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올해 있을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꼭 봐야하는 이유

by 뱀선생 2024. 3. 20.
반응형

올해 있을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꼭 봐야하는 이유

 

 

 

 

파리 2024 하계 올림픽의 포스터 디자인

: 포스터를 자세히 보면 파리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많음. 또한 왼쪽에는 올림픽, 왼쪽에는 패럴림픽의 모습이 동시에 담겨있다고 하네요. 또한 스케이트 보딩, 비보잉과 같은 이번 올림픽에 새로 추가된 스포츠들도 보인다고 하네요.

이런 섬세한 작품 색감 어디선가 본거 같지 않나요?

이 작품은 에르메스와 딥디크 브랜드 필름 디자인한 프랑스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위고 가토니 작품이라고 하네요.

색감이 에르메스 까레 느낌 많이 나네요 ㅎㅎ

 

최근 프랑스 파리 오르세미술관에서 가로 5m, 세로 4m의 대형 작품으로 공개된 포스터.

다이빙대에는 아주 조그만 글씨로 ‘CITIUS, ALTIUS, FORTIUS - COMMUNITER’라고 적었다.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강하게 - 함께’라는 올림픽 3대 정신을 새겼다.

 

 

 

 

 

 

 

올림픽 엠블럼 / 패럴림픽 엠블럼

 

 

 

 

대회기간 :  2024년 7월 26일 ~ 8월 11일

개최지 : 프랑스 파리

슬로건 : Venez partager Made for Sharing / 와서 나누자

개 / 폐막식장 : 센강 트로카데로 광장 / 스타드 드 프랑스

 

 

 

 

 

하계 올림픽 최초로 개막식을 ”야외“에서 진행할 예정..
이번 개막식이 진행되면 파리 올림픽 얻게 될 수식어

하계 올림픽 최초의 야외 개막식
강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개막식
최초의 무료관중

각 대표단 선수들은 요트를 타고

노트르담 대성당 ➡️ 파리 시청 ➡️ 루브르 박물관 ➡️ 콩코드 광장 ➡️ 튈르리 정원 ➡️ 에펠탑
등등 파리 유명 명소들을 센느강을 타고 지나갈 예정


선수들의 보트를 따라 곡예사, 수상 교향 악단, 댄서, 조명 등이 등장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

상단, 하단 두 곳에 관객석이 있는데
이 중 하단 관객석만 유료로 받는다함
또, 행사가 잘 보일 수 있도록 80개의 대형 스크린까지
설치 예정

 

 

 

 

ㅊㅊ ㅇㅅㅅㄷ  aub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