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160216 18회 리뷰 및 감상평 - 구피, 량현량하, 유성은, 트루디, 강남, 치타

by 뱀선생 2016. 2. 17.
반응형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160216 18회 리뷰 및 감상평 - 구피, 량현량하, 유성은, 트루디, 강남, 치타


투유(유재석, 유희열) 프로젝트 슈가맨

이번주는 흥과 흥의 대결.

쇼맨(리메이크 가수)로는 유성은 & 트루디

그리고 강남 & 치타


강남하고 치타 바로 옆집 산다고 터짐.

슈가송에서 만나게 되서 연습하고 헤어졌는데 같은 집으로 간다고 ㅋㅋㅋㅋㅋ

날 좋아하는줄 착각했다고 하네요 ㅋ

진짜 생각할수록 기막힌 인연.


재석팀 슈가맨 구피 슈가송 많이 많이


힌트 90년대 후반 유흥 곡의 아버지.

구피 진짜 오랜만에 보네요. 그래도 꽤 오래 버티던 그룹이였는데

이승광, 박성호, 신동욱

벌써 데뷔 20주년이라고 -_-;;;

2집 비련, 3집 게임의 법칙, 쇼크

이정현, DJ.DOC, 영턱스클럽,HOT와 관련은 되는데 본인들이 못 뜬다고 ㅜㅜ



희열팀 슈가맨 량현 량하 슈가송 학교를 안 갔어


2000년 큰 화제를 일으키며 데뷔한 가수, 춤이 유명하다고 함. 랩퍼 산이가 리메이크???

으잌 학교에 안갔어 ㅋㅋㅋㅋㅋ 미쳤다 개추억 ㅋㅋㅋㅋㅋ

10대 5명 빼고 올 불. 총 95불로 역대 4위 기록.

박진영이 뉴스에서 춤 실력보고 바로 연락해서 2주만에 데뷔했다고 ㅋㅋㅋ

JYP 창설 멤버하고 하네요. 그 뒤로 비, 노을, 별, 임정희 등이 들어왔음. 뭐야 싸이가 군대후배 ㅋㅋㅋ

13살 나이가 너무 어릴때 데뷔해서 나이 어린 선배라고 다들 어색했다고 함. 조카 같은 선배님 -_-;;;;

또 다른 곡으로 춤이 뭐길래



역주행송 프리젠테이션(PT)


유재석팀 2016 많이 많이 (원곡 구피)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 쇼맨 유성은, 트루디

원곡: 마이애미 베이스(1980년대 중반 미국 마이애미에서 발생한 힙합 음악의 하위 장르) 리듬을 바탕으로 하우스 뮤직과 랩을 결합한 한국형 댄스 음악

리메이크: 감미로운 R&B로 시작하여 다이내믹한 투스텝(잉글랜드 전자 음악 장르 중 하나)으로 변화를 줌


유희열 팀 2016 학교를 안갔어 (원곡 량현량하)

프로듀서 스윗튠(안준성, 송수윤) 쇼맨 강남, 치타

원곡: 하나의 코드로 된 리프(두 소절 또는 네 소절의 짧은 구절을 몇 번이고 되풀이하는 연주법)가 반복되며 멜로디가 거의 없는 랩이 주가 되는 노래

리메이크: 새롭게 추가한 훅 멜로디와 치타의 자작랩, 원곡보다 신나는 느낌의 EDM 장르로 재해석



2016 역주행(리메이크) 송 대결


2016 많이 많이

쇼맨: 유성은&트루디 프로듀서: 블랙아이드 필승

마이애미 리듬의 흥겨운 90년대 댄스곡을 알앤비와 투스텝 장르가 혼합된 다이내믹한 곡으로 재해석.

유성은 노래 잘한다고 들었는데 확실히 잘 함. 안정적이네요. 고음에도 뭔가 흔들리는게 없네 ㅋㅋㅋ

근데 트루디는 진짜 계속 윤미래가 떠올라서 좀 이상했음. 히든싱어 보는 느낌???

이래서 이번 복면가왕에서 김현철이 가수는 모창을 실제 무대에서는 잘 안한다고 했구나...



2016 학교를 안 갔어

쇼맨: 강남&치타 프로듀서: 스윗튠

량현 향하의 랩이 주를 이뤘던 힙합곡을 파워풀한 랩과 훅 멜로디가 돋보이는 EDM 장르로 재해석

아무래도 강남 발음이 좀 어색한것 빼고는 훨씬 재기발랄하고 신나는 무대였음.

이게 뭐야 ㅋㅋㅋㅋ 진짜 강남하고 잘 어울리는 노래. 아이돌 댄스 떼창, 행사, 페스티발 송 같은 느낌 ㅋㅋㅋㅋ


결과는 아마 학교를 안갔어가 이기지 않았을까?

역시 최종 결과 43:57로 유희열 팀이 승리 ㅋㅋㅋㅋ

재기발랄한 재미있는 노래가 강남하고 잘 어울렸음.


다음주는 차세대 디바 매치~

메인보컬 끝판왕 에이핑크 정은지 

vs

한국의 비욘세 에일리

프로듀서 리매치 유재환 vs 뮤지

잉? 거기에 김제동이 나오네요? 뭐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