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백주부) 중국집 볶음밥 만드는 방법

by 뱀선생 2015. 8. 20.
반응형

 

집밥 백선생(백주부) 중국집 볶음밥 레시피

 

히히히 지난주 콩나물에 이어 이번주에는 중국집 특집이네요

2주 연속 완전 좋다 ㅋㅋㅋㅋ

역시 중국집하면 볶음밥이 나와야쥬~

기본 꿀팁과 재료, 만드는 방법 정리해봤습니다.

 

어제 바로 만들어 봤는데 확실히 파를 많이 넣고 계란을 잘게 부수는게 핵심인것 같음.

(내가 한건 쎈불에 하니까 계란이 빨리 뭉쳐서 비쥬얼이 별로였음;;;)

 

기본 팁


식힌 밥을 써라(밥알이 뭉치지 않아야 함)

불은 무조건 쎈 불에 해서 기름맛을 날려라~

계란을 처음에 넣어라. 밥을 넣은 후에 넣으면 밥알을 뭉치게 한다.

밥을 볶을때 주걱과 국자를 이용해 밥을 펴라(밥알 분리)

 

재료


식용유, 대파, 계란, 당근, 간장, 밥, 소금, 후추, 참기름

 

중국집 볶음밥 만드는 방법


1. 파 기름을 만든다 (파는 무조건 많이, 얇게 썰어서)

2. 파를 한쪽으로 몰은 다음 계란을 넣는다. 달걀을 잘게 잘라 준다.

3. 다진 당근도 파쪽에 넣는다.


4. 계란이 익으면 파, 당근과 섞어라.


5. 간장을 살짝 향만나게 넣는다. (많이 넣으면 죽될수 있다.)


6. 밥을 넣고 주걱이나 국자로 밥을 펴라


7. 소금으로 간, 후추는 살짝


8. 마지막 참기름을 넣었는지 모를정도로 살짝 (반 숫가락도 안되는 양)


9.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즐기세요~

 

완전히 똑같게 나오지 않았지만 따라해본 결과 완전 기본 중국집 볶음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

 

여기에 튀긴 후라이와 짜장이 더해 지면 완전 동네 중국집 볶음밥과 똑같을것 같음.

오늘 점심도 한번 다시 해봐야겠음. (계란을 잘 부숴봐야지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