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행복과 축제 메세지를 담은 쿵치팍치쿵쿵치팍치예~세븐틴의 음악의 신

by 뱀선생 2023. 10. 24.
반응형

 

행복과 축제 메세지를 담은 쿵치팍치쿵쿵치팍치예~세븐틴의 음악의 신

 

 

 

 

 

 

 

세븐틴이 미니 11집으로 돌아왔네요.

이번 앨범은 행복의 축제, 노래의 축제 컨셉으로 발매하자마자 음원차트 1위를 했네요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인 ‘Seventh Heaven’을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앨범 제목이다. 도전과 개척으로 가득했던 긴 여정의 끝에서 모두 함께 느끼는 행복의 순간이 바로 ‘세븐틴의 천국’임을 뜻하는 동시에 세븐틴과 캐럿, 즉 ‘TEAM SVT’이 함께 이뤄낸 결과를 축하하고 만끽하는 페스티벌의 이름이기도 하다.

 

이번앨범은 총 8곡으로 SOS, 음악의 신, Diamond Days, Back 2 Back , Monster, 하품, Headiner, 음악의신 Inst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앨범인거 같네요.

타이틀 곡의 쿵치팍치쿵쿵치팍치예~ 중독성 있는 리듬과 가사가 눈의 띄는 ㅋㅋㅋ

 

이번 곡도 세븐틴 특유의 행복지수 오르는 곡이여서 세븐틴이랑 잘 어울리고 뮤비도 색감, 특유의 장난스러움이 많이 보이는거 같아서 보는 맛도 있네요.

세븐틴 이번 앨범은 선주문이 520만장을 넘겼다고 하며 음악의 신은 우지가 작곡했다고 하네요. 손오공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https://youtu.be/zSQ48zyWZrY?si=x_aM-kqpkCqMi0By

 

https://namu.wiki/w/%EC%84%B8%EB%B8%90%ED%8B%B4

 

세븐틴 - 나무위키

⠀[ 펼치기 · 접기 ]순위곡 명조회수 / 게시일1262,108,346 2017년 5월 22일2143,239,288 2022년 5월 27일3142,407,946 2023년 4월 24일4123,472,219 2016년 7월 3일5121,064,101 2017년 11월 6일 6116,377,387 2020년 6월 22일7105,642,8

namu.wiki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세븐틴이 선물하는 행복의 축제 지금까지 쉼 없이 달려온 길은 궁극적으로 '행복'을 향한 여정이었다! 전 세계에 전하는 행복의 메시지…음악을 향한 세븐틴의 찬가 '음악의 신' 'TEAM SVT'이 함께였기에 느낄 수 있는 행복의 순간 [SEVENTEENTH HEAVEN]

 

더 높은 곳, 더 넓은 곳을 향해 끝없이 이어졌던 세븐틴의 여정. 쉴 틈 없이 달려온 길의 끝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의 순간인 [SEVENTEENTH HEAVEN].

 

세븐틴은 2023년 4월, 미니 10집 [FML]을 통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위기를 이겨내고 더 큰 성장을 이뤄내는 세븐틴 특유의 건강한 에너지를 보여주었다. 특히, [FML]은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620만 장을 넘기며 세븐틴 자체 역대 최다 판매량 신기록은 물론이고, K-팝 앨범(단일 앨범 기준) 사상 최다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FML]로 전 세계적으로 음반 발매 첫날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유일한 아티스트가 된 세븐틴은 국내외 다양한 기록을 거듭 경신하며 'K-팝 최강자'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세븐틴은 이번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을 통해 지금까지의 노력과 결실을 다 함께 축하하며 새로운 앞날을 그려나가는 거대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친다. 이들은 음악에 대한 진정성과 세상을 즐기는 태도가 갖는 강력한 힘을 보여주며 '세븐틴'이라는 독보적인 장르를 또다시 확립하고, 진정한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모두에게 선사할 것이다.

 

 

 

◆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순간…세븐틴과 캐럿, 'TEAM SVT'의 대규모 페스티벌 [SEVENTEENTH HEAVEN]

 

[SEVENTEENTH HEAVEN]은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인 'Seventh Heaven'을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것이다. 도전과 개척으로 가득했던 긴 여정의 끝에서 모두 함께 느끼는 행복의 순간이 바로 '세븐틴의 천국'임을 뜻하는 동시에 세븐틴과 캐럿, 즉 'TEAM SVT'이 함께 이뤄낸 결과를 축하하고 만끽하는 페스티벌의 이름이기도 하다. [SEVENTEENTH HEAVEN]은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두가 극한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가득 담긴 앨범이다.

 

세븐틴은 미니 11집 발매에 앞서 페스티벌 입장 팔찌와 시간표를 연상시키는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SEVENTEENTH HEAVEN]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고, 'SVT RIGHT HERE', 세븐틴 스트리트 등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세븐틴만의 방식으로 'TEAM SVT' 모두가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축제를 열었다.

 

세븐틴은 '축제'를, 가장 자신 있는 방식인 음악으로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음악의 신'뿐 아니라 세계적 DJ 마시멜로가 프로듀싱한 'SOS'가 수록돼 정상에 우뚝 선 'K-팝 최강자' 세븐틴의 입지를 한층 견고히 한다.

 

힙합팀의 유닛 곡 'Monster'에는 유닛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했고, 퍼포먼스팀의 유닛 곡 'Back 2 Back'의 경우 호시가 작사에 참여했다. 보컬팀의 유닛 곡 '하품'의 작사, 작곡은 우지가 맡았다. 이 외에 오랜 시간 세븐틴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이 자리까지 함께 걸어온 캐럿을 위한 곡 'Diamond Days'와 'Headliner'가 수록돼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한 축제에 걸맞은 앨범이 완성됐다.

 

 

 

 

 

◆ 이것이 우리의 행복이다…세븐틴의 음악을 향한 찬가 '음악의 신'

 

그간 자신들만의 색이 담긴 다양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세븐틴이 이번에는 음악을 통해 사람들이 하나 되고 행복을 느끼는 순간을 노래한다. 서로 언어가 다르고 모르는 사이임에도 음악 안에서는 장벽 없이 행복의 절정을 맛볼 수 있다. 귓가에 맴도는 '쿵 치 팍 치' 리듬에 몸을 맡기다 보면 '음악의 신'이 주는 선물 같은 순간들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음악의 신' 뮤직비디오는 일상 곳곳에 스며들어 우리 모두를 이어주는 음악의 긍정적인 영향과 음악에 대한 감사함을, '음악이 없어진 세상'이라는 극단적인 설정을 통해 역설적으로 풀어냈다. 음악이 없어진 디스토피아적 상황에서 희망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주체로서의 세븐틴을 보여주며, 음악이 없는 세상에서 음악을 중심으로 점차 다 같이 모여지는 모습을 통해 곡에 담긴 메시지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는 연출이 인상적이다.

 

◆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세븐틴의 지금…전 세계에 전하는 행복의 에너지

 

세븐틴은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으로 세븐틴, 그리고 모든 사람이 지금의 행복을 만끽하며 서로를 축하하고 미래를 축복하는 축제 같은 시간을 선물하고자 한다. [SEVENTEENTH HEAVEN]은 열정과 진심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음악이 곧 소중한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증명하는 앨범이자, 그 과정을 함께한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감사 인사이며, 세븐틴만이 보여줄 수 있는 행복의 에너지를 온 세상에 전하는 매개체가 돼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