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유머 -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만 쓴다는 군대 은어 빵실하다 뜻

by 뱀선생 2019. 10. 4.
반응형

유머 -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만 쓴다는 군대 은어 빵실하다 뜻

 

 

'빵실하다'

주로 강원도 철원, 화천 지역 군부대에서 자주 쓰인다고 함 (주로 27, 15, 7사단 및 2군단 섹터)

 

 

우리부대는 망고빤다. 망고 등등으로 말함

 

우리도 망고, 그래서 꿀빠는 애들 망고병사라고 했음.

MP를 망고포인트라고 존나 놀리자나

 

수기사도 망고씀ㅋㅋ

 

만고땡 혹은 만고편하다를 망고라 하는건
사생활 침해를 사생활 치매 라고 하는 급

 

일본어로 망고가 여자거기랑 발음 비슷한데

 

우린 까리하다라 씀 내가 알던 까리하다는 간지난다였어서 좀 이상했지..

 

저게 은어로도 쓰이나보네. 강원도에 사는데 보기 좋고 보들보들한 것을 수식할때 저 말 쓰는데

 

꿀빤다  보통은 이게 디폴트지ㅋㅋ

 

망고빤다고 했음

 

나 27이었는데 빵실하다는 우리 사단만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빵실하다 난 2군단 예하 부대에서 주로 쓴다고 간부에게 들음.. 인터넷 쳐봐도 그 지역 중심으로 썰 나오고ㅋㅋ
참고로 나도 27사 ㅎㅇ

 

26사 였는데 우리는 개껀빤다 라고 그랬음 ㅋㅋ

 

ㅋㅋㅋ 인제 KCTC인데 전입가자마자 들음 ㅆㅂ

 

때깔빤다 17사

 

17사 때깔피우다 때깔이다

 

27사단 출신인데 빵실 조온나 많이 썼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22사 뽕때린다.
갈군다는 뜻
예) 저 씹새끼 존나 뽕때려야돼

 

이런거보면 ㅈㄴ 신기해
갇힌 곳에서의 방언이 다 다르잖어
내 동생이 망고빤다는 말이 뭔지 몰랐는데
나중에 꿀빤다는거 알고 신기했음

 

땡보가 국룰아님?

 

이거 예상하고 들어옴 ㅋㅋ 강원도 아니고 57사 였는데 빵실하다 썼음

 

출처 : https://www.fmkorea.com/224191200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