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초보 주술사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 덱 등등

by 뱀선생 2015. 10. 4.
반응형


하스스톤 초보 주술사 덱 가이드


하스스톤에 이제 관심이 생긴 스타트 뉴비유저를 위한 주술사 덱 가이드

Sheng Wang이라고 하스스톤 사이트를 운영하고 투기장 평균 7승을 찍는다는 유저가 작성한 초보자 덱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하스스톤이 본인에게 맞는 카드 전략 게임인지 파악을 해보고 현질을 하는게 좋습니다.

스타트 기본덱으로 조금 운영을 해보시고 재미있다고 판단되시면

적어도 5만원은 현질을 해서 모험모드를 결제한 뒤 

모두 클리어한 후 본격적인 세계에 뛰어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모험모드는 보스전 모드인데 워크래프트 세계관 보스를 깰때마다 카드 보상을 줍니다.)


지금은 이미 출시한지 2년이 되가기 때문에 솔직히 기존 유저와 경쟁하기엔 카드 수준이 넘사벽입니다.

기본 카드팩, 낙스라마스 카드팩, 검은바위 산 카드팩, 고블린 대 노움 카드팩, 대 마상시합 카드팩 총 5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중 모험모드인 낙스와 검바산은 모든 유저 동일하게 똑같은 카드를 산다는 느낌이라면

기본팩, 고놈팩, 마상팩은 100골드에 5장씩 주는 랜덤 뽑기를 산다는 느낌.

그래서 10~20만원 카드팩 현질이 힘들다면 적어도 낙스라마스, 검은바위 산 2가지 모험모드를 결재해 시작하는걸 추천합니다. 모험모드에 돈을 쓰면 누구나 똑같은 카드를 가질 수 있음.



1. 스타트 기본 덱

2. 모험모드 낙스라마스 오픈 덱 (5개 지구 25,000원)

3. 모험모드 검은바위 산 오픈 덱 (5개 지구 25,000원)

4. 920가루 약식 기계 주술사 덱 (고블린 대 노움, 낙스라마스 2지구 카드 포함)

5. 1120가루 약식 토템 주술사 덱 (고블린 대 노움, 대 마상시합, 낙스라마스 4지구 카드 포함)

6. 정령왕님의 토템술사 졸업덱





1. 기본 덱




일단 현질을 하지 않아도 마출수 있는 하스스톤 기본 덱

문제는 레벨 10은 찍어서 보상으로 주는 불의 정령.

일단 인공지능 컴퓨터와 대전을 해보면서 레벨 노가다를 하세요.

불의 정령이 주술사 덱에서 거의 빠지지않는 필수 카드급이라 일단 얻어놓으면 개꿀입니다.

이정도 덱이면 어려움 난이도의 인공지능도 클리어 할듯


운영 방법으로 일단 주술사는 하수인이 필드를 장악해야 사는 영웅입니다.

그래서 1코스트 대지의 무기나 하수인들을 이용해서 최대한 내 필드의 하수인을 살려봅시다.

3코 가시덩굴 사냥꾼처럼 2마리가 소환되는 하수인이나 무너진 태양 성직자의 버프를 활용해 보고

상대가 껄끄러운 하수인이 등장했을때는 제압기인 사술로 컷트

내 필드에 3마리 이상의 하수인이 있다면 서리늑대 전쟁군주나 피의 욕망도 노려볼만 합니다.


2. 모험모드 낙스라마스 오픈 덱




낙스라마스를 오픈했다면 기본덱에 비해서 패널티는 있지만 초반 깡패인 간식용 좀비를 한번 써봅시다.

간좀, 유령 들린 거미는 거의 안빠지는 카드라서 한번 연습해 보세요.

낙스라마스의 망령은 드루이드가 많이 쓰는 카드이긴 한데 영웅 등급의 카드로 효율이 좋은편입니다.

그리고 썩은위액 누더기골렘도 기본 카드보다 훨씬 좋은 카드. 한번 죽어도 다시 도발이 나옵니다!!!

드디어 전설카드는 로데브와 켈투자드. 현질을 한 만큼 성능을 맘껏 즐기세요 ㅋㅋㅋㅋ



3. 모험모드 검은바위 산 오픈 덱




두번째 모험모드인 검바산 카드가 추가된 덱.

사실 쓸만한건 파괴의 화염수호정령뿐 ㅜㅜ

필드를 먹어서 켈투자드나 피의 욕망으로 마무리 합니다. 나머지 카드들을 그 마무리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들.



4. 920가루 약식 기계 주술사 덱 (낙스라마스 2지구 카드 포함)




추가된 고블린 대 노움 카드 : 파지직,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 강화 철퇴, 톱니장인, 기계소환로봇, 안녕로봇, 거미전차, 기계설인, 누군가 조정하는 벌목기


이건 모험모드 외에 고블린 대 노움이라는 확장 카드팩을 까야만 얻을 수 있는 카드들 입니다. 워크 세계관의 고블린과 노움 기계, 폭탄 컨셉의 확장팩인데 그걸 활용하는 기계술사 덱.

기계소환로봇을 적극 활용해(기계 하수인 -1코스트 개꿀카드) 최대한 빨리 내 기계들로 전장을 채우는 미드레인지 덱입니다. 그 다음에는 질풍이 걸린 하수인(즉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과 불의 정령의 폭발적인 데미지를 가지고 경기를 끝내면 됩니다. 앞에 계속 나왔던 필드를 잡는 덱이 아닌 상대 영웅 본체에 데미지를 빠르게 주는 명치덱.

강화 철퇴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하고 내 하수인에게 꿀버프가 포인트~!


 *용어/은어/별명: 주술사는 ‘주수리’ 라고도 합니다. 기계술사는 ‘기수리’라고 불리기도 하고요. 기계 주술사 덱에 한정해서 경기를 매우 빨리 끝내기도 하기 때문에 ‘파랑렉사르’라고도 불립니다.



5. 1120가루 약식 토템 주술사 덱 (낙스라마스 4지구)



추가된 고블린 대 노움 카드 :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추가된 대 마상시합 카드: 토템 골렘 2장, 투스카르 토템지기 2장, 썬더 블러프 용맹전사 2장. 

 

 초반부터 내 전장에 하수인들을 깔려고 하고, 그 이득을 눈덩이처럼 굴려서 주술사의 강점을 게임 중반부에 극대화 하는 것이 미드레인지 토템 주술사의 주요 전략입니다. 다시 필드를 장악해야하는 덱으로 게임 후반부에는 피의 욕망이나, 썬더블러프 용맹전사로 공격력이 늘어난 토템 또는 하수인들로 게임을 끝내면 됩니다.

 이 덱에 들어간 하수인 하나하나가 다른 카드와 연계하여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불꽃의 토템이나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버프를 걸어줄 하수인이 내 전장에 반드시 뭐라도 남아있어야 하기 때문에(필!드!장!악!), 죽음의 메아리가 달린 하수인들을 다수 기용했습니다.

 토템골렘 같은 카드들은 2턴 때에 제때 나오면 당장은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과부하가 다음 턴에 걸린다는 부작용 때문에 3턴이 상당히 부실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선 3턴에 카드 못내고 영능 토템만 뽑는 때도 비일비재합니다. 과부하를 항상 생각하면서, 처음 4턴을 주도면밀하게 계획하여 첫 손패에서 어떤 카드를 가져가고 어떤 카드를 버릴지 현명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멀리건(첫 손패 고르기)는 이 덱을 플레이 할 때 아주 중요합니다. 멀리건은 간식용 좀비, 유령 들린 거미, 대지의 무기, 토템 골렘을 선택하세요.

 

  *용어/은어/별명: 주술사는 ‘주수리’ 라고도 합니다. 토템 주술사는 '토수리', 오리지날 때부터 같은 컨셉을 유지해온 클래식 주술사는 '클수리' 라고 부릅니다. 위에 소개한 덱은 토템의 힘도, 드레나이 토템술사도 없으므로 본격적인 토템 주술사라기보다도, 클래식 주술사에 가까운 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매달 주술사로 전설을 찍는 정령왕 님의 10월 4일 전설 달성 덱



이건 초보덱이 아니라 끝판왕 덱입니다. 암울한 주술사 시대에 10월 시즌이 시작되고 4일만에 전설을 단 정령왕님의 덱이네요.

이덱은 6160가루가 필요해 현질뿐만아니라 운영까지 끝판왕이 되야하지만 일단 시작한 초보분들이 마지막 최종 덱을 봐야 롤모델로 따라할 수 있으니까 따와봤습니다. 이런 카드들이 필요하다는걸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주술사 기본 카드팩 전설 카드인 알아키르가 없네요. 필수 카드라는데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