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뱀선생] 냉부 자반 방아, 민들레 만들래, 포켓몽, 무적 카레레인저 레시피

by 뱀선생 2016. 5. 17.
반응형

[뱀선생] 냉부 자반 방아, 민들레 만들래, 포켓몽, 무적 카레레인저 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79회 160516 연기파 배우들의 냉장고 김성균 냉장고 편.


양평 시골마을에서 소일거리로 직접 밭을 갈고 농부의 삶을 산다고 ㅋㅋㅋ

냉부 역사상 최장거리 냉장고 운송 ㅋ

두 아들이 있어서 싸움 방지로 모든 음식이 짝수로 준비한다고 ㅋㅋㅋㅋ


안정환, '민들레효소' 먹고 "와 C~ 카메라 꺼봐봐봐"

안느 오늘도 터지는 드립 ㅋㅋㅋ

김성균이 만든 민들레 효소를 먹고 카메라 꺼봐. 왜케 써 ㅋㅋㅋㅋㅋ

형도니 와서 3mc 하는 모습 보고 싶다.


'고수향' 튼 김성균, 마당에 고수 심었다! 성균네 채소 가게 오픈?

ㅋㅋㅋㅋ 이게 뭐야 ㅋㅋㅋㅋ

원래 동남아시아 음식을 고수 향 때문에 못 먹었는데

응팔 푸켓 여행 이후로 고수 뚫었다고 ㅋㅋㅋㅋ

고수를 좋아해서 아예 밭에 고수 씨 뿌려놨다고 

농부 김성균의 남드른 클라스 먹고싶으면 키운다 ㅋㅋㅋㅋㅋㅋ


김성균 냉장고 대결


내 풀 뜯어먹는 요리

이찬오 셰프 - 자반 방아를 돌려라

자반고등어에 방아잎을 덮고 구운 다음 방아잎, 파인애플, 톰얌페이스트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요리.

미카엘 셰프 - 민들레 만들래

민들레 치즈튀김과 닭가슴살 치즈튀김에 상큼한 민들레 샐러드를 곁들인 요리. 민들레 미트볼 크로켓 + 민들레 샐러드


성균 패밀리 레스토랑

오세득 셰프 - 무적 카레레인저

미역리소토에 우유를 넣은 카레소스와 부드럽게 익힌 연어를 곁들인 요리.

최현석 셰프 - 포켓몽

넓게 편 닭가슴살에 치즈를 넣어 구운 후 자몽청 특제소스를 곁들인 요리.



<이찬오 - 자반 방아를 돌려라> 레시피


● 재료


자반고등어, 방아잎, 애호박, 파인애플, 오징어, 톰얌페이스트, 

오이, 대게육수, 레몬, 고추, 양파, 다진 마늘, 올리브오일, 후추


● 조리방법


1. 자반고등어를 손질한다.


2. 손질한 고등어의 등부분에 올리브오일, 후추를 뿌리고 방아잎을 덮는다.


3. 기름을 두른 팬에 방아잎을 덮은 자반고등어의 등부분부터 굽는다. 


4. 자반고등어의 한 쪽이 익으면 뒤집고, 레몬껍질을 갈아 넣는다.


5. 고추를 잘게 썰어 자반고등어와 함께 익힌다.


6. 양파를 잘게 썬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는다.


7. 애호박을 잘게 썰어 양파를 볶는 팬에 넣고 다진 마늘을 더해 함께 볶는다.


8. 파인애플을 잘게 썰어 팬에 넣고 함께 볶는다.


9. 오징어를 잘게 썰어 팬에 넣고 함께 볶다가 후추를 뿌린다.


10. 끓는 물에 톰얌페이스트를 넣고 풀어 톰얌소스를 만든다.


11. 볶던 재료에 톰얌소스, 간 레몬껍질, 잘게 썬 방아잎을 넣어 함께 볶는다.


12. 굽던 자반고등어에 레몬즙을 뿌린다. 


13. 그릇에 볶은 재료를 담는다.


14. 오이를 잘게 채 썰어 레몬즙과 후추에 버무린다.


15. 볶은 재료 위에 오이채무침과 방아잎을 덮어 구운 자반고등어를 올려 완성한다.



<미카엘 - 민들레 만들래> 레시피


● 재료


민들레, 닭가슴살, 달걀, 모차렐라 치즈, 애호박, 오이, 

토마토, 레몬, 후추, 소금, 밀가루, 올리브오일


● 조리방법


1. 민들레를 잘게 썬다.


2. 볼에 잘게 썬 민들레와 달걀, 모차렐라 치즈, 레몬즙을 넣는다.


3. 2에 후추, 소금, 잘게 썬 애호박, 밀가루를 넣고 섞어 민들레 반죽을 만든다.


4. 넓은 접시에 밀가루를 깔고, 달걀물을 만든다.


5. 닭가슴살에 깊게 칼집을 내서 펼친다.


6. 펼친 닭가슴살 안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여민 뒤 

밀가루>달걀물>밀가루>달걀물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다.


7. 튀김옷을 입힌 닭가슴살을 기름에 넣고 튀긴다.


8. 민들레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빚어 밀가루를 묻힌 뒤 튀긴다.


9. 볼에 손질한 민들레를 담고, 레몬즙,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넣고 버무려 민들레샐러드를 만든다.


10. 오이를 얇게 슬라이스 해 민들레샐러드를 돌돌 만다.


11. 오이를 채 썬다.


12. 토마토를 슬라이스 해 접시에 담는다.


13. 채 썬 오이에 레몬즙을 뿌린다.


14. 민들레튀김, 닭가슴살튀김의 기름을 뺀다.


15. 토마토 슬라이스 위에 민들레튀김을 얹고, 오이채를 올린다.


16. 닭가슴살튀김과 오이민들레말이를 차례로 접시에 담는다.


17. 레몬을 곁들여 완성한다.



<오세득 - 무적 카레레인저> 만드는 방법


● 재료


인스턴트 카레, 연어, 망고, 브로콜리, 사과맛 음용식초, 우유, 크림파스타소스, 

미역, 대파, 양파, 다진 생강, 즉석밥, 후추, 소금, 참기름, 간장, 버터, 고춧가루


● 조리방법


1. 기름을 47도로 데운다.


2. 연어를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데운 기름에 넣고 익힌다.


3. 대파 흰부분과 양파를 잘게 다진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생강, 다진 대파, 다진 양파, 인스턴트 카레, 

우유를 넣고 끓여 카레소스를 만든다.


5. 불린 미역을 잘게 다진다.


6.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양파와 잘게 썬 미역, 크림파스타소스, 우유를 넣고 끓인다.


7. 미역크림소스에 즉석밥, 후추, 소금, 참기름, 간장, 버터를 넣고 볶아 리소토를 만든다.


8. 익힌 연어를 건져 기름기를 뺀다.


9. 카레소스에 망고, 사과맛 음용식초를 넣는다.


10. 연어 위에 소금을 뿌리고, 브로콜리 윗부분만 칼로 긁어내 뿌린다.


11. 접시에 미역리소토를 담고, 카레소스를 두른다.


12. 11 위에 연어를 올리고, 고춧가루를 체에 밭쳐 뿌려 완성한다.



<최현석 - 포켓몽> 만드는 방법


● 재료


닭가슴살, 자몽청, 애호박, 슬라이스치즈, 모차렐라치즈, 크림파스타소스, 

오렌지주스, 우유, 당근, 레몬, 소금, 버터, 후추, 레드와인


● 조리방법


1. 냄비에 오렌지주스를 끓인다.


2. 애호박과 당근을 동그란 모양으로 파낸다.


3. 동그랗게 손질한 채소를 오렌지주스에 넣고 조린다.


4. 오렌지주스에 조리던 재료에 소금과 버터를 넣는다.


5. 닭가슴살을 두드려 얇게 편다.


6. 얇게 편 닭가슴살에 소금, 후추를 뿌린다.


7. 슬라이스 치즈, 모차렐라 치즈, 버터를 얇게 편 닭가슴살 안에 넣고 감싼다.


8. 기름을 두른 팬에 치즈를 넣고 감싼 닭가슴살을 굽는다.


9. 구운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속까지 익힌다.


10. 믹서기에 자몽청, 레몬즙, 레드와인을 넣고 곱게 간다.


11. 갈아낸 재료를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내고, 팬에 끓인다.


12. 끓이던 재료에 소금, 설탕, 크림파스타소스를 섞는다.


13. 12에 우유, 버터를 넣고 졸여 소스를 만든다.


14. 접시에 소스를 넓게 깐다.


15. 소스 위에 오렌지주스에 조린 애호박과 당근을 올린다.


16. 익힌 닭가슴살을 접시 중앙에 올리고 소스로 덮어 마무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