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드라마 리뷰

[뱀선생] 넷플릭스 미드 마블 제시카 존스 시즌1 감상평 및 리뷰

by 뱀선생 2016. 2. 21.
반응형

[뱀선생] 넷플릭스 미드 마블 제시카 존스 시즌1 (Marvel's Jessica Jones : Season 1, 2015) 감상평 및 리뷰


넷플릭스(NETFLIX)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 미드인 마블 제시카 존스 시즌1을 봤습니다 ㅋ

같은 마블 데어데블과 비슷하게 어두운 느낌이면서도 약간 다른 드라마.

데어데블은 좀 더 액션물에 가까웠다면 제시카 존스는 좀 더 다크한 스릴러물 정도?

(탐정 추리물이라는것도 좀 부족하고 그렇다고 고어물도 아니고 액션물이라고 부르기에도 약간 부족. 그냥 치우침 없이 이것저것 평균 ㅋㅋㅋㅋ)

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ㅋㅋㅋ

약간의 스포가 있음.


1. 배경지식

2. 강점

3. 약점

4. 평가


1. 배경지식


넷플릭스에서 자체 제작한 미국 드라마인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

거기에 마블 디펜더스 프로젝트의 데어데블에 이어 두번째로 등장한 드라마 작품.


디펜더스 시리즈는 마블 영화가 어벤져스를 위한 거대한 프로젝트라면 이건 드라마 프로젝트(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 이렇게 4작품으로 이뤄지는 걸로 알고 있음).

실제로 제시카 존스 시즌1을 보면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스타크 빌딩의 모습도 보이고 3번째 작품의 주인공인 루크 케이지가 등장함.


장르를 설명하자면 암울하고 흥미진진한 스릴러 물에 액션 한 스푼, 잔인함 한 스푼, 선정적인거 한 스푼 ㅋㅋㅋㅋ


주인공인 제시카 존스 역의 배우는 에바 그린과 엔 해서웨이가 섞인듯한 크리스틴 리터(Krysten Ritter)


루크 케이지 - 마이크 콜터(맨인블랙3, 솔트, 밀리언 달러 베이비에서 나왔다는데 기억 안남 ㅋㅋㅋ)


퍼플 맨/제버다이아 킬그레이브 - 데이비드 테넌트(닥터 후, 해리 포터와 불의 잔에서 나왔다는데 잘 모르겠음)



2. 강점


배우들의 연기가 대박임.

킬그레이브 역의 데이비드 테넌트 연기가 미쳤음. 악역인데 진짜 간지가 작살나는 배우인듯. 인터넷 검색해보니까 닥터 후에서 꽤나 인기있는 배우인것 같은데 왜 그런줄 알겠음 ㅋㅋㅋㅋ 카리스마가 장난 아님.

그리고 주인공 제시카 존스 역의 크리스틴 리터 연기도 괜찮았음.


드라마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쭉 끌어가서 쫄깃쫄깃한 드라마였음. 슬슬 지루해지면 액션 투척, 야한거 투척, 잔인한거 투척.


마블에서 제작한 영화나 드라마를 몇 편 봤다면 세계관 공유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음. 어벤져스, 아이언 맨 영화에서 등장하는 스타크 타워도 나오고 드라마 데어데블의 배경인 헬스키친 도시가 똑같이 그대로 배경임. 거기에 맷 머독을 도와주는 클레어 간호사나 경찰 매호니도 등장해서 깨알같은 재미를 줌. 특히 클레어 간호사는 상당한 비중의 등장(공식 홈페이지 소개에는 이웃 사람이 등장한다고 ㅋㅋㅋ)

마지막 13화에서 나도 당신 같은 친구가 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찾아가 봐라라고 말하는데

제시카 존스 & 데어데블 콜라보 등판하는줄 알고 핵소름~ (이걸 디펜더스에서 보여주겠다는 소리구나 ㅋㅋㅋㅋ)

데어데블 볼 때는 디펜더즈가 뭔지도 몰랐는데 데어데블 시즌1, 제시카 존스 시즌1을 봤을때는 이후 작품들이 완전 기대됨.



3. 약점


초반부가 좀 지루함. 초반에는 한 편을 끝까지 쭉 못보고 끊어서 볼 정도 -_-;;;


뜬금없는 장면들이 종종 등장함.

떡밥을 위해서인것 같지만 갑자기 알약먹고 폭주하는 형사는 뭐임???? -_-;;; 아군, 적군 구분없이 그냥 미쳐 날뜀. 그리고 시즌2를 위해서인지 어디로 사라짐 ㅋㅋㅋㅋ

종종 케이블, OCN 채널에서 방영해주는 옛날 미국 B급 영화, (컬트???) 고어물 같은 장면이 진짜 뜬금없이 등장함. 피를 철철 흘린채 양팔이 잘려서 누가봐도 죽었는데 주인공이 다가가니까 그 상태로 눈만 떠서 두마디 대사 남겨주고 사망 등등 좀 깨는 장면이였음.



4. 평가


제 평점은 8점. 

데어데블을 재미있게봐서 똑같은 액션물을 기대했는데 전혀 다른 작품이였음;;;;

그래도 재미있는 작품이였다는 것은 인정 ㅋㅋㅋㅋ

틱틱거리는 매력적인 여주인공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였음(거기에 또라이 킬그레이브 대박)

루크와 알약 버서커 형사는 어떻게 되는가???


로튼토마토 토마토지수는 93%로 완전 신선함!!!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 또한 81점으로 상당히 높은 평가.


마블 제시카 존스 시즌1 공식 트레일러


참고) 제시카 존스 시즌1 다시보기 회차 정보, 스토리, 줄거리


1화 레이디스 나잇

사립 탐정 제시카 존스는 실종된 여대생을 찾아 달라는 의뢰를 받고 조사에 착수하지만 이 사건은 단순한 실종사건이 아님이 밝혀진다.


2화 크러시 증후군

제시카는 과거에 알았던 무시무시한 인물을 추적하는 위험을 감수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호프의 결백을 증명하기고 결심한다.


3화 위스키란게 있잖아

제시카는 킬그레이브를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찾아냈다고 믿는다. 한편 루크와 제시카는 서로의 닮은 점으로 인해 점점 가까워진다.


4화 99명의 친구들

누가 킬그레이브를 위해 제시카를 감시하는지 수사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크리시의 라디오쇼는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초래한다.


5화 샌드위치가 나를 구해줬어

제시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트리시의 새 친구 심슨은 킬그레이브 추적에 합류한다. 한편 제시카는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을 기억해낸다.


6화 당첨되셨어요

루크는 도망간 사람을 찾기 위해 제시카를 고용하지만 제시카는 그 과정에서 루크가 자신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될까 봐 두려워한다.


7화 일급 변태

말콤과 심슨, 트리시는 제시카가 킬그레이브를 공격하기 위한 극단적 계획을 실행하지 못하도록 독특한 방법을 이용한다.


8화 제시카라면 무엇을 할까

제시카는 고향집에서 킬그레이브와 기묘한 만남을 경험한다. 한편 호가스와 그녀의 별거한 아내 사이의 갈등은 파국으로 치닺는다.


9화 신 빈

킬그레이브가 심문당하는 과정에서 그의 과거가 속속들이 드러나고, 그가 거의 굴복한 순간 호가스로 인해 상황은 복잡하게 꼬이기 시작한다.


10화 1000번의 자상

제시카가 킬그레이브의 제안을 거절할 경우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다.


11화 나한테 파란약이 있어

제시카는 단서를 찾기 위해 시체안치소를 수색하는 한편, 트리시는 심슨이 제시카를 방해하지 못하도록 전력을 다하고, 말콤은 꺠달음을 얻는다.


12화 번호를 뽁고 기다려

제시카는 킬그레이브를 추적하는 와중에 루크와 재회한다. 트리시는 심슨과 제시카에 대한 예상치 못한 정보를 받는다.


13화 웃어

제시카와 루크는 이웃 사람에게서 도움을 받고, 킬그레이브는 제시카에 대항해 싸울 만반의 준비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