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뱀선생] 구글 웹브라우저 크롬 52 패치노트

by 뱀선생 2016. 7. 26.
반응형

[뱀선생] 구글 웹브라우저 크롬 52 패치노트


구글 웹 브라우저인 크롬(Chrome)의 새로운 버전이 패치됐습니다.

52 버전이고 가장 큰 변경점인 백스페이스키로 뒤로 가기 기능 삭제~!


백스페이스 키를 이용한 뒤로가기 단축키가 사라진 이유로는

글을 쓸때 지우는 버튼과 동일해 작성중인 글이 날아가는 경우가 많아서 요청이 많았다고 함 ㅋㅋㅋㅋ

실제로 크롬 52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백스페이스 키 눌러도 반응이 없고

계속 누르다보면 뒤로가기 기능을 원하면 알트 + <-(화살표) 키를 누르라고 함 ㅋㅋㅋㅋ



크롬 52 패치노트


구글 '크롬 52' 정식 버전은 각 기능의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툴바와 컨텍스트 메뉴에 반투명 효과를 적용했으며, 주소 필드와 탭의 크기, 행간 등도 커졌다. 또 크롬에 내장된 PDF뷰어와 다운로드 페이지도 디자인이 변경됐다. 크롬의 렌더링 엔진도 개선됐다. 고해상도 모니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준다.


응용프로그램 최적화도 이뤄졌다. 실행 파일 내 불필요한 리소스가 제거되면서 용량이 170MB 정도 줄었다. 이를 통해 기존 버전에서 지적받았던 메모리 사용이 소폭 감소했다.


크롬 52의 가장 큰 변화는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는 기능이 삭제됐다는 점이다. 구글은 크롬52의 정식 버전 출시에 앞서 이 기능 삭제를 예고했다. 이 기능의 제거를 놓고 사용자들은 찬반 논란을 벌였다. 이 기능이 사라지자 인터넷상에서는 불편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다이렉트라이트(DirectWrite) 기능도 사라졌다. 다이렉트라이트는 윈도 애플리케이션의 글꼴 가독성과 성능을 높이는 기술이다. 기존 크롬 버전에서는 글씨의 간격(자간)이 맞지 않거나 뿌옇게 보이는 등 가독성이 떨어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는 다이렉트라이트 기능을 꺼둠으로 설정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었다. 하지만 크롬 52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사라짐으로써 글씨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원문 링크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0492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