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에서 부진한 이유 3가지

by 뱀선생 2017. 1. 18.
반응형

[뱀선생]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에서 부진한 이유 3가지


흐음 어제 골닷컴에서는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저격하는 최악의 영입 자료를 발표하더니

오늘은 메트로에서 펩이 주춤주춤하는 원인을 분석하는 기사를 올렸네요.


2017/01/17 - [축구 + 피파] - [뱀선생] 논란의 펩 과르디올라 역대 최악의 영입 TOP10


일단 우승 경쟁은 힘들어졌고 4위 챔스 출전권만 유지해라 제발....

세계적인 명장으로 꼽히는 이유가 있으니까 리그 적응 1년차지만 뭐 그래도 그럭저럭 해내겠지 -_-;;;

하지만 예전 맨유나 리버풀, 첼시처럼 답 없는 순위가 나온다면 레알 빡칠듯


확실히 혼자 독주하는 첼시만 빼면 2, 3위 토트넘, 리버풀하곤 승점 3점차.

그리고 4위 아스널하고는 승점 2점차!!!

챔스만 나갑시다!!!!


(근데 분위기가 개찝찝한게 바로 다음 경기인 EPL 22라운드 경기가 이번주 2017.01.22 일요일 맨시티 vs 토트넘.

그나마 다행이라는건 홈경기라는건데... 또 스피드 딸려서 압박, 역습 처맞고 쥐쥐 칠것 같다;;;

페르난지뉴는 또 못나올것 같고 델프라도 어케 출전안되나????)



[메트로] 기암 밸라그가 말하는 펩이 맨시티에서 부진한 이유 3가지


스페인 축구 전문가 기암 밸라그가 펩이 맨시티에서 부진하고 있는 이유를 뽑았다.



1. 선수단의 퀄리티...

"많은 사람들이 펩이 완전히 다른 리그에 왔기 때문에 부진하고 있다고 말해요. 저는 이제 펩이 리그와 선수들을 알아가는 단계라고 생각해요"

"비유를 하자면, 최고의 식재료가 없으면 쉐프도 최고의 음식을 낼 수 없어요. 펩도 자신의 축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선수들이 없죠."

"따라서 구단이 책임지고 다음 여름에는 더 좋은 영입을 해야돼요."


2. 경기 지배 및 다국적 선수단 통제

"펩은 경기 주도와 선수단 통제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하지만 프리미어리그는 팬들의 영향력도 크고 심판이 일관되지 못한 감정적인 리그에요.

밸런스가 깨질 수 있죠."

"롱볼이 자주 시도되면 경기를 지배하기가 어려워요. 이건 펩에게 새로운 도전이고 그도 인정했죠."


3. 높은 기대치...

"많은 사람들이 펩이 오면 맨시티의 축구를 완전히 바꿔버릴 것이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펩이 그런 말을 한 적이 있나요? 아니죠. 그는 자신이 뭘 할 수 있는지 확인하겠다고, 변화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또 펩이 패할 때마다 그가 맨시티에서 실패하고 있다는 증거가 되곤 하죠. 근데 뭐가 그렇게 실패죠? 아스날에겐 고작 2점, 리버풀과 토트넘엔 3점밖에 뒤쳐지지 않았어요. 사람들이 리버풀이랑 토트넘에 대해서는 칭찬일색인걸 보면 그렇게 나쁜건 아니네요."

"첼시는 10점이나 앞서있다는 사실은 그들이 유럽 대항전에 나가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죠."

"펩이 현재 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아니라 그냥 펩이 이렇게 해야 한다는 본인들 생각에 의거해 부정적인 여론이 다수 나오는게 아주 흥미롭네요"



여기에 딸린 설문조사와 현재까지 결과


*펩이 맨시티에서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을까요?


그렇다 61% / 아니다 39%



이 기사에 달린 댓글 하나


"펩 경질하고 시메오네 데려와라"



출처 : http://metro.co.uk/2017/01/17/pep-guardiola-failing-at-manchester-city-for-these-three-reasons-says-guillem-balague-6386347/

http://www.fmkorea.com/best/56226714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