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새로운 모험모드 탐험가 연맹 보상 카드 평가, 프리뷰

by 뱀선생 2015. 11. 12.
반응형

하스스톤 모험모드 탐험가연맹 1,2주차 카드 보상 및 평가, 프리뷰


 

 

드디어 블리즈컨 깜짝 발표대로 내일(2015-11-13 금요일) 하스스톤 새로운 모험모드인 탐험가 연맹이 발매 됩니다.

당연히 모험모드이기 때문에 매 주마다 순차적으로 1지구씩 풀리게 될텐데요

이번에는 총 5주 다섯 지구가 아니라 4지구라고 합니다.

1개 지구 당 7,000원 또는 700골드 입니다. 하지만 4개 지구를 구입하면 20,000원이라고 하네요.


이번 특수 능력은 탐험가라는 컨셉에 맞춰서 발견이라는 능력인데요

사냥꾼 추적처럼 3장중에 1장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추적과의 차이점은 덱에 없는 전체 무작위 카드를 가져온다는 점.

즉 운빨좆망 돌겜의 특징이 강화됐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ㅋ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각 주차별 보상 카드를 정리해서 프로게이머의 간단한 평과 함께 포스팅 합니다.


1. 탐험가 연맹 1주차 오스시스의 사원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작성 완료)

2. 탐험가 연맹 2주차 울다만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작성 완료)

3. 탐험가 연맹 3주차 폐허가 된 도시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완료)

4. 탐험가 연맹 4주차 탐험가의 전당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예정)

 

(2015-11-19 1차 수정) 글 다듬기 및 타이스 선수의 추천평 추가

저번에 작성한 3지구 주소 링크 : http://snaketeacher.tistory.com/242

 

탐험가연맹 구입시 보상 카드



탐험가의 모자

오버로드 : 왜 만들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 카드.

골든코인 : 폐급.

ThijsNL : 메타는 점점 빨라지는데 이렇게 느린 카드를 찍어낸다고 메타가 바뀌진 않을듯.



잊혀진 횃불

오버로드 : 얼법에 넣으면 덱 압축이 셀프로 방해한다. 빙결이 없기 때문.

골든코인 : 얼법에 쓰면 개사기. 템포에서는 못 써먹음. 3코 3데미지는 가볍게 하수인 처리도 가능.

ThijsNL : 기대되는 카드. 템포에선 별로인데 얼방에서는 필수 카드. 무슨 카드를 뺄까는 고민.



1지구 오르시스의 사원 카드 보상



1주차에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보상.

좋다는 공통된 평가를 받은 카드 : 없음 -_-;;;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를 받은 카드 : 서풍의 신령, 아누비사스 파수병, 어둠의 행상인, 고대의 망령, 리노 잭슨

그래도 1지구 공개 후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리노 잭슨 때문에 구매하는 걸 추천 ㅋㅋㅋ

 

자니르


서풍의 신령

오버로드 팀 : 체력이 5인 하수인이 많아서 유령기사처럼 별로일듯. 그나마 드루/사제/성기사 정도?

골든코인 팀 : 사제밖에 안쓸듯, 천정내열덱에는 짱일듯

ThijsNL : 5마나 하수인은 기용 가능성이 충분. 사제가 쓰면 좋을듯.


보석 박힌 딱정벌레

오버로드 팀 : 벌목기의 간접 너프 카드, 다음턴에 3코스트 플레이가 보장된다. 하지만 2코스트를 버린다는건 노답

골든코인 팀 : 폐급카드

ThijsNL : 밥통고블린덱 카드에서나 쓰일듯


흑요석 파괴자

오버로드 팀 : 전쟁골렘보다는 좋다. 박사 붐과 비교됨. 전사 투기장 카드.

골든코인 팀 : 그냥 박사 붐 쓰세요.

ThijsNL : 7마나가 쓰이려면 박사붐보다 좋아야한다. 이미 전사는 좋은 카드가 너무 많다.

 

태양의 사냥꾼 패릭스

 

아누비사스 파수병

요버로드 팀 : 필드를 잡고가는 파마/위니흑마와 같은 덱에서 사기적일 수 있다. 아수붐티라는 새로운 콤보를 볼 것이다.

골든코인 팀 : 투기장 존엄카드, 판도를 바꿀 카드일 수 있다.

ThijsNL : 하수인 버프는 전투의 함성이 훨씬 좋다. 죽음의 메아리 버프 치고는 기본스탯이 너무 약하다.


소환의 돌

오버로드 팀 : 차원문-소환의 돌-화염구-벌목기 입 하스 콤보 ㅋㅋㅋ, 연계하기엔 5코스트라 안 좋은 카드.

골든코인 팀 : 쓰레기

ThijsNL : 9~10마나에 연계로 써야 말이 되는 카드인데 거기에 무작위 소환이라 효율이 별로일듯.


어둠의 행상인

오버로드 팀 : 악마흑마덱의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와 경쟁할 듯. 나쁜 카드는 아닌데 쓰일지는 잘 모르겠음.

골든코인 팀 : 위니, 거흑 둘다 안써요.

ThijsNL : 어그로덱에서 1마나 드로우라고 생각하면 그럭저럭 괜찮은듯.

 

무너지는 사원


지축을 울리는 정령

오버로드 팀 : 너무 썩었다. 4코 2/6은 좋은 스텟이 아니다

골든코인 팀 : 핵 폐기물 (-_-ㅋㅋㅋㅋ 으아 술사에게 다시 한번 똥이 ㅜㅜ)

ThijsNL : 랜덤 데미지는 너무 안좋음. 그냥 화염수호정령이 훨씬 좋다.


신성한 시험

오버로드 팀 : 경쟁심도 빼는 마당에 이 카드는 더욱 안 쓰일것이다.

골든코인 팀 : 쓰레기

ThijsNL : 처음에만 당하고 이후엔 아무도 안걸려들듯;;;

 

1지구 클리어 보상


고대의 망령

오버로드 팀 : 4코 7/4는 공격력은 좋지만 4코 벌목기에 교환 당하는 스탯이다. 거기에 패널티까지. 어그로덱의 가능성

골든코인 팀 : 어그로덱에 본체 7데미지 쯤은 감수할만 하다. 지옥절단기와 콤보 가능.

ThijsNL : 안좋다. 지옥절단기 대신 나이사를 맞아주면 연계는 될듯.


리노 잭슨 (전설 카드)

오버로드 팀 : 탈진류 덱에 쓸 수 있다. 6코 4/6은 좋지않다. 덱이 10장 미만일때 카운팅으로 효과를 볼 수는 있을듯.

골든코인 팀 : 얼방법사일 경우 덱 카운팅을 잘해서 쓸 수 있을것 같다. 폐급 함정카드일듯.

ThijsNL : 스탯도 준수, 전투의 함성도 강력, 이 카드를 중심으로 덱을 짜도 될 정도. 어그로의 천적덱.


1주차 오르시스의 사원 클리어 영상

https://youtu.be/JoBLiXpU0X0 ←모바일용 링크




2지구 울다만 카드 보상



2주차에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보상.

평가를 요약해보자면 2주차 울다만 보상은 풍성하네요 발매전이지만 2주차 무조건 여는게 좋을듯.

좋다는 공통된 평가를 받은 카드 : 랩터 탈것, 발굴된 랩터, 사나운 원숭이, 울다만의 수호자, 브란 브론즈비어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를 받은 카드 : 에테리얼 창조술사


족장 스카바쉬

 

땅굴 트로그

오버로드 팀 : 간식용 좀비가 더 좋아보임. 1코 땅굴 2코 토템골렘을 내서 버프를 줄 수 있다. 상대방에게 정리 강요정도.

골든코인 팀 : 간좀보다는 좋아보인다.

ThijsNL : 과부하로 이익을 보는 카드. 하지만 초반 과부하를 먹여야하고 게임 초반 과부하는 치명적 손해. 그냥 간좀.


에테리얼 창조술사

오버로드 팀 : 템포법사와 잘 어울릴 것이다. 상대방에게 매우 까다로운 카드가 될 것

골든코인 팀 : 법사는 주문이 좋기 때문에 쓸 듯. 그러나 템포법사는 비룡을 쓸 것이다.

ThijsNL : 템포법사에선 비룡이 더 좋다. 하지만 법사 주문이 좋기 때문에 사라아드보단 좋을듯.


랩터 탈것

오버로드 팀 : 이번 패치 top 3에 들어갈 카드. 이 카드를 위해서 이번 확장팩을 사라.

골든코인 팀 : 랩목기 vs 망령, 어그로 드루이드는 무조건 쓸듯.

ThijsNL : 드루이드가 조금이나마 약한 마나가 3마나였는데 미친 카드 추가. 단, 미드레인지는 망령과 비교해야함.


광산 수레


무덤 거미

오버로드 팀 : 4코 3/3은 좋은 스텟이 아니다. 야수가 꼭 필요한 덱에서나 쓰일듯

골든코인 팀 : 그물거미에서나 나오면 좋을듯. 폐급

ThijsNL : 야수라는 장점외에는 너무 느린 카드.


발굴된 랩터

오버로드 팀 : 하수인 도적의 최고 핵심 카드! 3코 3/4 스탯에 유령들린 거미나 전리품 수집가의 죽메만 복사해도 개꿀

골든코인 팀 : 하수인 도적이 뜨는 날이오면 개사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아님 -_-

ThijsNL : 스탯, 특성 모두 좋다. 하지만 도적은 유령거미를 쓸만한 직업이 아니다. 덱에 넣기에는 2% 부족해 보임.


아카에다스


사나운 원숭이

오버로드 팀 : 3코 3/4 도발은 정말 좋은 스탯. 이 확장팩의 존재 이유인 카드 중 하나

골든코인 팀 : 전사덱에서는 거의 넣을듯. 하지만 방밀에는 안넣을것 같다. 준수한 카드

ThijsNL : 어그로 상대로 센진보다 좋다. 하지만 방밀에 들어가긴 힘들고 투기장 전사 상향 카드인듯.


성물회 구도자

오버로드 팀 : 몸매가 나쁘지 않다. 못쓰는 카드.

골든코인 팀 : 핵폐기물

ThijsNL : 임프폭발과 연계 카드. 히자만 필드 6칸 채우기도 힘들고 채우면 원래 이김 -_-;;;


울다만의 수호자

오버로드 팀 : 신병에게 써서 3/3으로 쓸 수 있다. 상대 고코스트 하수인을 제압가능. 2장 들어갈 수있는 사기카드.

골든코인 팀 : 미드기사에 최소 한장은 무조건 쓸 카드

ThijsNL : 네루비안 알 + 동전 울다만, 상대방에게도 써지는 정말 강력한 카드.


2지구 클리어 보상


파헤쳐진 악

오버로드 팀 : 슈팅 사제에게 좋을 카드, 광역기가 부실한 사제에게 좋은 카드. 새로운 사제덱이 등장할듯

골든코인 팀 : 파헤쳐진 쓰레기 ㅋㅋㅋㅋㅋㅋ

ThijsNL : 빛폭, 신폭보다 구리다.


브란 브론즈비어드 (전설)

오버로드 팀 : 남작 리븐데어와 다르게 3코는 연계할만한 코스트. 스탯도 3코 2/4로 괜찮다. 거인 흑마덱에 쓰일 가능성

골든코인 팀 : 거흑, 탈진, 주술사는 쓸듯 스탯은 매우 준수한 편, 판도를 바꿀지도 모른다.

ThijsNL : 좋은 카드지만 과대평가된 모습도.... 상대방은 절대 이 카드를 살려두지 않을것.


유튜브 울다만 클리어 영상

모바일용 링크 : https://youtu.be/dMDm2A7995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