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 초간단 멸치 칼국수 레시피 (고추장 장칼국수 레시피)

by 뱀선생 2015. 10. 22.
반응형

집밥 백선생(백주부,백종원)의 이번주 주제는 칼국수!!

그래서 방송중에는 초간단 멸치칼국수, 배추겉절이, 장칼국수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습니다.

배추겉절이는 내가 한다는 가망이 없어서

멸치칼국수와 장칼국수 만드는 법을 포스팅 합니다 ㅋㅋㅋ



백종원의 초간단 멸치칼국수 레시피



재료

칼국수면, 멸치, 애호박, 양파, 당근, 파, 감자, 청양고추, 후추, 국간장, 소금


멸치칼국수 만드는 법

1. 애호박, 양파, 당근, 파, 감자, 청양고추를 채썰어 부재료를 준비한다.


2. 멸치를 내장만 제거한다. 머리와 몸통을 써먹어야 육수가 좋다고 함.


3. 손질을 마친 멸치를 팬에 볶는다. 비린내를 날릴 목적이라 한번씩 먹어보고 볶는 정도를 판단해라.(바삭하기 전 정도)


4. 믹서기를 이용해 볶은 멸치를 가루로 갈아버린다.(육수내는 시간 절약 + 육수내고 건져 버리면 아까우니까 ㅋㅋㅋ) 볶은 멸치를 살짝 식힌 후 갈면 바삭해져서 갈기 쉽다. 말린 표고를 추가하는 등 취향에 따라 조절해라. 해물 계통 라면에 넣어먹어도 꿀맛이라고 함 ㅋㅋㅋ


5. 1인분 기준 물은 라면 용기로 1컵 반을 넣고 멸치가루는 한 숟갈. 다시마를 넣고 물을 끓인다.


6. 끓기 시작하면 감자, 당근, 양파를 먼저 넣고 국간장 1~2 숟갈을 넣어 향을 낸다.


7. 칼국수 면을 개봉해 먼저 체에 면을 살살 분리, 펴준다. (미리 개봉해두면 면이 마르고, 완전 조심히 해야 면이 안끊김)


8. 그 칼국수면을 가볍게 물에 헹궈주고(전분가루제거) 바로 면을 끓는 육수에 넣어준다.(바로 휘젓지말고 약간씩 익히면서 면을 풀어줘라. 부서짐 방지 면조심 ㅋㅋㅋㅋ)


9. 간마늘 한 숟갈을 넣어준다. 조금 더 끓인뒤 소금 간을 하고 마지막 마무리로 애호박, 파를 넣는다.


10. 기호에 따라 청양 고추, 후춧가루로 마무리~





고추장을 넣어 만든 매운 장칼국수 레시피



1. 똑같이 물에 멸치가루를 넣어 끓인다.


2. 감자, 양파를 채썰어 물에 투하~ (약간 멸치칼국수와 순서가 다름 ㅋㅋㅋㅋ)


3. 끓는물에 체에 받쳐 된장 반 숟갈, 고추장 두 숟갈, 다진 마늘 한 숟갈을 넣는다.

4. 국간장으로 향을 내고 칼국수 면을 투하~!!!


5. 색감을 내기위해 고운 고춧가루 2, 굵은 고춧가루 1을 넣고 맛을 보고 기호에 따라 소금간


6. 애호박, 대파, 고추를 넣고 끓인다. (더 맛있게 먹고 싶을때 해물 오징어, 바지락 등등 추가~!!)


7. 달걀 두 개를 풀어 골고루 넣어준다. 달걀이 눌러붙지않게 살살 저어준다.


8. 김가루, 고명용 채썬 대파, 깨소금으로 마무리 ~~~ (밥까지 말아먹으면 개꿀맛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