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백주부) - 오일 파스타, 만능 오일, 까수엘라 만드는 방법

by 뱀선생 2015. 10. 7.
반응형

집밥 백선생 이번주 주제는 오일 파스타 정복하기~!!!

그래서 알리오 올리오의 기본이 되는 만능 오일 레시피가 공개 되네유~

기존에 제품이 많이 있는 토마토 파스타는 너무 흔하니까

주제를 오일 파스타로 잡은것 같습니다.

오일 파스타는 토마토 보다는 어렵고 크림 파스타보다는 쉽다고 평가하네요 ㅋㅋㅋ

파스타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능 오일을 만들어 보관해 두시면 라면 끓이듯이 쉽게 요리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백종원 만능 오일 레시피



재료

올리브유, 마늘,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


만능 오일 만드는 방법


1. 팬에 올리브유 두 컵


2. 다진 마늘 or 간마늘 한 컵


3. 페페론치노 부숴서 반줌~ 한줌 정도


4. 소금 한 숟갈을 넣어 간을 하고 약불에 볶다가 마늘이 노랗게 되기 직전에 불을 끄면 완성.(월계수잎을 넣어주면 더 좋다고 함)


5. 식힌뒤 병에 넣어 냉장보관하면 3개월 동안 쓸 수 있다고 합니다.(냉장고에 넣으면 굳는데 상한거 아니니까 그대로 쓰면 된다고 합니다. 원래 그런거 ㅋㅋㅋ)



백종원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



1. 팬에 물이 끓어 오르면 면수에 소금으로 기본 간을 해라.


2. 그 뒤 스파게티 면을 7~11분 동안 삶는다. (팬이 좁아 면이 다 안잠길때는 꿀팁으로 어짜피 오래 삶아야 하기 때문에 약불로 면이 풀어져 잠길때까지 기다려주면 좋다고 함, 쎈불로 기다리면 주변 면이 탐 ㅋㅋㅋ)


3. 오일 소스를 준비하면 되는데 위에 소개한 만능 오일을 쓰면 편하다.


4. 없을 경우 편마늘을 썰어 고급진 비주얼을 더해라. (역시 백주부 스타일 ㅋ)


5.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를 손으로 잘게 뜯는다.


5. 팬에 올리브유를 좀 덜어내야 싶을 정도로 흥건하게 넣는다.(기름이 소스임)


6. 간마늘, 페페론치노, 편마늘을 넣는다. (이 과정이 만능 오일 과정, 첨부한 사진으로 기름의 양 판단하세요)


7. 오일 소스가 준비된 사이 면이 익으면 잠시 불을 꺼두고(면수 버리면 안됨~!!!) 오일 소스 팬을 약한 불에 올려라. (만약 팬이 하나밖에 없는 경우는 면을 먼저 삶아서 다른 넓은 팬, 쟁반, 접시에 면을 건져서 올리브유를 섞어두면 됨)


8. 마늘이 노란색이 날 정도로 볶아주면 그때가 바로 면을 투입할 타이밍(파 기름 내는것처럼 마늘 향이 기름에 배어야 됨)


9. 소금으로 2차 간을 한다. (만약 만능 소스를 써서 소금간이 되있다면 소금양을 조절한다.)


10. 만약 물기가 적어 면과 기름이 겉돈다면 면수를 투입해 서로 잘 섞이게 해준다.(1~2국자 정도)


11. 백주부표 알리오 올리오 완성~!!!(촉촉한 상태에서 불을 끄는게 포인트)



백주부 만능 오일을 활용한 봉골레 파스타 레시피



1. 팬에 만능 오일 한 국자 투입


2. 바지락을 그 위에 왕창 넣어 볶아준다.


3. 볶다보면 바지락 입이 벌어지면서 육수가 나온다. 팬을 기울여 볶아주는게 기술


4. 맛술을 약간 넣어 비린내를 잡아준다.


5. 면을 넣고 볶아준다, 바지락 육수가 부족하면 면수 투입 (조개살이 너무 익지 않을 타이밍에 까지 볶아준다)


6. 신종허브(대파) 고명으로 마무리 완성~



백종원 스페인의 맛! 까수엘라 레시피



1. 뚝배기에 만능 오일 +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붓는다.(기름을 찍어먹는 음식)


2. 오징어, 양송이버섯, 칵테일새우를 손질해 준비한다.


3. 뚝배기에 불을 올리고 기름 간을 봐소 소금간을 충분히 한다.(기름을 찍어먹는 스페인 음식이기 때문에 올리브유 + 간이라는 조합)


4. 끓기전에 미리 손질한 재료들을 넣는다.(당연히 올리브유는 약불)


5. 찍어먹을 바게트나 식빵을 준비한다.


6. 까수엘라가 끓어오르고 재료가 익으면 완성 (한때 일본에서 대 유행한 와인 안주 요리~!!!)

7. 후춧가루로 마무리~ 빵에 기름을 찍어 먹으면서 속 재료를 곁들여먹는 와인 안주~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