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페르난지뉴 대체자를 구한 맨시티! 리즈 핵심 칼빈 필리스 영입 예정

by 뱀선생 2022. 6. 25.
반응형

페르난지뉴 대체자를 구한 맨시티! 리즈 핵심 칼빈 필리스 영입 예정

 

페르난지뉴 후임으로 리즈유나이티드의 핵심 수미라는 칼빈 필립스 영입 확정?

데클란라이스와 같이 영국 국대 멤버로 뽑힐정도로 요즘 핫한 자원이라고 함.

다만 펩시티 선호하는 취향이 기본적으로 공을 잘 다루는 선수라, 수미 자원이라도 로드리처럼 키가 커서 세트피스 보완하길 바랬을텐데 키가 작네....

대신 중앙공격수 키 큰 선수로 홀란드가 왔으니 쌤쌤인건가? ㅋㅋㅋㅋ

페르난지뉴 옹처럼 헌신적인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당.

(제주스 아스날 이적 거의 확정이라는데 아쉽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칼빈 필립스는 이미 맨체스터 시티와 개인적인 합의에 도달했다 - 그는 펩 밑에서 일하는 다른 클럽들을 거절했기 때문이다.시작하자. 🚨🔵🤝 #MCFC

맨시티는 4200만 파운드를 지불하고 애드온을 포함한 전체 거래는 5000만 파운드에 육박합니다.
이적료 기본금 £42m 최대 £50m까지 오를 수 있음

리즈가 수락했다.
@David_Ornstein
보고했습니다.

 

칼빈 필립스 프로필 정보

 

본명
칼빈 마크 필립스
Kalvin Mark Phillips


출생
1995년 12월 2일 (26세)
잉글랜드 리즈


국적
잉글랜드


신체 조건
키 178cm / 체중 72kg


포지션
수비형 미드필더


주발
오른발


유소년 클럽
워틀리 FC (2006~2010)
리즈 유나이티드 FC (2010~2014)


소속 클럽
리즈 유나이티드 FC (2014~2022)
맨체스터 시티 FC (2022~)


국가대표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로고 23경기 (잉글랜드 / 2020~ )

 

잉글랜드 국적의 축구선수. 리즈 유나이티드의 성골 유스이자 현재 리즈의 핵심 선수이다.

 

플레이 스타일

 

키가 178cm로 크진 않고 빠른 발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지만 다부진 몸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체력, 풍부한 활동량을 가지고 있어 수비형 미드필더로 뛸 때 포백 보호에 있어 상당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거기다가 수비 지능도 뛰어나서 사전에 상대 패스나 공격 루트를 차단하는데에 탁월하며 투지와 태클 실력도 덤으로 갖추고 있다. 특히 태클 성공률이 상당히 뛰어난데, 매 시즌마다 한 경기 태클 평균 2~3개 정도는 기본적으로 성공시킬 정도. 이렇게 뛰어난 수비 실력 때문에 유사시에 센터백도 어느 정도 소화가 가능하다.

필립스의 진정한 장점은 숏패스, 롱패스 가리지 않고 위력적인 패스이다. 요크셔 피를로가 별명일 정도로 리즈 빌드업의 핵심이며, 패스를 어디로 줘야 할지에 대한 판단력도 좋은 편이다. 킥력도 강력해서 리즈의 코너킥, 프리킥 전담 키커이다.필립스가 부재하면 볼 순환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리즈의 높은 전방압박 축구 자체가 성립이 안되는 수준이다.

다만, 단점으로는 전체적인 발밑이나 섬세한 볼 컨트롤 능력은 부족하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볼을 몰고가는 드리블이나 운반 능력은 아쉬운 편. 이러한 단점 때문에 비엘사 감독 부임 전까지 중미-공미 자리에서 방황했던 경험이 있다.

UEFA 유로 2020에서는 소속팀에서의 역할보다는 조금 더 전진하여 박스 투 박스 성향의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파트너인 데클런 라이스가 비교적 수비 쪽에 무게를 둔 반면 필립스는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수를 오가는 연결고리 역할을 맡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