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안경 미친 듯이 깨끗이 닦는 법

by 뱀선생 2023. 6. 23.
반응형

정보 - 안경 미친 듯이 깨끗이 닦는 법

 

 

 

이거 안경 김서릴 때도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안경 쓰시는 분들 한번 해보시길

 

 

 

 

step 1. 기포기 생길 정도로 센물이 아니라 맑게 졸졸 흐르는 정도의 물세기가 필수임.

step 2. 안경 앞, 뒤, 코 부분등 표면을 물로 한번 가볍게 닦기

 

step 3. 주방세제를 안경 모든 면에 한 방울씩 묻히기 (소량!!!)

step 4. 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문질 (알맹이 있는 주방세제 X)

 

 

step 5. 졸졸 흐르는 약한 물로 5초 간 앞뒤 헹구기 (물기 닦지 X)

step 6. 안경을 정확히 세로로 세워 물을 맞으면 물기가 싹 사라짐.

 

step 7. 밑에 맺힌 물기만 거워내주면 OK! (실제론 20초컷)

Tip! 따뜻한 물로 하지 않고 차가운 물로 해야 합니다! 

 

 

 

ㅊㅊ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전직 안경사 입니다. 주방세제(중성세제)는 괜찮은데 비누, 샴푸등의 세제는 쓰지마세요~

 

진짜 세제로 하면 새안경됨

 

주방세제 좋다고 해서 그걸로 한 번 닦아봤는데 겉에 코팅 벗겨진 듯 그 이후에 렌즈에 이물질 겁나 껴. 그래서 그 뒤로 다시 비누로 닦고 있음..

 

다이소에서 알콜솜 2천원주고사서 알콜솜 후 안경닦는천으로 닦는데 잘보임

 

세제 쓰면 코팅 다 벗겨져요 ㅎㅎ 초음파기기나 다이소 뿌리는거 파는대 그거 쓰세요 5년 넘음 ㅋ

 

세제의 계면활성제가 기름기를 말끔히 제거해줘서 좋은방법

 

와.. 지금 당장 하고 왔음 진짜 깨끗해지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퐁퐁으로 씻는거까진 알았는데 물기제거한다고 안경 닦이로 닦으면서 미세하게 얼룩이져서 짜증났는데 물조절이 핵심 포인트네요 굿굿!!

 

주방세제에 중성이라고 써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음. 기름때 잘빠지는 약산성도 있음.

 

엑...20년 넘게 안경 꼈는데 첨 알았넼ㅋㅋ 뜨거운 물에 여러번 했던 것 같은뎈ㅋㅋ 조만간에 알 교체하러 가야지...기스가 넘 심해ㅠㅠ..

 

유리창도 주방세제로 닦으면 깨끗

 

이 글이 다 좋은데 제일 중요한 거 빼 먹음. 렌즈 코팅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절대 따뜻한 물로 하면 안됨. 미지근한 것도 안되고 손이 시리지 않을 정도의 찬물로 해야 함. 이 방법대로 하면 절대 기스 안 생김. 모르고 안경 끼고 사우나 갔다가 렌즈 해 먹고 렌즈 교체한 지 1년 넘었는데 기스 한 개도 없음. 보통 렌즈에 기스 나는 이유가 렌즈에 먼지 등의 이물질이 있는 상태에서 안경 천으로 닦거나 렌즈를 열에 노출시켜서 코팅이 갈라지는 것 때문인데 이것만 안하면 처음샀을때 그대로 쓸수있음

 

말그대로 안경샴푸. 고깃집 갔다온후 싸악 씻어주면 극락!!

뜨거운물로 한거아냐?? 코팅은 열에 약해서 무조건 찬물로 해야함 그리고 세제하기전에 표면의 이물질 잘 제거해야하고 ㅎ. 그렇게하면 절대 기스 안남

 

그냥 핸드워시로 씻었는데...이상이 없었던 건지 내가 못 느꼈던 건지...하지만 지금은 라섹 10년 차. 씻을 때마다 안경까지 씻던 내가 진짜 실존한 인물이었던가 의문이 들 정도로 까마득한 옛날 이야기가 되어버렸다. 참고로 최근에 안과 갔더니 어디서 라섹 했냐고, 너무 잘 됐다고 하실 정도로 후유증 없고 안구 상태, 시력 다 좋음.

반응형

댓글