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 25시에 나온 한국인들 여행 많이 간다는 베트남 푸꾸옥 여행 정보
톡파원 25시에 나온 한국인들 여행 많이 간다는 베트남 푸꾸옥 여행 정보
베트남 푸꾸옥
푸꾸옥은 베트남 최서단에 위치한 섬이구요. 베트남사람들에게는 우리나라의 제주도 같은 곳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산, 섬, 해변이 많은 곳이라서 다양한 액티비티, 숙소, 즐길거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섬이지만 직항이 있어 최근 한국인들 사이 떠오르는 베트남의 몰디브란 수식어를 갖춘 여행지입니다.
푸 + 꾸옥 : 푸는 부자를 의미하고 꾸옥은 나라라는 의미로 부자나라를 의미합니다.
중국의 영향권에 있던 시기가 있어서 한자어로 된 말들이 많다고 하네요? 몰랐던 사실!!
ㅋㅋㅋㅋㅋㅋ 뭐 어디 여행가기 좋다더라 라는 소리만 들리면 득달같이 달려가는 한국인
2024년 1분기에만 약 5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는데 전년대비 2배가 증가했고 그 중 50% 이상이 한국인이라는 사실!
# 푸꾸옥 교통 및 숙소정보
"푸꾸옥 공항에서 주요 호텔까지는 택시를 이용하거나, 미리 호텔 픽업 서비스를 예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푸꾸옥은 이제 떠오르는 여행지 이기 때문에 숙소가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한국인들은 리조트를 많이 간다고 하네요.
그 중 빈펄 리조트 푸꾸옥, 살린다 리조트, JW 메리어트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토느, 풀먼 푸꾸옥 비치 리조트를 많이 간다고 하네요. 풀먼이 최신식이고 가족들과 가기에는 인터컨티넨탈이나 빈펄 리조트를 추천합니다.
특히 빈펄은 베트남 전역에 있는 리조트 체인으로 수영장과 현대적인 인테리어, 키즈클럽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알려짐.
# 여행 시기
푸꾸옥의 최적의 여행 시기 (예: 11월~3월 건기 추천)입니다.
이유는 5월 부터 10월까지는 베트남은 우기이기 때문에 소나기가 자주 오는 편.
하지만 스콜이라고 해서 소나기처럼 짧은 시간 내렸다 그쳤다 반복하는 편이라 그렇게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그래서 스콜 대비 편한 옷, 방수 용품은 챙기시는게 좋음.
# 즐길만한 체험정보
푸꾸옥에서는 휴양하러 가는 곳이기 때문에 즐길거리가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는데요.
그래도 꼭 가보면 좋은 곳이 해안가, 야시장, 사파리 , 국립공원 같은 곳을 가족들과 가기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사오비치, 푸꾸옥 야시장, 빈원더스 푸꾸옥, 사파리, 혼톰케이블카, 푸꾸옥 국립공원등이 있습니다.
1) 사오 비치
푸꾸옥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하얀 모래와 맑은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 스노클링, 해양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 꿀팁: "아침 일찍 가면 한적한 해변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푸꾸옥 야시장
현지 음식을 맛보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 현지 특산물과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추천 메뉴: "해산물 바베큐, 신선한 과일 주스"
야시장 꿀팁 흥정멘트로는
닷꽈 - 비싸다
잠자 못쯧 디아 - 조금 깎아줘
등 꼬 노이 조이 - 거짓말 하지 마라 ㅋㅋㅋㅋ
이곳에서 또 유명한게 바로 진주라고 하네요. 야시장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진주!
먹거리로는 구운성게와 가리비가 있네요. 가격은 가리비 2700원 / 성게 약 5000원 정도입니다.
또한 땅콩도 유명한데, 프랑스인 사장님이 베트남에 정착하며 유명해진 땅콩으로
가격은 100g에 1500원 300g 에 4200원 이라고 합니다.
3) 빈원더스 푸꾸옥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적합한 테마파크. 다양한 놀이기구와 워터파크, 수족관까지 즐길 수 있는 곳.
방문 팁: "아침 일찍 가서 충분한 시간을 두고 구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혼톰 케이블카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타고 즐기는 해상 풍경. 멋진 전경과 함께 섬을 이동하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시간대: "일몰 시간에 타면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푸꾸옥 국립공원
푸꾸옥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국립공원. 하이킹, 트레킹을 통해 울창한 숲과 다양한 동식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 팁: "운동화와 충분한 물을 준비하세요."
6) 푸꾸옥 빈펄 사파리
특히 한국인들이 자주 찾아오며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사파리이기 때문에 볼거리가 많다는게 큰 장점.
입장료는 1인에 약 35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가장 핫한 체험은 기린 레스토랑임.
한국에서 흔하게 접하지 못하는 기린을 보며 식사도 하고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 많이들 찾아온다고 알려짐.
7) 푸꾸옥 호국사 사원
여행가서도 바쁘게 일정 맞추어 돌아다니가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호국사 사원.
비교적 최근에 지어졌지만 그 나라만의 독특한 문화 체험하기에 아주 적합하며 베트남 전통 문화와 신앙을 직접 체험해보기 안성맞춤.
또한 주변에 시장이나 해변근처에 있어서 야시장 들르고 방문하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바다 근처에 자리잡아서 사원에서 바다를 보는 뷰가 또 멋짐.
7) 푸꾸옥 선셋타운
요새 가장 떠오르는 코스는 작은 지중해 마을인 선셋타운!
sns 자랑하기 딱 좋은 알록달록한 색상이 이뻐서 사진찍으러 많이들 간다고 알려짐.
그 중 이탈리아를 모티브로 한 복합 단지로 그 중 키스브릿지라는 곳이 신상 핫플레이스인데요.
23년 12월에 만들어졌으며 이탈리아 건축가 마르코 카사몬티가 미켈란젤로의 아담의 창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 졌다고 알려졌습니다. 두개의 다리가 서로 마주보게 만들어 졌으며 연인끼리 가서 키스사진을 찍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 푸꾸옥가서 먹어보는 음식정보
푸꾸옥의 음식은 맵지 않으므로, 매운 음식을 원한다면 미리 요청해야 합니다."
베트남의 식당에는 대부분 라임이 존재하는데요.
젓가락을 야외에 두어 위생에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라임을 짜서 젓가락을 소독한 후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푸꾸옥에는 바다가 있어서 신선한 해산물요리가 특히나 발달했는데, 전통 생선조림 까후코또가 한국인 입맛에 맞다고 하네요.
한국의 생선조림과 비슷하지만 향신료 향이 조금 더 강한 정도?
까후코또는? 메깃과 생선으로 만든 조림 요리
가싸오 싸잇은 레몬그라스 + 닭고기로 고수보다 향이 덜한 허브이지만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라고 함.
맛은 안동찜닭에 레몬그라스 향이 들어간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