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백주부) - 돼지고기 묵은지찜 만드는 방법

by 뱀선생 2015. 9. 10.
반응형


집밥 백선생(백주부)의 돼지고기 묵은지찜 만들기


돼지고기 묵은지찜 레시피 포인트



묵은지를 먹어봐서 먹을만하면 그냥 쓰고 군냄새가 많이 난다면 물에 씻어 써라.

찜요리기 때문에 오래 끓일수록 맛있다. (그래서 김치도 덩어리 크게, 돼지고기도 크게)

묵은지의 군냄새는 기름으로 잡는다.(뒷다리살은 기름이 너무 적어서 앞다리 살로 결정)

냉동육일 경우에 자연 해동시켜서 물로 한번 씻어준다.(냄새 제거)

끓일때 뚜껑을 덮기전 돼지고기가 눌러붙지 않기위해 표면이 익을 때까지 약간씩 저어준다.



재료



묵은지, 돼지고기 앞다리살,



만드는 법



1. 김칫소를 잘 털어내라(묵은지에 붙어있는 양념에서 군내가 난다.)


2. 큰 팬 밑바닥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덩어리로 투척 (잘라서 써도 되지만 오랜시간 끓일거고 비주얼을 위해 ㅋ)

그리고 냉동육인 경우 꼭 자연 해동시킨 고기를 써야된다고 함(해동 시킨후 꼭 한번 물에 씻으라고 함. 냄새 제거)


3. 양념은 볼에 물을 받은 후 설탕 소주컵 반, 새우젓 소주컵 1컵, 국간장 1/2 소주컵, 된장 반 숟갈, 소금 한 숟갈을 넣고 팬에 부어준다.(오래 끓여서 줄어들 물의 양을 예상하고 요리해라, 계속 물을 보충해줘야 함)


4. 부재료로 양파 반개, 파 큼직하게, 청양고추도 큼직하게, 간마늘 한 숟갈, 간생강 살짝, 굵은 고춧가루 다섯 숟갈 (만약 안씻은 묵은지라면 3숟갈)


5. 뚜껑을 덮지 말고 이제 끓여라. 단 돼지고기가 팬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중간 중간 저어줘라. 돼지고기가 눌어붙지 않을 때쯤 뚜겅을 덮고 끓이기(물을 부어주며 물 양 조절)


6.최소한 1시간 이상 끓여라. 방소에서는 1시간 30분 끓였음.


7. 완성~!! 두툼한 고기와 묵은지를 찢어 먹으세요 ㅋㅋㅋ



크~ 비주얼이 역시 백종원(백주부) 스타일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