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집에서 혼술 막걸리 안주용 고기완자 전 레시피

by 뱀선생 2019. 6. 5.
반응형

집에서 혼술 막걸리 맥주 안주에 어울리고 좋다는 고기완자 전 레시피 ㅋㅋㅋㅋ

 

고기완자전 재료 :

목살 600g, 부추, 다진마늘 1큰술, 양파 2/3개, 계란 4개, 감자전분, 찹쌀가루, 청양고추, 소금, 후추, 참기름 1큰술, 옥수수유

 

고기완자전 만드는 방법 : 

 

1. 볼에 잘게 자른 목살, 청주, 후추를 뿌려 잡내를 잡는다.

 

2. 부추는 1cm 크기로 자르고 양파 반개도 썰어 고기와 볼에 넣어준다.

 

3. 계란 3개 깨넣고 청양고추도 다져서 넣는다.

 

4. 감자전분, 찹쌀가루 5:1 비율을 넣고 섞은뒤 소금간을 충분히 해줘서 반죽물을 만든다.

혼술 안주용 고기완자전 반죽 사진

 

5. 기름을 두른 팬을 충분히 달군후 고기완자 전을 지지면 완성 ㅋ

옥수수 기름에 구우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함.

바삭바삭 노릇노릇 고기완자 사진

 

고기완자전과 꼬지어묵탕 오뎅탕 곁들여 먹는것도 어울린다고 함 ㅋㅋㅋ

 

지평막걸리... 뭘 아는 분이시네

갠적으로 국순당보다 맛있더라구요 ㅎㅎ

 

진한거 좋아하면 다른거 찾아보길. 걍 아주 라이트하게 깔끔한거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맛인듯

 

근데 완자라는게 저런 형태가 맞나?ㅋ

 

밥숟가락 기준으로 하시면 편함. 밥숟가락 큰술 작은술 검색하시면 1큰술이 밥숟가락으로 어느정도인지 네이버 블로그에 주부들이 실험한 글들 나옴.

 

찍어먹는 소스용 간장 레시피도 잇읍니까??

 

고기완자백종원 레시피 보면 식초 양파 넣는다고 나왔는데 저는 간장 세스푼 참기름 반스푼 청양고추 잘게 썰어넣음 고춧가루 참깨입니다 양파 좋아하사면 넣어도 맛있어요

 

대존맛 고기완자전 레시피

이걸로 축구 빅매치 안주하면 작살나겠다 ㅋㅋㅋㅋ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1874287116

https://www.fmkorea.com/best/186843160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