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유로2016 크로아티아 vs 포르투갈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by 뱀선생 2016. 6. 26.
반응형

[뱀선생] 유로2016 크로아티아 vs 포르투갈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년 6월 26일 토요일 04:00 UEFA 유로 2016 16강 세번째 경기인 크로아티아 대 포트투갈.

해설은 서형욱.

참고로 서형욱이 해설한 경기는 다 연장전가네요 ㅋㅋㅋ


2016/06/25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스위스 vs 폴란드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6/17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이탈리아 vs 스웨덴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6/14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스페인 VS 체코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MOM, 하이라이트

2016/06/13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 폴란드 vs 북아일랜드 경기 하이라이트, 선발 명단, 평점

2016/06/13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터키 vs 크로아티아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MOM), 하이라이트

2016/06/12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웨일스 대 슬로바키아 라인업 및 평점(MOM), 하이라이트


스페인, 터키, 체코가 속한 죽음의 조인 D조에서 1위로 올라온 크로아티아

모드리치, 라키티치, 만주키치 등등 빵빵한 선수들을 보유.

VS

F조에서 3무 3위로 16강을 올라온 포르투갈

다른건 다 필요없다 신계에 있는 호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같은 팀에 뛰고 있는 모드리치와 호날두의 대결이 볼거리.



경기 선발 출전 명단(라인업) 및 포메이션, 선수 평점(MOM, 경기 최우수 선수)



크로아티아 선발 라인업

4-2-3-1 포메이션

만주키치(유벤투스)

페리시치(인터밀란), 라키티치(바르셀로나), 브로조비치(인터밀란)

바델리(피오렌티나), 모드리치(레알마드리드)

스트리니치(나폴리), 비다(디나모키예프), 콜루카(로코모티프모스크바), 스르나(샤흐타르도네츠크)

수바시치(모나코)


포르투갈 선발 라인업

 4-4-2 포메이션

호날두(레알마드리드), 나니(페네르바흐체)

고메즈(발렌시아), 윌리암(스포르팅), 실바(스포르팅), 마리오(스포르팅)

게레이루(로리앙), 폰테(사우스햄튼), 페페(레알마드리드), 세드릭(사우스햄튼)

파트리시우(스포르팅)


MOM(경기 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

유로2016 대회 공식 선정 MOM - 헤나투 산체스(FC 바이에른 뮌헨, 6.6점)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MOM - 다리요 스르나(FC 샤흐타르 도네츠크, 8.4점)


크로아티아 주요 선수 평점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 FC, 6.7점)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CF, 7.9점)

이반 라키티치(FC 바르셀로나, 6.9점)

이반 페리시치(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6.9점, 1골대)
다리요 스르나(FC 샤흐타르 도네츠크, 8.4점)


포르투갈 주요 선수 평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CF, 6.6점)
나니(페네르바흐체 SK, 6.3점)
히카르두 콰레스마(베식타쉬 JK, 7.5점, 1골)
헤나투 산체스(FC 바이에른 뮌헨, 6.6점)
페페(레알 마드리드 CF, 7.4점)


골장면 및 경기 전후반 전체 하이라이트



90분동안 유효슈팅이 하나도 없는 역대급 핵노잼 경기

호날두의 포르투갈 입장에서는 최근 폼이 좋은 상대방이 부담스러웠겠고

모드리치의 크로아티아의 경우는 역대전적에서 포르투갈을 이겨본적이 단 한번도 없다고 함.

그래서 1골을 넣기보다는 1골을 안먹히려고 서로 수비에 힘을 뒀던 경기.


그나마 월클 모드리치에게 도전하는 신성 헤나투 산체스의 모습이 볼만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뭐야 

연장 후반 막판 크로아티아의 공격. 골대 맞고 아깝지만 분위기를 끌어올린 크로아티아.


하지만 바로 포르투갈의 역습

헤나투 산체스, 나니의 연결 호날두의 슛 튕겨나온걸 콰레스마의 마무리 ㅋㅋㅋㅋㅋ

으악 연장 후반 크로아티아의 마지막 공격 너무 아깝다.


결국 호우~ 우리형 호날두의 포르투갈의 승리 ㅋㅋㅋㅋㅋㅋ

호우~~~~~



호날두와 이번 경기를 끝으로 국대를 은퇴한다고 들은 스르나의 몸싸움.


보급형 로벤이라는 애칭의 이반 페리시치. 인터밀란에서 뛰고 있으며 국가대표로서 마음가짐이 보이는 헤어스타일 -_-ㅋ(병신 같지만 멋있어)


뮌헨을 거쳐 지금은 유벤투스에서 뛰고 있는 마리오 만주키치와 호날두의 투샷. 공격수끼리 화면에 잡혔네요 ㅋㅋㅋ


위에도 언급했지만 레알 마드리드 소속 선수인 월드 클래스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와

이번에 바이에른 뮌헨에 이적한 포르투갈의 초신성 헤나투 산체스의 매치가 그나마 볼거리였음.

저돌적으로 모드리치에게 몸싸움을 들이대는 산체스의 모습이 즐거웠음.


핵노잼이였 경기지만 연장전에 들어가는 포르투갈을 응원하는 여자 관중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