같은데
 
양념이 제육볶음 느낌이란거겠지 저거바르면 스테이크가 돼지전지로 바뀌냐? 뭘 자꾸 너프래 ㅋㅋ

 

 
 
비슷하게 해서 파스타도 해먹고 바게뜨에 발라서 구워먹었는데 제육이랑은 좀 달랐음 버터를 많이넣어서인지

 

제육볶음은 냄새나고 질긴 돼지고기 최하급 부위를 어떻게든 먹기위해 고안한 방편인데

 

아메리칸쉐프에서 주인공이 고추장 소스 썼었는데
 

비싼 소고기 스테이크에서 제육볶음 맛이 나면 그건 원론적으로 실패 아니냐? ㅋㅋㅋ

 

김치전 반죽 발라먹는 줄 알고 놀라서 헐레벌떡 들어옴!!

 

  • 와 개맛있을거같은데 미국놈들 똑똑할때도있네,,

볶음밥할때 넣으면 맛날듯

 

  • 고추장 마요도 있어ㅋㅋㅋ 나 호주사는데 카페 가니까 korean fried chicken 버거 팔고 재료중에 고추장 마요 있더라!ㅋㅋㅋㅋㅋㅋ

고추장 걍 매콤하고 달아서 괜찮을거같은데

 

잠깐만... 고추장에 버터?
이거 왜 그럴싸하지?

 

크림파스타+떡볶이소스는 맛있는데

 

아이씨 용도에 맞게 먹어
 
제육볶음은 냄새나고 질긴 돼지고기 최하급 부위를 어떻게든 먹기위해 고안한 방편인데

비싼 소고기 스테이크에서 제육볶음 맛이 나면 그건 원론적으로 실패 아니냐? ㅋㅋㅋ
 
제육볶음 ㅈㄴ 쉽다. 고추장 대충 때려 박고, 고춧가루 대충 때려 박고, 간장 좀 붓고, 맛술 좀 붓고, 굴소스 좀 두르고, 설탕 ㅈㄴ 처넣으면 파는 맛 나옴. 제육볶음의 핵심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 설탕임
 
미국 애들은 일단 다른나라 꺼 가져다가 뭔가를 좆대로 만들어놓고 아무렇게나 이름 붙이더라. 퓨전이라기엔 존나 노근본인데 이름만 재패니즈, 코리안, 타이 붙이고
 
생긴 건 맛있어 보이는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