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뱀선생] 7,8,9월 전기요금 누진세 완화 결정. 에어컨 요금폭탄 줄어들까?

by 뱀선생 2016. 8. 12.
반응형

[뱀선생] 7,8,9월 전기요금 누진세 완화 결정. 에어컨 전기세 줄어들까?


이번 여름이 너무 더워서 그런지 한층 더 시끄러웠던 전기요금 누진세 논란.

에어컨을 틀 수 밖에 없고 디지털 기기들이 늘어나 전기 사용량은 많아지는데

징벌적 요소가 있는 누진세 때문에 요금폭탄을 맞게되서 시끌시끌 했음.


거기에 부채질하는 격으로 산업용, 상업용 전기는 누진세도 없고 저렴하다고 해서 날도더운데 일반 국민들의 불만이 더 폭발 ㅋㅋㅋ

길거리 지나다니면서 보이는 가게들은 막 문열고 에어컨 트니까 뭐 거의 허재 감독의 인터뷰 급의 빡침이었음.

(뭔 소리야?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고 그래 18 진짜 짜증나게! ㅋ)


어쨌거나 그래서 그런지 정치권도 움직였고

결국 일시적으로 이번 여름 누진세 완화 결정이 났네요.

요금 살짝 깍아준다고 하네요.

말로는 20% 할인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딱봐도 그건 특정구간 최대 할인율이 20%고 별차이 없을듯 ㅋㅋㅋㅋ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짤을 보니까

벽걸이형 에어컨일 경우 12시간 틀면 13만원이 10만원으로 약 3만원 할인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스탠드형 에어컨일 경우 12시간 틀면 47만원이 44만원으로 똑같이 3만원 할인 효과.


최대 3만원 깍아주는것 같음;;;;


(근데 에어컨 전기 사용 용량 계산이 좀 이상한거 아닌가? 

온도 맞춰놓고 틀어놓으면 결국은 나중에 풀로 안돌아가고 깔짝깔짝 온도만 맞춰주던데... 

예전 원룸 살때 벽걸이 에어컨 실내적정온도인 26도보다 살짝 낮게 세팅하고 

거의 12시간 이상 틀었는데 전기 요금 얼마 안나왔음 -_-)


뭐 어쨌거나 대충 3만원 깍아준다고 하니 그만큼 절약된 냉방비만큼 더 시원한 여름을 보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