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편안함 속에 힙합이 존재하는 이효리 신곡 후디에 반바지 m/v

by 뱀선생 2023. 10. 13.
반응형

편안함 속에 힙합이 존재하는 이효리 신곡 후디에 반바지 m/v

 

 

 

다시 방송활동 시작한 이효리가 진심이면 벌어지는 사태

https://snaketeacher.tistory.com/8193

 

다시 방송활동 시작한 이효리가 진심이면 벌어지는 사태

다시 방송활동 시작한 이효리가 진심이면 벌어지는 사태 이정도면 사주가 궁금한 수준인 이효리의 파급력.JPG https://snaketeacher.tistory.com/6635 이정도면 사주가 궁금한 수준인 이효리의 파급력.JPG

snaketeacher.tistory.com

 

 

 

슈퍼스타는 슈퍼스타 ㅋㅋㅋ 6년만에 신곡 후디에 반바지로 돌아온 이효리

곡 하나 내자마자 탑백 40위에 오른 이효리 ㅋㅋㅋ 이효리 클래스는 어디 안 가나 봄.

이효리의 맞춤형 곡 자연스러움 속에 화려함 힙합을 뽐내는 후디에 반바지 란 곡으로 돌아왔네요.

 

 

 2017년 정규 앨범 '블랙'(Black) 이후 6년 만에 돌아온 이효리의 이번 신곡은 

'후디에 반바지'는 여유로운 분위기에 이효리만의 독특한 음색이 어우러진 곡이다. 다른 사람의 기준에 따르기보다 자신이 생각하는 길을 걸어가자는 주체적인 메시지가 담겼다.

힙합 가수 행주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댄스 크루 메이플립이 전반적인 안무 제작을 맡았고, 킹키가 디렉팅을 담당했다. 

 "이제는 각자의 삶은 자기 생각대로 사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강하게 나를 따라오라고 말하기보다는 편하게 지금의 제 생각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무드(분위기) 좋은 노래를 선보이고 싶고, 거기서 파생되는 메시지를 듣는 이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이해하게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https ://youtu.be/IGZVXBSQhi8?si=1JqHrSpAw8qGEok0 

 

시대가 변해도 이효리는 변하지 않는다. 언제나 자신만의 확실한 메세지로 대중의 마음을 뒤흔드는 이효리가 6년 만에 신곡 [후디에 반바지]로 컴백한다.

 

길었던 공백을 뒤로하고 편안한 목소리와 바이브로 대중을 찾아온 이효리의 [후디에 반바지]는 춥지도 덥지도 않게, 의미도 후회도 없게, 우리만의 밸런스를 찾자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이 가을 모두가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노래이다. 타인의 기준과 장단에 맞추지 않고 내가 무얼 걸치든, 어디에 서 있든, 난 더 우아하게 나만의 레드카펫을 걷는다는 메세지가 이효리 특유의 당당한 컬러를 더욱 더 명확하게 보여준다.

 

리듬파워 행주의 참여로 특정 장르에 치우치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곡이 탄생했다. 곡 초반부에 깔리는 산뜻한 느낌의 건반과 후반부에 얹혀지는 브라스 연주가 실키하고 세련된 무드를 완성시켜주었으며 여기에 더해지는 이효리 특유의 여유롭고 편안한 중저음 보컬이 [후디에 반바지]가 가진 음악적 매력을 배가 시킨다.

 

 

 

 

 

후디에 반바지랑 제목처럼 무대 위 이효리의 스타일링도 기대가 되네요.

딱 요즘 같은 날씨에 입기 좋은 후디에 반바지. 

개인적으로 이효리는 역시 힙합느낌과 섹시한 이미지가 함께 만났을때 시너지가 가장 잘 발휘하는 것 같네요.

가장 편해보이고 어울린다고나 할까나...?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