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2018 러시아 월드컵 아르헨티나 팀 가이드, 전술, 핵심 선수 및 전문가 예측

by 뱀선생 2018. 6. 16.
반응형

[뱀선생] 2018 러시아 월드컵 아르헨티나 팀 가이드, 전술, 핵심 선수 및 전문가 예측


러시아 월드컵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및 소속팀


GK

나우엘 구스만 Nahuel Guzmán 티그레스 UANL

프랑코 아르마니 Franco Armani 리버 플라테

윌리 카바예로 Willy Caballero 첼시 FC


DF

가브리엘 메르카도 Gabriel Mercado 세비야 FC

니콜라스 탈리아피코 Nicolás Tagliafico AFC 아약스

크리스티안 안살디 Cristian Ansaldi 토리노 FC

페데리코 파시오 Federico Fazio AS 로마

마르코스 아쿠냐 Marcos Acuña 스포르팅 CP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Javier Mascherano 허베이 화샤 싱푸

마르코스 로호 Marcos Rojo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니콜라스 오타멘디 Nicolás Otamendi 맨체스터 시티 FC

에두아르도 살비오 Eduardo Salvio SL 벤피카


MF

루카스 비글리아 Lucas Biglia AC 밀란

에베르 바네가 Éver Banega 세비야 FC

앙헬 디 마리아 Angel Di Maria 파리 생제르맹 FC

막시밀리아노 메사 Maximiliano Meza CA 인데펜디엔테

엔소 페레스 Enzo Pérez CA 리버 플레이트

조바니 로첼소 Giovani Lo Celso 파리 생제르맹 FC

크리스티안 파본 Cristian Pavón CA 보카 주니어스


FW

곤살로 이과인 Gonzalo Higuaín 유벤투스 FC

리오넬 메시 Lionel Messi FC 바르셀로나

세르히오 아구에로 Sergio 'Kun' Agüero 맨체스터 시티 FC

파울로 디발라 Paulo Dybala 유벤투스 FC


아르헨티나의 운명은 전적으로 라이오넬 메시의 통제하에 놓여있다


아르헨티나가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승할 명백한 근거는 없습니다. 그들은 스페인의 훈련수준에 만족하지 못하고, 독일의 전술적 구조 또한 갖추지 않았으며, 그들의 라이벌인 브라질의 최고 수준의 개인 기량과 팀 스피릿의 조화처럼 융화시키지도 못했습니다. 허나 그들에게는 리오넬 메시가 있으며, 그 자체만으로도 불가능한 것이 없다(nothing is impossible)고 믿을 수 있습니다.


“메시만 괜찮다면 나 대신 팀을 감독해도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호르헤 삼파올리 감독은 자백했습니다. 가장 현실적인 목표는 8강입니다. 그전에 탈락하는 것은 매우 실망스러울 것이며, 이 이상의 성과는 매우 긍정적인 성공으로 여겨 져야합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2015년과 2016년 코파 아메리카의 3경기 결승전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걱정으로 생기는 정신적 불안정성은 팀에게 많은 압박감을 줄 것입니다.


아르헨티나의 약점 중 하나는 세르지오 로메로가 무릎 부상으로 낙마 당한 포지션인 골키퍼에 있습니다. 윌리 카바예로는 지난 시즌 첼시에서 출장을 거의 하지 못했고 그는 이런 큰 대회에서의 경험이 부족합니다. 수비에서 월드클래스 선수는 오직 니콜라스 오타멘디뿐인데 삼파올리 감독 아래의 수비진들은 더 높은 능력이 요구됩니다. 삼파올리 감독은 팀의 선수단과 포메이션을 자주 바꾸어 결국 마지막에 전통적인 4백 수비로 전환했습니다. 오른쪽에서 뛰는 가브리엘 메르카도는 그의 자리에서 익숙해 보이지 않으며 아르헨티나의 또 다른 아킬레스 건이 될 수 있습니다.


미드필더에서도 문제가 많습니다. 루카스 비글리아는 잠재적으로 차후 토너먼트에 뛰었을 때 지장이 갈 허리 뼈 골절로 인하여 팀에 불확실성은 안겼습니다. 또한, 미드필더 지역에서 공을 잡고 중원에서 게임을 통제하지 못하고 리더십의 부족은 팀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 중에서 2명의 미드필더가 현재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의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그중 하나는 6월에 34살을 맞이하는 하비에르 마스체라노입니다. 그는 분명히 기량하락이 일어나고 있는 중이며, 경쟁력이 약한 중국리그에서 뛰고 있는 것을 보면 이 국가대표팀의 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한 명은 22명의 지오바니 로 셀소입니다. 그는 좋은 선수이며, 창의성이 있고, PSG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그는 주변동료보다 전체 팀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그는 공격의 시발점이며, 팀을 전진시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우려가 있습니다. 세르지오 아게로와 곤잘로 이과인과 같은 메시의 폭발적인 파트너들은 우승을 꿈꾼다면 그들의 주장 메시를 혼자 내버려두지 말아야 합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와 함께 패할지 몰라도, 그가 없이는 승리하지 못 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아르헨티나 월드컵 예상 포메이션 전략 및 선발 라인업 명단


433 포메이션

디마리아 아구에로 메시

비글리아 바네가 마스체라노

아쿠냐 오타멜디 파시오 메르카도

카바예로


어떤 선수가 월드컵에서 모두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인가?


지오바니 로 셀소. 유럽축구는 셀소를 다재다능하고, 중요하고, 완벽한 선수로 키워냈습니다. 그는 로자리오 센트럴에서 창조적인 미드필더로 떠났지만, 파리 생제르만에서는 기술적 능력을 향상시켜 팀에 대한 영향력이 커졌습니다. 그는 역습에 대항하여 상대방의 최고 선수들을 훨씬 더 잘 방어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볼터치 능력과 패스능력은 완벽하여 가끔씩 반대쪽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나타나곤 합니다. 미드필드에서는 아르헨티나가 그토록 오랫동안 원해왔던 메시의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선수가 실망을 안겨줄 것인가?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바르셀로나에서 더 이상 경기를 뛸 수 없어 중국으로 가서 월드컵에서 뛸 기회를 더 얻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슈퍼리그에서 뛰는 것은 그에게 도움이 되지 못했고, 수비나 미드필더의 옵션 중 하나였지만 그의 최고의 날은 지난지 오래입니다.


아르헨티나에게 있어서 현실적인 목표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인 리오넬 메시가 있더라도 아르헨티나는 8강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오랫동안 만행해왔던 협회의 잘못된 운영은 너무나도 큰 상처를 남겼습니다. 삼파올리 감독은 겨우 1년 동안 팀을 맡았으며, 아직까지 팀의 정체성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theguardian.com/football/2018/jun/04/argentina-world-cup-2018-team-guide-tactics-lionel-mess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