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2018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팀 가이드, 전술, 핵심 선수 및 전문가 예측

by 뱀선생 2018. 6. 16.
반응형

[뱀선생] 2018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팀 가이드, 전술, 핵심 선수 및 전문가 예측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및 소속팀


GK

위고 료리스 Hugo Lloris 토트넘 핫스퍼 FC

스테브 망당다 Steve Mandanda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알퐁스 아레올라 Alphonse Areola 파리 생제르맹 FC


DF

뱅자맹 파바르 Benjamin Pavard VfB 슈투트가르트

프레스넬 킴펨베 Presnel Kimpembe 파리 생제르맹 FC

라파엘 바란 Raphaël Varane 레알 마드리드 CF

사무엘 움티티 Samuel Umtiti FC 바르셀로나

아딜 라미 Adil Rami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지브릴 시디베 Djibril Sidibé AS 모나코

뤼카 에르난데스 Lucas Hernández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뱅자맹 망디 Benjamin Mendy 맨체스터 시티 FC


MF

폴 포그바 Paul Pogba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코랑탱 톨리소 Corentin Tolisso FC 바이에른 뮌헨

은골로 캉테 N'Golo Kanté 첼시 FC

블레즈 마투이디 Blaise Matuidi 유벤투스 FC

스티븐 은존지 Steven N'Zonzi 세비야 FC


FW

앙투안 그리즈만 Antoine Griezmann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토마 르마 Thomas Lemar AS 모나코

올리비에 지루 Olivier Giroud 첼시 FC

킬리앙 음바페 Kylian Mbappé 파리 생제르맹 FC

우스만 뎀벨레 Ousmane Dembélé FC 바르셀로나

나빌 페키르 Nabil Fekir 올랭피크 리옹

플로리앙 토뱅 Florian Thauvin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Kylian Mbappé와 Antoine Griezmann은 Didider Deschamps 팀의 몇 안되는 포워드 중 두 명입니다


유로2016 결승전 이후 프랑스는 예상한대로 한 단계 진화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의 공격력은 킬리안 음바페, 토마스 르마, 우스만 뎀벨레의 합류로 명백하게 우수해보이고 미드필드에서도 많은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렌틴 톨리소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젊은 선수들은 예선에서 많은 경험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팀으로서는 여전히 훌륭한 팀과 월드컵 우승후보가 되기엔 일관성, 개성과 경기 통제력이 부족하고 팀의 정체성을 정의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시즌에 갖었던 경기에서 불안한 징조를 많이 보여 왔는데, 특히 3월에 있었던 콜롬비아와의 3-2 홈경기 패배는 30분 동안 공격하고 1시간 동안 완전히 수비적으로 돌변하는 당황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경기로 인하여 풀백 지역에서 많은 질문을 남겼습니다. 시즌 대다수 동안 부상을 당했던 벤자민 멘디와 지브릴 시디베 없이 프랑스는 얼마나 창의적이고 수비적으로 플레이 하며 넓은 포지션을 유지 할 수 있을까요? 이 둘은 비록 디디에 데샹의 23인에 포함되어 있지만, 만약 경기에 나설 만한 몸상태가 아니라면 과연 루카스 에르난데즈와 벤자민 파바드가 저 둘을 대체할 수 있을까요?


데샹 감독은 상대팀의 전술, 게임의 흐름, 미드필더에서의 균형이나 양쪽측면에 본인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에 따라 4-3-3과 4-4-2를 바꾸면서 씁니다. 허나 그는 자신의 베스트11이 무엇인지 아직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일단 지네딘 지단의 존재를 제쳐두고, 1998년과 2006년 월드컵에서 결승전에 진출한 프랑스 대표팀은 수비와 피지컬 그리고 공을 재빨리 탈취하는 능력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데샹의 팀은 그때와 살짝 다릅니다. 전방에서는 더 신속하고, 역습에 더 중점을 두고, 팀 전술보다는 개인 전술에 더 의존합니다.


데샹은 지난 두 메이져 대회를 4-3-3으로 진출하였고, 3명의 클래식 미드필더인 폴 포그바, 응골로 캉테, 블레이즈 마튀디로 경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튀디의 대안으로 툴리소가 대안으로 남아있습니다. 또한, 4-4-2 전술에서는 공격 상황에서 그리즈만-지루 콤비를 이용하여 마튀디를 벤치에 앉히는 방안도 존재합니다.


프랑스 월드컵 예상 포메이션 전술 및 선발 라인업


433 포메이션

르마 그리즈만 음바페

포그바 캉테 마튀이디

멘디 움티티 바란 시디베

요리스


어떤 선수가 월드컵에서 모두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인가?


킬리안 음바페. 비록 프랑스가 이번 대회 잘 끝마치지 못하더라도, 1998년 월드컵에서 티에리 앙리가 20세의 나이에 활약했듯이, 그는 이번 대회에서 신성으로 떠올라 프랑스 최고의 공격수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1958년 펠레, 1982년 마라도나, 2006년 메시가 그랬듯, 세 전설들의 시작점이 월드컵이었습니다. 음바페가 비록 아직 청소년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어떤 선수가 실망을 안겨줄 것인가?


폴 포그바. 큰 경기에서 기대이하의 퍼포먼스를 너무 자주 보여주는 바람에 이런 큰 대회에서 그의 능력은 기대보다는 걱정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는 2년 전 유벤투스를 떠나 맨유를 왔을 때 보다 발전이 없으며, 지금 주변상황에 너무 신경을 써서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실망스러운 시즌을 마친 그는 만약 올바른 태도를 보여주지 못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키지 못하여 게임을 풀어 나가지 못한다면 선발 라인업에 들지 못해 자리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프랑스에게 있어서 현실적인 목표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4강.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회 챔피언 독일에게 1-0으로 져서 8강에서 탈락한 것 보다 밑의 성적은 기대이하로 간주될 것입니다. 또한 4강 실패는 2020년까지 계약을 맺고 있는 데샹에게 의문을 제기하며 미래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theguardian.com/football/2018/jun/03/france-2018-world-cup-team-guide-tactics-key-players-didier-deschamps

https://www.fmkorea.com/11027752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