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서태지 노래를 에스파가? 에스파 시대유감 (2024 Remake Ver.)' MV

by 뱀선생 2024. 1. 15.
반응형

서태지 노래를 에스파가? 에스파 시대유감 (2024  Remake Ver.)' MV

 

 

 

 

 

 

 

 

걸그룹 에스파가 2024버전으로 재해석한 시대유감(時代遺憾)’

 

1995년 처음 발매된 이 곡은 19년 만에 에스파 버전으로 재탄생 되었으며 4세대 아이돌 가운데 서태지의 곡을 리메이크하는 것은 에스파가 처음이라고 함.

‘시대유감’은 직설적이고 강렬한 메시지가 담긴 서태지와 아이들의 전설적인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에스파 버전은 원곡의 에너제틱한 밴드 사운드에 에스파만의 개성을 입히고 구성에 반전을 줬으며, 쾌감을 주는 파워풀한 보컬로 독보적인 색깔을 완성했다.

특히 카리나와 가수 BewhY(비와이)가 함께 랩 메이킹에 참여,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듣는 재미를 더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https://youtu.be/xjBY3MLdvVQ?si=HeX4yQAAyzBUTk02

 

 

 

 

 

서태지는 그런 의미에서 설명이 필요 없는 인물이고, '시대유감'은 음악사적으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를 모두 관통하여 젊은 세대의 심경을 반영하는 메시지가 담긴 상징적인 곡이죠. 그러한 곡을 4세대 아이돌의 대표로 꼽히는 에스파가 재해석한다면 매우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곡이 주는 메인 메시지를 그대로 가져가되 음악적인 색깔에서 에스파의 색으로 재구성하고자 했습니다.

 

 

 원곡이 가지는 직설적이고 파워풀한 메시지와 사운드는 그대로 살리면서, 랩 메이킹에 카리나가 직접 참여하는 등 에스파만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음악적 색깔을 녹이고자 노력했습니다. 시원한 록과 에스파 특유의 반전 있는 구성의 재미를 주고자 했고요.

SM의 디렉션 방향에 서태지님 쪽에서도 전적으로 믿고 동의해 주셨으며, 중간중간 공유 과정에서 계속해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더욱 힘을 얻어 자신감을 가지고 에스파스럽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https://youtu.be/Tqn_Ymvi2j8?si=_JjRUgI9ezMYLlWn

 

 

 

 

'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 서태지 '시대유감', aespa 버전으로 재탄생!

 

SM엔터테인먼트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서태지의 '시대유감(時代遺憾)'을 aespa 버전으로 공개했다.

 

'시대유감(時代遺憾)'은 직설적이고 강렬한 메시지가 담긴 서태지와 아이들의 전설적인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aespa 버전인 '시대유감 (時代遺憾) (2024 aespa Remake Ver.)'은 원곡의 에너제틱한 밴드 사운드에 aespa만의 개성을 입히고 구성에 반전을 주었으며, 쾌감을 주는 파워풀한 보컬로 독보적인 색깔을 완성했다.

 

더불어 서태지의 '시대유감(時代遺憾)' 리마스터 버전도 SM과 유튜브가 지난 2021년 함께 시작한 '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12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됐으며, 새롭게 제작된 리릭 비디오는 서태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픈됐다.

 

'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K팝 역사를 재조망하고 한국 음악 업계 성장에 기여하고자 SM과 유튜브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로, 약 300편 이상의 뮤직비디오와 음원 등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상태로 업그레이드해 순차 공개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