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2024 파리올림픽 대비 여행가는 이들을 위한 파리꿀팁,숙소,비용 정보

by 뱀선생 2024. 5. 8.
반응형

2024 파리올림픽 대비 여행가는 이들을 위한 파리꿀팁,숙소,비용 정보

 

올해 있을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꼭 봐야 하는 이유

https://snaketeacher.tistory.com/8910

 

올해 있을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꼭 봐야하는 이유

올해 있을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꼭 봐야하는 이유 파리 2024 하계 올림픽의 포스터 디자인 : 포스터를 자세히 보면 파리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많음. 또한 왼쪽에는 올림픽, 왼쪽에는 패럴림픽

snaketeacher.tistory.com

 

 

 

올해 열릴 프랑스 파리 올림픽 보러 파리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듯...

나는 못 갑니다만 나 대신 가보실 분들 위한 여행꿀팁 숙소 교통 비용 정보글입니다 

톡파원 25시 111화에서 자세히 그 내용을 다뤄줌 ㅋㅋㅋ

 

 

참고로 파리 올림픽 기간은 2024. 7. 26 ~ 8.11 일이며

프랑스 파리 야외에서 개막식이 예정되어 있어 전세계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

센강에서 요트도 타고 주요 명소들을 지나 에펠탑이 종착지이며

댄서, 조명들이 더해져 화려한 볼거리를 볼 수 있을 거라고 하네요.

 

 

 

 

 

 

 

대중교통

 

 

 

프랑스 지하철이나 교통시설을 이용하려면 프랑스 교통 카드 나비고를 추천

지하철, 버스, 트램 등 파리 내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나비고 승차권?

: 하루, 일주일, 한달, 일년 등 다양한 기간의 승차권을 판매

 

 

 

 

숙소

 

 

파리는 총 20구로 나뉘어져 있는데 정 가운데에 위치한 1구를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20구까지 있으며

소를 잡기에 좋은 위치는 단연코 치안, 볼거리, 교통이 좋은 1구와, 가격대비 괜찮은 15구를 추천

 

또한 남쪽에 위치한 12~16구는 현지인들이 많아 비교적 안전한 동네이며 18~19구는 치안상 좋지 않아 위험요소가 가장 많고 범죄율 또한 높은 동네라서 여행자들에게 특히나 비추천한다고 함. 20구는 불거리가 없어서 약간 노잼동네로 불려 비추 ㅋㅋㅋ

 

 

 

 

 

1구의 장점

 

1. 편리한 교통

2. 유명한 주요 관광지거리와 명품거리 밀집

3. 치안이 좋음

 

 

 

1구 중심의 생토노레 거리에 있는 숙소 기준입니다. 

이 곳의 숙소는 문마다 보안장치가 있어서 혼자 여행하는 사람, 여성여행자들에게도 좋을거 같네요. 

 

 

2명이 쓰기에 딱 좋을듯한 크기의 아늑하고 깔끔한 느낌의 숙소.

창문과 tv 엘베도 있으며 작은 조리공간과 럭셔리한 컨셉의 화장실 샤워시설까지 갖춘 이 정도 사이즈의 방, 룸은

청소비제외, 장기 숙박할인을 포함한 한달 숙박비는 914만원이라고 하네요

 

아담하지만 이정도 급? 의 파리여행 숙소를 찾으신다면 한달기준 900만원은 기준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1구라서 비싼가격이 있기도 하지만 파리올림픽기간을 생각해서 가격대가 많이 올랐다고 하네요.

 

 

 

 

 

 

 

 

대부분의 프랑스 파리 가성비를 따진 숙소의 상태라고 하네요.

소파겸 침대가 있으며 바로 맞은편에 tv와 주방이 함께 있는 숙소 컨디션입니다.

화장실이 없을 경우도 있는데 여기는 다행히 화장실이 존재하네요.

 

한달 기준 약 570만원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여기도 올림픽 기간을 맞아 가격대가 상승했다고 하네요.

그냥 올림픽기간에 맞춰 가면 한달 숙소비용으로만 대략 600 ~ 1000만원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식사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프랑스 파리 음식점, 식재료들 

우아하게 로망실현하고픈 마음에 매일 밖에서 사먹으면 돈이 무지막지하게 많이 든다고 하네요

1인분이 보통 18~30유로로 한화로 약 3~4만원정도이며 레스토랑 코스요리는 기본 10만원대라고 하네요.

 

그래서 장기여행하거나 올림픽기간에 몇일 묵을 생각으로 오셨다면 요리가능한 숙소 잡아서 요리해서 먹는걸 추천한다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