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루머 - 마이크로소프트 차기 OS 운영체제 윈도우12 구독형?

by 뱀선생 2023. 10. 7.
반응형

루머 - 마이크로소프트 차기 OS 운영체제 윈도우12 구독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과 ai 서비스 등으로 어쩌면 오피스365처럼 

운영체제 쪽 새로운 서비스도 구독형 제품이 추가될지도 모르겠음 ㅋㅋㅋㅋㅋ

 

물론 Windows 12를 사용하기 위해 구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음 버전의 Windows에 구독이 필요하다는 소문은 크게 과장된 것입니다.

이번 주에는 'Windows 12'가 구독 기반이 될 가능성에 대한 루머가 떠돌고 있습니다. "서비스로서의 Windows" 시대에 접어든 이래로 다음 버전의 Windows가 구독 기반이 될 것이라는 소문은 빠지지 않고 등장했습니다. 

이제 최신 Windows 프리뷰 빌드에서 구독 모델에 대한 언급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Microsoft가 마침내 사용자에게 Windows를 사용하기 위해 월 구독료를 지불하도록 강요할 것임을 시사하는 것이겠죠? 아니요. 이러한 참조는 Windows vNext의 클라이언트 버전이 아니라 새로 발견된 Windows 11의 "IoT 엔터프라이즈 구독" 버전과 관련이 있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다음 버전의 Windows에는 Microsoft 계정 및 서비스와 연결된 구독이 필요한 일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Microsoft는 이미 클라우드에서 Windows 11에 액세스하기 위해 월별 구독료를 받고 있는 Windows 365에 대한 심층적인 지원을 다음 버전의 Windows에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Windows 365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이지만 언제까지나 그렇지는 않을 것입니다. Microsoft는 향후 일반 소비자용 Windows 365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누구나 필요한 컴퓨팅 요구 사항에 따라 클라우드에서 Windows PC를 구독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Microsoft는 해당 서비스가 로컬 Windows 환경과 깔끔하게 통합되기를 원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컴퓨팅 환경은 다음 버전의 Windows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으로, 사용자가 로컬 또는 클라우드에 앱을 설치한 다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한 모든 PC로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곧 출시될 Microsoft의 경쟁 제품인 Chrome OS의 핵심 기능이 될 것이며, 앱 지원을 위해 Windows 365에 의존할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도 인공지능의 역할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Microsoft가 향후 10년간 Windows, HoloLens, Xbox를 포함한 전체 포트폴리오에 하이브리드 환경을 도입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의존하는 이러한 하이브리드 경험 중 일부는 구독 기반이 될 것이지만 전체 OS는 아닐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제로 집에서 실행하는 로컬 OS는 구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사용자층을 소외시키지 않는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없기 때문입니다. 

Apple은 macOS나 iPadOS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으며, Google은 Chrome OS나 Android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Microsoft가 Windows에 월별 요금을 부과하려고 한다면, 결국 사람들은 더 비용 효율적인 다른 제품을 찾아 Windows를 외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구독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일부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기능에 관심이 없다면 Windows 11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집에 있는 PC에서 다음 버전의 Windows를 월별 요금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머 마이크로소프트 차기 OS 운영체제 윈도우12 구독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구독형 서비스 정보

오피스 365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구독형 오피스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패키지입니다. 이 패키지는 기업 및 개인 사용자에게 비즈니스 및 생산성 관련 도구를 제공하며, 전통적인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하여 협업, 커뮤니케이션 및 문서 작업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음은 오피스 365의 주요 특징과 구성 요소에 대한 요약입니다:

1.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응용 프로그램: 오피스 365은 워드 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 등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며 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 스토리지: OneDrive라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문서, 사진 및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이메일 및 캘린더: Outlook을 사용하여 이메일 통합, 일정 관리 및 작업 관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협업 도구: Microsoft Teams를 사용하여 팀과의 협업, 화상 회의 및 메시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Power Automate를 활용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보안 및 규정 준수: 오피스 365는 보안 및 규정 준수에 중점을 둡니다. 데이터 보호, 암호화 및 기타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7. 웹 및 모바일 액세스: 오피스 365는 웹 브라우저와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액세스할 수 있어 어디서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8.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오피스 365 구독을 유지하면 Microsoft가 새로운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므로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다양한 구독 옵션: 오피스 365는 다양한 구독 옵션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개별 라이선스부터 기업용 플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비즈니스 및 개인용: 오피스 365는 비즈니스 및 개인 사용자 모두에게 제공되며, 작은 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장점:
최신 소프트웨어: 오피스 365를 구독하면 항상 최신 버전의 Microsoft Office 애플리케이션(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문서 및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어디서든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협업이 쉬워집니다.
협업 도구: Microsoft Teams를 통해 화상 회의, 메시지, 파일 공유 등의 협업 기능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Microsoft는 지속적으로 보안 업데이트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모바일 액세스: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오피스 365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원격 작업이 용이합니다.
규정 준수: 오피스 365는 다양한 규정 준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보안 및 규정 준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점:
구독 비용: 오피스 365는 구독형 서비스로, 매월 또는 매년 구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 필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므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오프라인 작업을 위해서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기능 오버로드: 모든 사용자에게 필요하지 않는 고급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작은 규모의 조직이나 개인 사용자에게는 비용 효율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격:
오피스 365의 가격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다르며, 구독 계획과 사용자 수, 추가 기능 등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종류의 가격 계획이 제공됩니다:
개인용: 개인 사용자를 위한 구독 플랜으로, 월별 또는 연간 구독료가 부과됩니다.
가족용: 여러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 구독 플랜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비즈니스용: 기업 및 조직을 위한 다양한 플랜이 제공되며, 사용자 수와 기능에 따라 다른 가격이 적용됩니다.
교육용: 학교 및 교육 기관을 위한 특별한 교육 플랜이 제공되며, 교사 및 학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오피스 365는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되므로 월별 또는 연간 구독료를 지불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과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율적인 협업 및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