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초보 드루이드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덱 등등

by 뱀선생 2015. 10. 5.
반응형



Sheng Wang이라는 하스스톤 코칭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만든 초보자용 가이드 덱을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은 핫한 직업인 드루이드의 스타트 덱, 초보 덱을 포스팅 합니다.


일단 무료인만큼 기본 덱을 운영해 보면서 하스스톤에 재미를 느껴보시고

괜찮다거나 욕심이 나면

카드를 모으기에는 가장 효율이 좋은 모험모드를 결제하세요.

현재까지는 총 두가지 모드(낙스라마스, 검은바위산)이 있는데 5,000 * 5 + 5,000 *5 = 50,000원으로 구매가능합니다.

랜덤뽑기인 카드팩 개봉은 확률이 낮아서 좋은 카드를 다 모으기엔 시간이 오래걸리고해서

일단 카드팩 현질보다는 모험모드 현질이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1. 기본 무료 덱

2. 낙스라마스 0가루 덱

3.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4. 640가루 약식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5. 1200가루 약식 토큰 드루이드



1. 기본 덱 (드루이드 레벨 10 필요)




드루이드 캐릭터 레벨을 10은 찍어야 무쇠껍질 수호정령 카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상대하면서 기본적인 룰에 적응하는 겸 레벨 노가다를 합시다.


초반 카드패 선택(멀리건)으로는

2코 하수인인 붉은늪지랩터나 산성 늪수액괴물

주문은 2코 급속 성장

이 세가지 카드가 최우선적으로 들고 게임을 시작해야만 하는 카드입니다.


드루이드는 0코 정신 자극이 있는데 2코스트는 한턴에만 더 쓸 수 있는 좋은 주문카드이기 때문에

정신 자극 + 4코 서리바람 설인, 센진 방패대가 or 6코 돌주먹 오우거 멀리건을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상대는 2코스트 하수인만 나올때 4코스트 하수인이 필드에 나온다면 정말 골치아파짐 ㅋㅋㅋ


드루이드는 기본적으로 정신 자극과 급속 성장을 이용해 빠르게 마나 코스트를 확보하는 방향으로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또 갓둘이라고 불리는 4코 광역기 휘둘러치기 또한 상당히 좋은 주문에 속하는 필수 카드. 빠르게 코스트를 올려서 강력한 하수인들을 소환해 승기를 잡는 기본적인 전술 덱.



2. 모험모드 낙스라마스 0가루 덱




모험모드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카드들로 구성된 0가루덱.

실제로 0가루라고 하지만 첫번째 모험모드인 낙스라마스를 클리어하기 위해선 5,000 * 5 = 25,000원이 필요해 무과금 덱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물론 한줄에 700원씩 총 5줄을 골드를 모아 구매할 수있는데 노력에 비해 완전 비추)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은

하수인 같은 경우에 1코 간식용 좀비, 2코 유령 들린 거미, 산성 늪수액괴물

주문은 0코 정신자극, 1코 할퀴기

이정도가 되겠는데 정신자극이 있는경우에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4코 서리바람 설인, 센진 방패대가나 6코 돌주먹 오우거까지도 같이 잡고 가는것 또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낙스라마스에서 현질을 한 만큼 기본 카드와는 다른 훨씬 좋은 성능의 카드들이 있습니다. 1코 깡패 간식용 좀비, 드루의 단짝 친구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5코 전설 최상위 카드급인 로데브, 낙스 최종보스 8코 켈투자드의 성능을 마음껏 즐기세요 ㅋㅋㅋ

특히 필드를 잡은 상황에서 켈투자드가 나가 종결을 지어버릴때의 꽤 괜찮은 카드라는 생각이 들겁니다.(물론 최고 카드는 아니에요....-_-;;; 켈투자드는 게임을 유리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유리한 판을 굳히기일 때가 많음)


운영 방법으로는 초반부터 높은 성능의 간좀, 유령 들린 거미를 이용해 필드를 잡거나 정신 자극을 이용해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고코스트 하수인 소환해 필드 굳히기, 그리고 굳힌 필드을 켈투자드가 나가서 마무리 지어버리는 게임 위주로 전략을 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거슬리는 하수인들은 주문 카드인 휘둘러치기나 별빛섬광으로 제거해 버리세요.



3. 모험모드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이 덱은 기본 카드 + 낙스라마스 + 검은바위 산 카드로 이루어진 0가루덱


2번 낙스라마스 덱에서 재미를 찾았거나 아쉬워 더욱 강한 덱을 원한다면

두번째 모험모드인 검은 바위산을 결제해 버려서 덱 파워를 더욱 올려봅시다.

마찬가지로 한줄에 5,000원 or 700골드이고 총 25,000월 or 3,500골드가 필요한데 이만오천원주고 사는게 효율이 더 좋습니다. (골드 벌기 힘들어요 ㅜㅜ)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으로는

하수인 1코 간식용 좀비, 2코 산성 늪수액괴물

주문은 1코 할퀴기, 급속 성장

만약 정신 자극이 잡혔다면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4코 서리바람 설인, 센진 방패대가나 6코 깡패인 돌주먹 오우거까지 생각해 봅시다 ㅋㅋㅋ


검은바위산을 구매하시면 강력한 하수인이 추가되는데요

3코 화염의 드루이드가 초반 필드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겁니다. 보통 5/2보다는 2/5로 선택해 필드 유지력을 올립니다.

6코 사기 전설카드라고 불리는 제왕 타우릿산. 손패에 들고인는 카드 비용을 턴 끝날때마다 1씩 낮춰주는 카드. 상대방 입장에서는 저게 필드에 소환되면 미친듯이 제거하려고 눈에 불킵니다. 체력이 5나 되서 제거하는데 생각보다 까다로움.

9코 전설인 네파리안이 있는데요 하수인 공체합도 높지만 상대방 랜덤 주문을 1장 준다는 점에서도 그럭저럭 쓸만한 카드. 상대방이 제압기가 없을경우에는 뭐 명치 몇번 처주면 게임이 끝납니다;;;


덱 승리 전략은 마찬가지로 내 필드를 장악하는 것인데 급속 성장이나 정신자극으로 내 마나 수정을 빨리빨리 올려서 고코스트의 하수인을 내는것과 제왕 타우릿산을 이용해 내 카드의 비용을 낮추는 것 두가지 모두를 활용해 필드를 잡으면 됩니다. 결국 상대방보다 좋은 하수인이 필드에 더 많이 나가는게 이기는것임 ㅋㅋㅋㅋ





4. 640가루 약식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덱 (낙스라마스 전 지구 & 검은바위 산 4지구 오픈)




이제 두가지 모험모드 카드를 이용한 덱에 고블린 대 노움 카드가 추가된 덱입니다.

(기본 덱 + 낙스라마스 + 검은바위 산 + 고블린 대 노움 + 오리지널)

모험모드외에도 랜덤뽑기 같이 카드팩을 까서 카드를 얻을 수 있는데 똑같은 카드가 3장 이상이거나 필요없는 카드를 가루로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640가루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덱.

천벌, 숲의 수호자, 발톱의 드루이드,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하늘빛 비룡은 카드팩을 까거나 가루로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는 고블린 대 노움 팩에서 얻을 수 있고 나머지는 모두 기본 오리지널 팩.

오리지널 팩을 현금이 됐든 시간을 투자해 노가다가 됐든 일단 어떻게해서든 까세요 ㅋㅋㅋ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은

2코 산성 늪수액괴물, 유령 들린 거미, 급속 성장, 천벌

정신 자극이 있다면 누군가 조정하는 벌목기, 센진 방패대가, 숲의 수호자


이제 슬슬 야생의 포효도 있고 천벌, 발톱의 드루이드도 보이는걸로 봐서 미드 드루의 모양새를 갖춰 나가는데요.

다른건 이전 덱들과 미슷한 전략을 취하시면 됩니다. 정신 자극, 급속 성장을 이용한 빠른 마나 수정 확보 + 타우릿 산을 이용해 비용 감소 이 두가지를 통한 필드 장악 전략.


다만 야생의 포효가 추가됬으니 유령 들린 거미처럼 개체수가 증가할때 바로 야포를 써서 데미지를 +2씩 증가시켜 봅시다. 낙스라마스의 망령처럼 은신으로 묵혀뒀다가 이자 확실히 챙겨가는것도 좋습니다.

하늘빛 비룡을 이용해 주문 공격력 +1을 확실히 챙겨먹는것도 필요합니다. 비룡 + 휘둘러치기인 경우 타겟 5딜 + 전체 2딜로 ㅎㄷㄷ해짐 ㅋㅋㅋ

검은바위산 전설카드인 크로마구스도 살아만 있다면 드로우가 부족한 상황에서 꽤 도움이 됩니다.



5. 1200가루 약식 토큰 드루이드 덱 (낙스라마스 전 지구 & 검은바위 산 1지구 오픈)




이번엔 4번째 덱과 마찬가지로 모험모드 + 1200가루가 필요한 덱 입니다.

이 덱음 만들기위해서는 기본 오리지널 카드팩, 고블린 대 노움 팩, 최근에 출시된 대 마상시합 팩을 까서 카드를 얻거나 1200가루를 모아 제작을 해야 합니다. 카드 구성을 봤을때는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 팩을 까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단 기본팩을 까서 야생의 힘, 천벌, 야생의 포효, 숨의 수호자, 발톱의 드루이드, 보랏빛 여교사, 하늘빛 비룡을 노려보시고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고블린 대 노움 팩), 살아있는 뿌리 & 다르나서스 지원자(대 마상시합 팩) 이 세가지 종류는 가루로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대 마상시합 카드가 오리지널 팩보다 전체 카드 수가 적기때문에 대마상시합 카드팩 위주로 개봉하시고 나머지를 가루로 만드는 방법도 생각해 봄직한것 같습니다.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으로는

2코 유령 들린 거미, 다르나서스 지원자

1코 살아있는 뿌리

정신 자극이 잡히면 낙스라마스의 망령,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발톱의 드루이드까지 보면 될듯.


대 마상시합 카드가 나오고 드루이드 전욕 카드인 다르나서스 지원자가 나왔습니다. 하수인에 급속 성장이 합쳐진 카드인데 카드가 살아있으면 마나수정 +1, 죽으면 -1인 득과 실이 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득이라고 생각해 대세가 된 카드입니다. 2코 급속 성장만 쓰면 필드를 뺐기게 되는데 이 카드는 필드까지 잡을 수 있어서 개이득.

이 덱에는 보랏빛 여교사가 들어가는데 주문을 쓸 수록 1/1 하수인(토큰이라고 불림)을 소환합니다. 주문이 많기 때문에 마나 수정을 빠르게 올려 주문을 통해 토큰 하수인을 불린뒤(1코 살아있는 뿌리 활용하는 각이 나올경우 개이득) 2장 들어가 있는 야생의 포효로 마무리하는 스타일로 이루어진 덱입니다.



6. 9/22 전설 1위 달성한 너굴의 미드 드루이드 (졸업덱)




이건 참고하시라고 올린 전설 덱 중에서도 1위를 달성한 너굴님의 덱을 가져와봤습니다.

물론 이제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먼 이야기일 수 있는 고급 덱이지만 롤모델로 참고하시라고 링크합니다.

미드 드루이드인 만큼 기본적인 틀은 비슷합니다. 정신 자극과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 지원자를 이용해 상대방보다 빠르게 마나 수정을 추가로 보유해 고급지고 짱짱센 하수인들이 나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왕 타우릿산을 통한 마나 비용 세일 역시 활용됩니다.

단 위에 없는 고급 카드 같은 경우는 부족한 드로우를 보충해주는 지식의 고대정령과 마무리 킬각을 잡아주는 자연의 군대 + 야생의 포효 조합이 있습니다.

7코 전설카드는 박사 붐은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무조건 있어야하는 카드. 하스스톤의 모든 덱은 박사 붐 한장과 나머지 29장으로 이뤄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 ㅋㅋㅋㅋ



오늘 포스팅한 드루이드 스타트덱을 통해 많은 하스스톤 유저들이 시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모두 득카 하시고 즐거운 돌겜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