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구글 ‘올해의 검색어’로 돌아보는 2023년 관심사, 인기 순위

by 뱀선생 2023. 12. 14.
반응형

구글 ‘올해의 검색어’로 돌아보는 2023년 관심사, 인기 순위

 

 

2023 티빙 어워즈 올해의 컨텐츠 BEST9 & 장르별 BEST

https://snaketeacher.tistory.com/8480

 

2023 티빙 어워즈 올해의 컨텐츠 BEST9 & 장르별 BEST

2023 티빙 어워즈 올해의 컨텐츠 BEST9 & 장르별 BEST 티빙 보는 사람 ㅋㅋㅋㅋㅋㅋㅋ tvN 이나 드라마 때문에 아직 티빙을 시청하는 사람 중에 1인인데 올 한해를 마감하며 티빙에서 2023 올 한해 인기

snaketeacher.tistory.com

 

# 2023 글로벌 올해의 Recipe, Songs, TV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이 1위 비빔밥이 차지한게 눈에 띄네요.

올해의 곡에서는 BTS 출신 정국의 Seven

올해의 TV 에서는 K 드라마 킹더랜드, 더 글로리 들어있음 ㅋㅋㅋ

 

순위에 한국이 다 있는 것도 놀랍고 K- 문화가 많이 알려진게 보이긴 하네요.

 

 

 

 

 

 

# 2023 한국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분에서는 마늘장아찌가 1위!

K-pop 부분에서는 아이들의 퀸카

K- 콘텐츠 TV 부문에서는 더 글로리

올해의 검색어 뜻 검색에서는 잼버리

국내뉴스는 태풍 카누

해외 뉴스에서는 이스라엘과 가자 지구의 전쟁

스포츠 뉴스에서는 월드컵

영화는 오펜하이머

게임에서는 디아블로 IV

 

들이 1위를 차지했네요. 의외인 것도 있고 당연한 것도 있고 하네요. 

마늘 장아찌는 왜 1위를 차지한거지? ㅋㅋㅋ 케이팝은 정국이 아니라 아이들의 노래가 차지했네요. 정국이거나 뉴진스일줄 ㅋㅋㅋ

콘텐츠는 더 글로리! 2위는 무빙! 둘다 핫했던 드라마들이네요. 

올해의 뜻 검색... 잼버리.. 어휴.....

국내뉴스는 태풍 카눈! 2위는 전청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OJO.... ㅋㅋㅋ 웃프네요

해외뉴스는 이스라엘과 가자 지구의 전쟁.. 흠... 안타깝네요

영화는 오펜하이머 오호라.. 2위는 스즈메의 문단속 오호? ㅋㅋㅋ 스즈메가 인기가 좋긴 좋았나 보네요.

 

 

 

 

 

출처 : https://korea.googleblog.com/2023/12/blog-post_12.html / ㅇㅅㅅㄷ 비운의 틈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