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집밥백선생2 오므라이스, 스파게티, 달걀 오믈렛 레시피
백종원(백주부, 백선생, 백설명)의 집밥 백선생2 10회 160524 한 그릇 요리 특집 오므라이스 레시피.
오믈렛 + 라이스 = 오므라이스~!
오므라이스 기본 재료
파, 당근, 양파, (샐러리: 있으면 양식 향을 내서 정말 좋다고 함)
양송이 버섯, 토마토 등을 추가하면 소스 풍미 업~
참고로 다음주 집밥 백선생2는 소시지???
소세지 응용 요리인가 봄 ㅋㅋㅋ 핫도그, 소시지 볶음 등등 나오는것 같음.
1. 만능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2. 기본 오므라이스 레시피
3. 오므라이스 소스 활용 초간단 스파게티 레시피
4. 오므라이스 소스 활용 치즈 스파게티 레시피
5. 고급버전 데미글라스 오므라이스 레시피
6. 초보자용 야매 달걀 오믈렛 만들기 ㅋ
백종원 특제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1. 다진 양파 세 컵, 다진 당근 한 컵, 다진 파 반 컵, 다진 셀러리 한 컵. (방송에서 셀러리가 없으면 다진 새송이버섯으로 한 컵을 썼음)
2. 다진 돼지고기 한 컵(or 햄은 2/3컵), 케찹 두 컵, 진간장(우스터소스) 반 컵, 식용유 반 컵, 버터 반 개, 설탕 두 큰술, 간마늘 두 숟갈, 후추를 준비.
3. 팬에 식용유 반 컵을 넣고 간 고기를 넣고 뭉치지 않게 가볍게 부서준 다음 바로 나머지 채소 한꺼번에 투하해서 볶아준다.
4.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5. 간 마늘, 설탕, 간장, 케찹까지 양념을 넣고 더 볶는다.
6. 우스터 소스 대신 간장을 썼을 경우 식초 두 숟갈을 넣고 볶아준다.
7. 마무리로 버터 반개와 후추가루를 넣고 오므라이스 소스 완성~ (농도를 후르륵 떨어지는 정도)
집밥 백선생 기본 오므라이스 레시피
1. 볼에 밥을 넣고 오므라이스 소스를 넣고 비빈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얇게 부친다.
3. 밥에 달걀이 잘 붙도록 달걀이 완전히 익기 전에 그 위에 소스에 비빈 밥 투하!
4. 밥을 올리고 남은 주변 계란을 접어서 붙인 다음 접시로 뒤집기 한판 ㅋ
5. 초보자용 사기팁으로 쿠킹 호일이나 장갑을 끼고 손으로 조물조물 럭비공 모양으로 잡아주면 완성 ㅋㅋㅋㅋㅋㅋ
백종원 초간단 스파게티 레시피
1. 500원 동전 크기 스파게티 1인분.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삶는다.
2. 면을 적당히 그릇에 덜어주고 특제 오므라이스 소스만 부으면 끝~
3. 있어보이려면 파마산(파르메산) 치즈를 뿌려준다.
4. 만약 오므라이스 소스가 냉장고에 있어 차갑다면 오므라이스 소스로 면을 덮는다.(전자레인지에 돌릴거라 면에 촉촉하게 소스로 덮어줌)
5. 모차렐라 피자치즈, 슬라이스 치즈를 위에 뿌려준다 캬하~ 미트소스 치즈스파게티
6.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녹을때까지 돌린다.
백주부 고급 버전 오므라이스 레시피
1. 밥에 오므라이스 소스를 넣고 비빈다.
2. 야매 데미글라스 소스를 만든다.
3. 팬 위에 밀가루 두 숟갈, 식용유 3~4 숟갈(밀가루와 1:1 비율)을 넣고 섞어주며 고소하게 볶아준다. (식용유 양을 조절하며 촉촉함을 유지하는게 포인트라고 함)
4. 하얗던 밀가루가 완연한 구릿빛이 될 때까지 볶아졌으면(약간 된장 같은 느낌) 케첩 한 숟갈, 간장 두 숟갈, 설탕 한 숟갈, 식초 한 숟갈을 넣고 볶아준다.
5. 되직해졌으면 물 한컵을 넣고 농도를 조절하며 저어준다.
6. 물이 부족하면 보충하면서 볶은 밀가루를 풀어주면 야매 데미글라스 소스 완성~
7.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넉넉히 올리고 젓가락으로 휘저어 준다.
8. 반걀이 반숙인 상태일때 반으로 접어준고 달걀의 가장자리를 팬과 분리한 후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살살 흔들어주며 뒤집어준다.
9. 오므라이스 소스와 비빈 밥을 접시에 올리고 토실토실한 달걀 오믈렛을 밥 위로 올리고 칼로 갈라준다.
10. 달걀을 칼로 가르면 촉촉한 달걀 속살이~ ㅋ(옛날 일본 장인이 하는 오믈렛 봤는데 그건 달걀물이 폭발하던데 그걸 모방한 버전인듯 ㅋㅋㅋㅋ) 그 위에 만들어 놓은 데미글라스 소스 샤워
11. 촉촉한 달걀과 고급진 데미글라스 소스의 조화를 이룬 고급진 오므라이스 완성.
초보자용 달걀 오믈렛 따라하기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넉넉히 두르고 젓가락으로 저어준다.
2. 팬과 달걀을 분리해서 바로 몽글몽한 계란을 밥위에 올린다 ㅋㅋㅋㅋㅋ (이게 뭐야 이미 칼로 가른것 처럼 보이게 하는게 포인트라고 ㅋ)
3. 이제 남들이 보기 전에 빛의 속도로 데미글라스 소스를 위에 부어주면 감쪽같다함. 이게 훨씬 더 부드러울거라는 야매 기술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