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야매요리 레시피, 고기 없이 고기집 볶음밥 만드는 방법

by 뱀선생 2019. 5. 29.
반응형

재료 : 

햇반 즉석밥 1개, 조미김 1봉, 배추김치, 참기름, 불고기소스 제품, 라드유 돼지기름

 

고깃집 볶음밥 레시피 : 

1. 취향껏 김치를 볼에 넣고 가위로 잘게 자른다.

2.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세팅

3. 잘라 놓은 김치랑 햇반을 합치고 불고기 소스 1큰술을 넣는다.

4. 돼지기름 라드유도 1큰술 넣고 잘 섞어준다.

5. 후라이팬 또는 고기 불판에 섞은 양념밥을 잘 볶아준다.

6. 어느정도 볶아지면 즉석김을 뿌셔서 뿌려준다.

7. 약간의 참기름을 뿌려주면 고기 없이 고기맛이 나는 고기집 볶음밥 완성 ㅋ

8. 취향에 따라 넓게 펴서 바닥을 살짝 태워주면 개꿀맛 팁 ㅋㅋㅋㅋ

 

 

정육점가서 비계달라하면 주던가 500원에 판다했는데

 

아직도 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한조각씩 소분해서 볶음밥이나 김치볶을때 쓰면 개꿀

 

김치찌개 맛있게 끊이는 법에도 돼지기름 나와서 되게 궁금했는데 시중에 파는 제품이였다닝...
돼지기름 잘라서 모으는건줄 알았는뎈ㅋㅋㅋㅋㅋㅋ
정보 줍줍

 

라드유 700g에 12000원
수입삼겹살 한근에 만원

 

김치찌개 치트키로도 사용 된다고 합니다.

 

앞다리살 넣어먹어 100g에 1200원임
동네 정육점 상당수가
심지어 뒷다리살은 더 싸짐

 

물론 두고두고 쓸 수 있지만 자취생 요리지만 돼지기름이 돼지고기보다 더 비싸네 ㅎㄷㄷ

 

흙수저는 빼라...진짜 흙수저는 라드 살돈 없어서 집앞 정육점가서 비계공짜로 얻어온다

 

당연히 만이천원으로 삼겹살말고 후지살(돼지뒷다리살)을 사면 엄청나게 많이 살 수 있고 수입냉동삼겹만사도 엄청 먹습니다 ㅋㅋㅋ
다만 라드유라는 것을 좀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레시피를 만들게 된거에요!
본문에도 적었듯이 찌개, 볶음류에 한숫갈만 넣어도 맛이 달라지는 천연 조미료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두고두고 오래쓸 수 있다는 장점!

 

이거 냉장보관? 실온보관??

 

저는 실온보관하고있습니다 다만 여름돼서 온도가 높아지면 액체화될 수 있으니 냉장보관해도 문제는 없어요!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185312533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